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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車·화학 쌍끌이' 4월 산업생산 1.1% 증가…소비·투자 온도차(종합2보) 2024-05-31 10:50:30
◇ 車생산, 15개월래 최대폭 증가…화학제품도 6%대 플러스 31일 통계청이 발표한 '4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전(全)산업 생산지수(계절조정·농림어업 제외)는 113.8(2020년=100)로 전월보다 1.1% 증가했다. 지난해 11월부터 4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가다 3월에 2.3% 급락했지만, 한 달 만에 반등에...
롯데아사히주류, 하남 스타필드서 '오리온 더 드래프트 존' 운영 2024-05-31 10:33:47
오키나와산 보리와 오키나와 북부 산림 지역 얀바루의 물로 만든 제품이다. 숙성 기간을 일반 맥주보다 1.2배 늘려 감칠맛을 끌어 올렸다고 롯데아사히주류는 설명했다. 롯데아사히주류는 브랜드존에서 '오리온 더 드래프트 기획세트'도 판매한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이강욱 SK하이닉스 부사장, 한국인 첫 IEEE 전자제조기술상 받아 2024-05-31 10:32:56
담당으로 HBM 제품에 필요한 패키징 기술 개발을 주도해 왔다. 특히 이 부사장은 2019년 HBM 3세대 제품인 HBM2E 개발 당시 패키징 혁신 기술인 MR-MUF 기술을 성공적으로 도입해 SK하이닉스가 HBM 시장 우위를 선점하고 글로벌 AI 메모리 리더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MR-MUF 기술은 반도체 칩을 쌓아 올린 뒤...
中,대만산 제품 관세감면 추가중단…'친미·독립' 라이칭더 압박 2024-05-31 10:31:18
대만산 제품은 윤활기유(base oil)와 유동파라핀(liquid paraffin)을 비롯해 각종 플라스틱·금속 제품, 리튬이온 배터리, 차량 부품, 골프 장비 등 모두 134종이다. 관세 감면 중단은 오는 6월 15일부터 시작된다. 중국과 대만은 2010년 체결한 ECFA에 따라 2013년 1월부터 대만산 267개, 중국산 539개 품목을 '조기...
와디즈, 트레져헌터와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개발’ MOU 체결 2024-05-31 10:26:07
있다. 또한 와디즈는 크리에이터의 제품 개발도 지원한다. 크리에이터의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제조 기업을 연결해 와디즈 펀딩으로 첫 출시하는 등 크리에이터-메이커-와디즈 3자 간 협업 구조를 만들어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와디즈 관계자는 "MCN 사업의 선두 기업인 트레져헌터와의 전략적 협업을 하게 되어...
한국타이어, 미쓰비시 '엑스팬더'에 신차용타이어 공급 2024-05-31 10:25:02
'벤투스 프라임 3' 제품을 신차용 타이어(OET)로 공급한다고 31일 밝혔다. 엑스팬더는 2017년 첫 공개된 이후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꾸준히 판매량을 늘려오며 미쓰비시의 글로벌 전략 모델로 자리 잡았다. 엑스팬더에 장착될 벤투스 프라임 3는 고속주행과 안전 성능을 최적화해 편안한 주행감을 제공하는...
삼성전자 3거래일만에 '반등'...11만원 목표주가 등장 [권영훈의 증시뉴스 PICK] 2024-05-31 10:21:14
레거시 제품 즉 구형 반도체 수요가 늘면서 실적증가로 이어질 것이란 전망입니다. ◆ 한화오션 등 45개사 3억주, 다음달 의무보유등록 해제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한국예탁결제원은 오늘(31일) 한화오션(옛 대우조선해양) 등 45개 상장사의 주식 3억 593만주가 다음달 의무보유등록 상태에서 해제된다고 밝혔습니다....
HK이노엔, 케이캡 물질특허 승소…2031년까지 독점권 확보 청신호 2024-05-31 10:20:56
제품인 케이캡을 상대로 소극적 권리범위 확인 심판을 청구해왔다. 이들은 케이캡의 존속기간이 연장된 물질특허권 효력은 후속 허가 적응증엔 미치지 않는다고 주장해왔다. 허가 적응증 중 최초 허가적응증을 제외하고 후속 허가 적응증으로만 출시하는 일명 '적응증 쪼개기' 전략이다. HK이노엔 관계자는...
BBQ, 치킨값 인상 '또' 미뤘다…정부 압박에 '초유의 상황' 2024-05-31 10:09:38
제품 가격을 3000원 올릴 예정이었다. BBQ는 치킨 가격을 이달 23일부터 올린다고 발표했다가 이를 31일로 8일간 늦춘 데 이어 한 차례 더 인상 시기를 닷새 더 연기했다. BBQ가 가격 인상을 두 차례나 미룬 것은 농림축산식품부 등 정부 요구가 있었기 때문이다. 식품업계는 외식업체가 가격 인상을 발표했다가 계획을 두...
롯데칠성 맥주 '크러시' 몽골 진출…유럽·미국 수출도 계획 2024-05-31 10:08:36
제품을 공급한다. 크러시 브랜드 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과 시음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몽골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네덜란드, 프랑스, 영국, 미국 등으로 크러시를 수출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새로' 소주 수출도 확대하고 있다. 기존 시장인 동남아, 일본, 미국 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