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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비 인하 압박에 궁지 몰린 통신업계…대안 있나(종합) 2017-06-07 17:43:33
제조사가 이동통신 유통망에 제공하는 판매 장려금(리베이트)도 공개하자는 의견을 방송통신위원회에 전달했다. 통신업계는 마케팅 비용이 노출된다는 점에서 달가워하지 않으면서도 도입을 검토해볼 수 있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국내 휴대전화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삼성전자[005930]가 도입을 반대해왔다는 ...
통신비 인하 압박에 궁지 몰린 통신업계…대안 있나 2017-06-07 11:54:58
제조사가 이동통신 유통망에 제공하는 판매 장려금(리베이트)도 공개하자는 의견을 방송통신위원회에 전달했다. 통신업계는 마케팅 비용이 노출된다는 점에서 달가워하지 않으면서도 도입을 검토해볼 수 있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국내 휴대전화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삼성전자[005930]가 도입을 반대해왔다는 ...
널뛰는 이통시장…번호이동 줄었지만 '떴다방'식 영업 기승 2017-06-06 08:00:01
유통망에 주는 판매 장려금(리베이트)이다. 이동통신사는 단시간에 가입자를 끌어모으기 위해 모객 능력이 뛰어난 집단상가에 리베이트를 집중적으로 지급한다. 이러한 '떴다방'식 영업은 소비자 차별을 야기할 뿐 아니라 주변 영세 판매점의 매출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한 판매점 관계자는 "고객들이 집단상가에서...
LG전자 "분리공시제 도입하자" 2017-06-05 20:26:59
아니라 유통 대리점에 지급하는 판매 장려금도 제조사와 통신사가 따로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판매 장려금은 일반적으로 통신사와 제조사가 절반씩 부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외부에 공개되지 않아 불법 보조금의 재원으로 사용되는 일이 많았다. 판매 장려금까지 공개하자는 주장에 대해서는 유통점들의...
LG전자 "휴대전화 지원금·리베이트 나눠 공개하자"…업계 파장 2017-06-05 17:00:14
제조사가 이동통신 유통망에 제공하는 판매 장려금도 공개하자는 입장이다. 최명길 국민의당 의원이 작년 11월 국회에 제출한 단통법 개정안과 궤를 같이한다. 현재 이통사와 제조사는 유통망에 휴대전화를 판매하는 대가로 일정액의 장려금을 지급한다. 이 역시 절반씩 부담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판매 장려금은 외부에...
LG전자 "분리공시제 도입·리베이트 공개해야...방통위에 전달" 2017-06-05 13:58:35
장려금에 대해서 이동통신사의 재원과 제조사의 재원을 분리해 공시하자는 입장을 방통위 측에 1차적으로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가 이같은 방침을 밝히면서, 6월 임시국회에 오른 단통법 개정안에서 분리공시제 도입 이슈가 본격적으로 논의될지 주목됩니다. 현재 이동통신사와 제조사가 집행하는 판매장려금은...
[전국 주요 신문 톱뉴스](5일 조간) 2017-06-05 08:00:05
= LG전자 "휴대폰 지원금ㆍ판매 장려금 공개" ▲ 아시아투데이(서울) = "일자리 추경, 지금이 골든타임" ▲ 아시아타임즈(서울) = '고발자' 낙인에 재취업도 막혔다 ▲ 아주경제(서울) = '마법의 돈' 비트코인 몸값 쑥쑥 ▲ 이데일리(서울) = 위원회 포비아…떠는 기업들 ▲ 신아일보(서울) = 통과냐,...
녹소연 "통신 위약금·제조사 지원금 밝혀야" 정보공개청구 2017-05-31 11:50:33
위약금과 휴대전화 제조사의 판매 장려금 규모에 대한 정보공개청구를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페이스북의 메신저 설치 유도 행위에 전기통신사업법 위반 소지가 있다며 방통위에 조사를 요청했다. 정보공개 청구 대상은 최근 5년간 통신 3사 위약금 총액과 2014년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
이통사 '스마트폰 밀어내기' 논란…공정위 조사 착수 2017-05-24 05:40:00
또 이통사가 스마트폰 판매 장려금(리베이트)을 기기변경보다 번호이동에 훨씬 많이 책정했고, 그마저도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 시행 후 침체한 시장에서 매달 50대 개통을 유치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결국 통장 압류 등 직영 대리점 측의 채권 추심을 견디지 못하고 공정위에 신고했다. 이에 대해...
프리미엄폰 출고가 평균 10% 상승…분리공시가 해답될까 2017-05-21 09:00:13
판매 장려금을 늘릴 수 있기 때문이다. 제조사와 통신사가 유통망에 주는 판매 장려금은 외부에 공개되지 않아 불법 보조금의 재원이 된다. 이 때문에 판매 장려금이 늘어나면 불법 보조금이 뛰면서 시장이 혼탁해질 우려가 있다. 일종의 풍선 효과인 셈이다. 업계 관계자는 "제조사가 출고가 인하에 대한 압박을 피하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