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븐없이 오분 완성…따끈따끈 크루아상 2021-09-09 17:33:51
크루아상과 치아바타는 물론 스콘, 마들렌 등도 냉동 생지 형태로 판매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지난해까지 냉동생지의 B2B(기업 간 거래) 판매 비중은 95%에 달했지만 올 들어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판매 비중이 40% 수준으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홈카페, 모카포트·사이폰으로 갓 내린 커피 ‘향긋’홈베이킹...
밀가루 뺐다…풀무원, `비(非)밀빵집`으로 베이커리 확장 2021-08-09 11:17:30
순수한 버터를 사용하여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비밀빵집`은 조리가 되어있지 않은 생지 제품으로, 별도의 해동 및 예열 없이 1~2개 기준 에어프라이어로 170℃에서 10~12분, 오븐으로는 170℃에서 12~14분 조리하면 된다. 김다은 풀무원식품 냉동FRM(Fresh Ready Meal) PM(Product Manager)은 "밀가루 없이 쌀가...
온라인 유통 힘주는 SPC삼립…'베이커리 성지' 상록웰가 품었다 2021-07-14 17:19:07
플랫폼 베이킹몬을 운영하는 회사다. 베이킹몬은 냉동생지와 커피원두, 버터 등 개인 카페를 운영하는 이들이 필요한 식자재를 판매하고 있다. 베이킹몬의 회원 수는 17만 명에 달한다. 상록웰가는 지난해 52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SPC삼립은 상록웰가 인수를 통해 자회사인 SPC GFS와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지구 스스로 온난화를 늦추고 있었다"...극지연구소, 미세조류 역할 규명 2021-06-30 13:56:27
스토르호푀이 거점, 남극 세종과학기지에서 DMS를 관측해 미세조류의 온난화 조절작용 연구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박기태 극지연구소 선임연구원은 “기후변화가 불러올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서 극지방의 해양, 대기, 빙권에서 일어나는 생지화학 반응의 원인과 결과를 찾아내는 데 연구를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빱` 판매 3~4배 폭증..."고급화로 승부" 2021-06-21 09:41:08
생지 267%, 마카롱과 스콘은 302% 가량 증가했다. 온라인에선 냉동생지류 200%, 쿠키류 174%, 선물류 241%, 건강빵류 107% 가량 상승세를 보였으며 전체 매출은 약 7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빵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홈플러스는 몽블랑제 베이커리의 강점을 전면에 내세워 경쟁력을 갖춘다는...
85:15파로이로 동탄본점 오픈식 개최 2021-06-17 14:32:38
냉동생지공장을 본사 직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이를 기반으로 연내 전국 8개 주요도시에 10개의 면역제빵소를 증설하고 약 300개의 파로이로 이뮨베이커리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85:15파로이로 NK 이뮨 베이커리 카페는 현재 동탄 본점, 야탑점, 안산점을 오픈하였으며, 앞으로 평택점, 광주 신창점,...
[인터뷰+] '야구 은퇴' 박용택 "본업은 중계, '노는브로'는 휴가" 2021-06-04 11:25:12
생지난 5월 5일 첫 회가 공개된 후 이제 겨우 방송 한달을 맞이한 '노는브로'다. 하지만 박용택은 전태풍, 김요한, 조준호, 구본길, 김형규 등 후배 선수들에 대한 애정과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저 빼고 동생들은 다들 방송에 익숙하더라고요. 태풍이나 요한이는 중간중간 여러번 방송에 나왔고, 저 빼고 유튜브...
편의점 고급 빵 경쟁 시작됐다...CU, 프리미엄 베리커리 '뺑 드 프랑' 출시 2021-05-27 10:15:00
프랑스산 원재료를 사용한다. 바게트는 프랑스산 생지를 입수해 만든다. CU가 뛰어들면서 GS25와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3사가 프리미엄 빵 대전을 펼치게 됐다. GS25는 자체브랜드(PB) ‘브레디크’, 세븐일레븐은 ‘브레다움’을 각각 운영하고 있다. 편의점들이 잇따라 빵을 고급화하는 건 코로나19로 사람들이 밥 대신...
CU, '뺑드프랑' 출시…편의점 고급 베이커리 경쟁 본격화 2021-05-27 09:01:39
쓰고, 바게트는 프랑스산 생지를 직수입해 만든다고 CU는 소개했다. CU가 자체 브랜드를 출시하면서 편의점 업계의 베이커리 고급화 경쟁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GS25는 '브레디크', 세븐일레븐은 '브레다움'이라는 브랜드로 각각 고급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베이커리 경쟁은 지난해...
엔케이씨엘 바이오그룹(NKCL 바이오그룹), `파로이로 NK 이뮨브레드` 런칭 2021-05-18 16:30:02
냉동생지 배달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코로나19의 여파로 가정에서도 직접 제조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홈베이킹 시장은 크게 성장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냉동 베이커리 시장은 2018년 171억원, 2019년 270억원, 2020년 예상치 400억원으로 연간 50% 안팎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