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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참기름값 인상…1위 오뚜기 "계획 없다" 2024-05-30 07:03:54
1만2천550원으로 1천650원(15.1%) 올렸다. CJ제일제당은 참기름 시장 2위 업체인데, 참기름 1위 업체인 오뚜기 측은 "가격 인상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이달 앞서 올리브유 가격도 33%가량 인상했다. '백설 압착올리브유'(900㎖)는 1만9천800원에서 2만6천500원으로 33.8% 올렸고 '백설...
CJ제일제당, 참기름 가격도 15% 올렸다 2024-05-30 06:15:00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이달 앞서 올리브유 가격도 33%가량 인상했다. '백설 압착올리브유'(900㎖)는 1만9천800원에서 2만6천500원으로 33.8% 올렸고 '백설 올리브유'(500㎖)는 1만2천100원에서 1만6천200원으로 33.9% 인상됐다. CJ제일제당은 최대 생산국인 스페인의 가뭄으로 국제 올리브유 가격이 1년 새...
외교부, 튀르키예서 중동지역 해외안전 담당 영사 회의 2024-05-30 04:40:11
33만건을 기록한 외교부 영사콜센터의 중동지역 상담 현황 및 사건·사고 사례도 공유됐다. 윤주석 외교부 영사안전국장은 "중동에서 발생하는 사건·사고와 해외 위난 상황의 양태가 복잡하고 다양해졌다"며 "현지 정세를 면밀히 주시하고 우리 국민과 기업들의 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윤...
'겹악재' 덮친 저축은행 '쇼크'…연체율 10년 만에 9% 육박 2024-05-29 18:19:00
수익성이 나빠졌지만 경영 안정성에는 이상이 없다”고 밝혔다. 저축은행 업권의 국제결제은행(BIS) 기준 자기자본비율이 법정 기준의 두 배인 14.69%에 달하는 등 경영 안정성 지표는 양호하다는 이유에서다. 저축은행이 사실상 ‘개점휴업’으로 리스크 대응에 나서면서 중·저신용자는 ‘대출 절벽’에 내몰리고 있다는...
[윤성민 칼럼] 쿠오바디스, 삼성 2024-05-29 18:06:49
그 절박감이 오늘날의 삼성을 만든 최대 힘이다. 지행 33훈이 있지만, 요체는 위기의식-미래 통찰-변화 선도-업의 개념-기회 선점-1등 전략 이렇게 6훈까지다. 한국 사회는 묻고 있다. “삼성, 어디로 가고 있는 것인가.” 총수의 사법 리스크는 안타까운 일이지만 궁극적 변명거리는 되지 못한다. 경영진은 눈앞의 단기...
저축은행 부실채권 매각 속도…"3,500억 펀드 추가 조성" 2024-05-29 17:35:42
실적이 많이 나빠진 것은 사실이지만 전반적으로 영업적인 측면보다는 충당금 기준이 바뀌면서 충당금을 더 많이 써야 하는 상황이 생겼고…저희가 또 자체 펀드를 만들어서 매각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자본 구조가 아직 튼튼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견딜만한 상황이다라는 말씀을…] 여기에 민간업체를 대상으로...
비만치료제, 황금빛 전망..."공급부족 풀렸다" 2024-05-29 16:33:28
등 만성 질환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최근 데이터를 들어 고용주와 보험사가 비용을 대야 한다고 주장한다. '테마 비만 & 심혈관 대사 상장지수펀드'(ETF)의 포트폴리오 매니저인 데이비드 송은 "미국인 1억 명 이상이 비만이고, 훨씬 더 많은 사람이 과체중"이라며 "전 세계적으로 비만인 사람은 거의 10억...
단일 품목 40만개 이상 팔린 '캘리웨이브 물놀이 튜브' 2024-05-29 16:20:31
구매 고객들로부터 “튼튼하고 안전한 품질과 만족스러운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물놀이를 좋아하는 자녀를 위해 직접 개발한 만큼, KC안전인증기준보다 33% 이상 두꺼운 특수 PVC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호텔 리조트와 풀빌라 등 고급 숙박형태를 찾는 선호도에 맞춘 감성 제품도 다수 출시해 눈길을 끈다. 높은...
비만치료제 매출 전망 '밝음'…1년 새 50% 늘어 2033년 205조원 2024-05-29 16:10:23
드는 응급 상황 예방이나 수면 무호흡증 같은 만성 질환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최근 데이터를 인용하며 고용주와 보험사가 비용을 대야 한다는 주장을 편다. '테마 비만 & 심혈관 대사 상장지수펀드'(ETF)의 포트폴리오 매니저인 데이비드 송은 "미국인 1억 명 이상이 비만이고, 훨씬 더 많은 사람이 과체중"이라며...
"점심값 아끼는데 이것만한 게 없어요"…MZ 직장인들 '우르르' 2024-05-29 15:00:18
중 1명꼴(33%)로 2개 이상 구독 상품을 이용하고 있다. 편의점 업계가 구독료 이상의 혜택을 내걸고 고객을 모으는 것은 '록인(lock-in) 효과'를 노리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구독 상품 이용을 위해 가입한 편의점을 방문하게 되고, 도시락과 함께 마실 음료나 컵라면 등 추가 구매로 이어지는 전후방 효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