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판 커지는' 새벽배송·초저가 전쟁·세포마켓…유통시장 뒤흔들다 2019-12-23 17:27:00
등 첨단 기술을 대대적으로 도입했다. 로레알, 세포라 등 글로벌 화장품 기업은 AR을 활용한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를 선보였다. 인스타그램 같은 SNS를 이용한 마케팅도 확산됐다. 친환경 소비의 부상 환경을 고려한 소비도 메가트렌드가 되고 있다. 유기농 소재, 재활용 가능한 소재를 이용한 친환경 제품을 사려는 사람이...
"합법이라면 뭐든 돕는다"…스타트업 파격 지원하는 佛 2019-12-20 17:11:36
테크 기업과 로레알 및 루이비통그룹(LVMH) 등 프랑스 대기업, 한국의 네이버 부스도 눈에 띄었다. 프랑스에선 민간이 캠퍼스를 세워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물꼬를 트고, 정부는 유망 기업 육성을 범부처 전략으로 삼아 뒤를 지원하고 있다. 스타트업 육성 공공프로그램인 ‘프렌치테크’의 카트 보를롱강...
롯데면세점,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드림페이스' 도입 2019-12-17 10:18:52
롯데면세점은 로레알그룹과 손잡고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인 '드림페이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드림페이스'는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본인에게 적합한 제품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상으로 체험해보고 구매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으로 찍거나 저장한 사진으로 립스틱과...
중국도 이젠 허위과장 광고 강력 처벌…"진출기업 주의해야" 2019-12-13 06:31:00
처벌 결정을 잇따라 발표했다. 프랑스의 글로벌 화장품 업체인 로레알의 중국법인은 충칭(重慶)백화점 코너의 홍보물에 허위 내용을 담았다는 이유로 20만위안(약 3천400만원)의 벌금을 부과받았다. 이 광고는 '8일 만에 피부 신생 효과', '스타들이 선호하는 제품' 등의 표현이 문제로 지적됐다. 또 현지...
초보 온라인몰 金사장 돕는 '도우미'가 뜬다 2019-12-12 17:19:28
기업’으로 성장한 무신사, 로레알에 6000억원에 기업을 매각한 스타일난다,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인 난닝구닷컴. 이들 기업은 온라인 쇼핑몰을 기반으로 고속성장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 등으로 온라인 쇼핑시장이 급팽창하는 추세다. 신생 쇼핑몰의 증가와 오프라인 기업의 온라인 전환 및 병행...
K뷰티 세대교체…中企 브랜드 뜬다 2019-12-03 17:46:38
기업 에스티로더와 로레알에 각각 인수되며 K뷰티의 새 역사를 쓴 중소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K뷰티의 선봉장이었던 로드숍 브랜드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는 사이, 신진 중소기업 브랜드로 세대교체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2014년 336억원에 불과했던 해브앤비(닥터자르트) 매출은 지난해 4천700억원으로 14배, 같은 기간...
"로레알 등 '퀄리티 주식'에 집중…불확실한 증시 환경서 큰 효과" 2019-12-02 15:20:14
펀드에 편입한 종목은 화장품업체 에스티로더와 로레알, 게임업체 닌텐도, 식품업체 다농 등이다. 모두 높은 진입 장벽을 갖춘 견고한 사업 모델을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을 추구하는 대기업이다. 곤잘레스 매니저는 “좋은 퀄리티 주식은 가격결정 능력이 있고 경기 민감성이 낮은 특징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인공지능 바리스타 도입…4년 후 AI서비스 시장 年13조로 껑충" 2019-11-28 17:44:30
기반의 화장품 추천 솔루션으로 실적을 끌어올린 로레알을 들었다. AI 기반 버추얼 바리스타를 도입한 스타벅스, 빅데이터 기반의 무료 금융분석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낸 스페인 금융기업 BBVA 등도 AI의 어깨에 올라탄 기업으로 거론됐다. 정 교수는 AI를 활용한 디지털 혁신을 위해선 최고경영자(CEO)의...
에스티로더 매료시킨 'K뷰티 괴짜' 이진욱…'기업가치 2조' 닥터자르트 신화 쓰다 2019-11-19 17:35:52
3조원대에 인수했다. 지난해엔 로레알이 패션 브랜드 스타일난다와 함께 화장품 3CE를 사들였다. 이들은 중국 시장 진출 과정에서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통 크게 베팅하고 있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에스티로더는 더마코스메틱 부문을 강화하기 위해 닥터자르트를 인수했다. 에스티로더의 지난해 글로벌 색조화장품 시장...
"박스, 아직도 손으로 접니?"…박스접기 최강자를 만났다 [배성재의 Fact-tory-3] 2019-11-08 17:46:31
대표적으로는 로레알이나 스코티쉬위스키 브랜드, 맥주 6병들이의 박스 등이 그 제품들이라고 합니다. [-Story] ◎ 2014년 이전한 공장이다 에이스기계는 기존에 시화산업단지에 공장을 두고 있었습니다. 2014년 초 시화MTV(멀티테크노밸리)가 개발되면서 이전해왔는데요.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접착기들을 고급화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