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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종합) 2024-05-16 17:51:05
삼양식품 235%·롯데웰푸드 101%·대상 92%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글로벌 경기침체, 고물가 등 녹록지 않은 환경 속에서도 국내 식품기업들이 올해 1분기 대폭 호전된 실적을 거뒀다. 국내에서는 '집밥'을 찾는 소비자가 늘며 식품 소비가 늘었고 해외에서는 'K-푸드'가 인기를 끌면서 제품 수출...
대상 1분기 영업이익 92% 급증…바이오 사업 개선(종합) 2024-05-16 17:47:13
부문은 신선식품과 편의식품, 조미료류 등 주요 품목 매출이 증가했으며 선물세트 사업의 수익성이 높아졌다. 글로벌 식품 매출은 20%가량 늘었다. 소재 부문(전분당·바이오 사업)은 흑자전환했다. 전분당과 바이오 스페셜티 제품 매출이 증가했으며 바이오 사업 업황이 개선됐다. 특히 바이오 사업에서는 사료에 첨가하는...
'외식 비싸 집밥만'...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 2024-05-16 16:47:03
늘었다. 매출은 1조445억원으로 5.5% 증가했다. 신선식품과 편의식품, 조미료류 등 주요 품목 매출이 증가했고 선물세트 사업의 수익성이 높아졌다. 글로벌 식품 매출도 20%가량 늘었다. CJ제일제당과 대상 모두 바이오 사업 부문 수익성이 개선된 점이 눈에 띈다. 롯데웰푸드는 주요 식품기업 중 영업이익 증가 폭이 가...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 2024-05-16 16:31:37
롯데웰푸드 101%로 가장 높고 대상도 92%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글로벌 경기침체, 고물가 등 녹록지 않은 환경 속에서도 국내 식품기업들이 올해 1분기 대폭 호전된 실적을 거뒀다. 국내에서는 '집밥'을 찾는 소비자가 늘며 식품 소비가 늘었고 해외에서는 'K-푸드'가 인기를 끌면서 제품 수출이...
대상 1분기 영업이익 92% 급증…라이신 사업 흑자 전환 2024-05-16 16:19:04
1조445억원으로 5.5% 늘었다. 식품 부문은 신선식품과 편의식품, 조미료류 등 주요 품목 매출이 증가했으며 선물세트 사업의 수익성이 높아졌다. 글로벌 식품 매출은 20%가량 늘었다. 소재 부문은 전분당과 바이오 스페셜티 제품 매출이 증가했으며 바이오 사업 업황이 개선됐다. 특히 사료에 첨가하는 필수 아미노산인 액...
"미치겠네"…때아닌 '5월 대설'에 마트 바이어들 탄식한 까닭 2024-05-16 16:16:28
한 대형마트 신선식품 바이어가 내뱉은 한탄이다. 올해 초 급격한 기온변동과 일조량 부족으로 냉해를 입어 수확량 급감이 예고된 작물들이 속출하는 와중에 느닷없는 강설로 산나물 등의 작황이 타격을 입게 됐다.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날씨 탓에 올해 ‘장바구니’ 사정이 나아지기를 기대하는 건 언감생심이란 게...
"국내서 쉽게 만나보기 힘든 브랜드"…2030 남성들 '환호' 2024-05-16 10:43:19
제공해 고객들에게 신선함을 전달하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귀띔했다. 실제 매장을 찾은 고객들은 "국내서 쉽게 만나보기 힘든 브랜드를 발견해 반갑다", "셔츠 사러 왔다가 함께 코디할 팬츠도 구매했다" 등 반응을 보였다. 맨온더분은 팝업스테이지를 통해 최근 떠오르고 있는 K-패션 브랜드 '네이머 클로딩'도...
'롯데레드페스티벌' 30일 돌입…16개 계열사 통합 쇼핑축제 2024-05-16 06:00:10
있는 신선 상품을 비롯해 가공상품, PB(자체브랜드) 상품 등을 최대 반값에 선보인다. 패션과 뷰티는 물론 계절가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 할인과 사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는 이번 행사의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이달 23∼29일 롯데온 앱과 홈페이지에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레드페스티벌 행사 상품...
'3990원' 킴스클럽 델리 15만개 팔렸다 2024-05-15 18:10:07
등 e커머스에 밀리던 마트·슈퍼가 신선식품과 델리 특화 매장을 앞세워 반격에 나서고 있다. 일반 생필품과 달리 직접 상태를 보고 사려는 수요가 많은 신선식품과 현장에서 조리해주는 델리만큼은 온라인보다 오프라인이 유리하다는 판단에서다.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 수요가 늘면서 식품 매출은 대형마트·슈퍼...
[포토] ‘지역 맞춤형 특화매장’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목동점 재단장 2024-05-15 09:28:19
목동점은 신선·간편 먹거리 수요 증가, ‘조금씩 자주 구매’ 선호에 맞춰 매장을 구성했다. 특히 7000세대에 이르는 탄탄한 배후 상권을 갖춘 데다 20~40대 비중이 70%에 달해 1, 2인 가구와 가족 단위까지 두터운 고객층을 공략하기 위해 상품 차별화에 집중했다. 임기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영업부문장은 “고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