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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2분기 영업익 깜짝 실적…"전략적 방향에 확신"(종합2보) 2024-08-12 17:20:12
지식재산(IP) 매출이 큰 폭으로 늘며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시장 전망치를 훌쩍 넘는 역대 최고 영업실적을 기록했다. 크래프톤[259960]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3천32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52.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역시 PUBG"…크래프톤, 2분기 영업익 3321억원 전년比 153%↑ 2024-08-12 16:24:45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IP)을 활용한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매출과 트래픽 등 모든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했다"며 "또한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과 인조이(inZOI) 등 주요 신작의 개발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새로운 IP의 발굴을 위한 게임 스튜디오 투자도 상반기에만 총...
크래프톤 2분기 3천억대 영업이익…2분기 연속 최고 기록(종합) 2024-08-12 16:09:31
재산(IP) 매출이 큰 폭으로 늘며 지난 1분기에 이어 올해 2분기도 매출과 영업이익 면에서 역대 최고 영업실적을 경신했다. 크래프톤[259960]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3천32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52.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수출 낙수효과만 기다리나"…기재부 출신 국회의원 '쓴소리' [관가 포커스] 2024-08-12 10:00:31
수출의 증가 폭을 둔화시킬 수밖에 없다. 한국이 믿을 건 수출뿐인데, 수출이 하반기에도 잘 돼 내수를 살리는 '낙수효과'가 약해질 것이다. 수출과 내수의 골이 깊다. 언제까지 수출의 낙수효과만 기다리고 있을 건가. 수출과 내수의 연결성에 대해 냉정하게 분석해야 한다. 경기 진단도 새로 해야 한다. 정부는...
'내수 부진' 발목에 성장률 눈높이 줄하향…금리 인하 변수 2024-08-11 06:31:21
가계부채 증가·부동산 가격 상승에 금리 인하 '부담'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박원희 기자 = 내수 부진이 지속되면서 주요 기관들의 올해 우리 경제 성장률에 대한 눈높이도 낮아지고 있다. 고금리·고물가의 누적된 영향이 지속되는 가운데 금리 인하 시점이 주요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11일 주요 기관에 따르면...
'이것' 바꿨더니 1030 사용자 폭증…네이버 '반전' 쓴 비결 2024-08-09 11:57:37
MZ세대의 네이버앱 이용 증가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홈피드 등에서 노출되는 신규 광고 상품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실제로 2분기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홈피드 광고를 포함한 신규 상품과 성과형 광고의 호조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1% 늘었다. 피드 지면에선 콘텐츠 AI 추천 엔진과의 연계로 더...
'이재명 입'에 달린 금투세 운명...'공개 토론' 압박하는 한동훈 [오한마] 2024-08-09 11:42:49
증가한 2조6,10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영업이익은 26.8% 증가한 4,727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 예상치를 상회한 사상 최대 실적입니다. 콘텐츠 사업을 제외하고 서치 플랫폼과 커머스 등 주요 사업 대부분이 고르게 성장했습니다. 네이버는 하반기 인공지능을 활용해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컴투스홀딩스 2분기 영업손실 40억…매출 상승에 적자축소 2024-08-09 09:06:54
10.4% 증가했고 당기순손실은 61억원으로 적자 규모가 줄어들었다. 컴투스홀딩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소울 스트라이크'를 비롯해 'MLB 퍼펙트 이닝' 등 주요 게임이 견조한 매출 성과를 올리며 적자 폭이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2분기 전체 영업비용은 419억원으로 작년 대비 6.3%,...
웹툰엔터, 2분기 영업손실 1천억원 넘어 2024-08-09 08:32:37
따져보면 유료 콘텐츠 매출은 1.0% 늘었지만, 광고와 지적재산(IP) 사업 매출액이 각각 3.6%, 3.7% 줄었다. 웹툰엔터는 국가별로는 매출이 견조했으나 원화와 엔화 약세 등이 겹치면서 달러 기준으로는 0.1% 증가에 그쳤다고 설명했다. 플랫폼 사업의 주요 지표인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1억6천630만명으로, 전년...
넷마블 2분기 영업익 1천112억…'나혼렙' 흥행에 깜짝 실적(종합2보) 2024-08-08 17:20:39
재산(IP) 기반 신작 '나혼자만 레벨업: ARISE'(나혼렙) 매출에 힘입어 시장 전망치를 훌쩍 뛰어넘는 실적을 냈다. 넷마블[251270]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천11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영업손실 372억원)와 비교해 흑자 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