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케이뱅크, 만 65세 이상 고객 전용 콜센터 운영 2025-07-15 10:05:17
65세 이상 고객 전용 콜센터 운영 (서울=연합뉴스) 민선희 기자 =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만 65세 이상 고객을 위한 시니어 전용 콜센터를 개설해 운영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전용 전화번호를 개설했으며, ARS 버튼 입력 과정 없이 바로 상담원 연결 서비스를 제공한다. 케이뱅크가 한...
SGI서울보증 시스템 장애로 소비자 불편…"랜섬웨어 추정"(종합) 2025-07-14 18:34:45
설명했다. 서울보증은 시스템 장애로 고객지원센터(콜센터) 연결에도 오류가 발생했으나 오후 3시부터 회사 대표번호, 지점 등 전화연결이 정상 운영됐다고도 설명했다. SGI서울보증 관계자는 "고객 불안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장애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전사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신한카드, 고객 불편을 기회로…편의성 끊임없이 향상 2025-07-03 10:00:09
연속 1위에 올랐다. 신한카드는 올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사적 고객 인식 내재화 활동을 새롭게 추진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해 모든 임원이 콜센터를 방문해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의사결정에 최우선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개선점을 찾았다. 내부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지피지기’를...
호주 콴타스항공 전산시스템 해킹…고객 600만명 정보 유출 2025-07-02 15:30:42
= 호주 콴타스 항공은 전산 시스템이 해킹돼 고객 600만 명의 정보가 유출됐다고 2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AFP·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해커는 콴타스 항공 콜센터를 표적으로 삼아 고객 서비스 플랫폼에 침입했으며, 이에 따라 일부 고객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마일리지 번호가 유출됐다. 다만...
KT, 농협은행과 AI 컨택센터 구축 계약…400억원 규모 2025-07-01 17:08:21
KT가 NH농협은행과 '차세대 컨택센터(콜센터)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총 400억 원 규모의 인공지능(AI) 기반 컨택센터를 구축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국 농협은행과 상호금융을 아우르는 금융 상담 시스템을 대상으로 KT가 향후 14개월간 단독으로 수행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KT는 인터넷 기반...
KT, NH농협 차세대 콜센터 구축 맡는다…"금융권 AX 선도" 2025-07-01 08:44:14
KT, NH농협 차세대 콜센터 구축 맡는다…"금융권 AX 선도"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KT[030200]가 NH농협은행과 '차세대 컨택센터(콜센터)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총 400억원 규모의 인공지능(AI) 기반 컨택센터를 구축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국 농협은행과 상호금융을 아우르는 금융 상담...
삼성생명, AI로 고객 음성 확인…비대면 금융사고 막는다 2025-06-30 14:50:43
분석 기술을 활용해 고객 통화 중 실시간으로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AI 성문일치도 분석'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생명이 보험업계 최초로 적용한 이 서비스는 콜센터 상담 중 동의받은 고객의 목소리를 인공지능이 분석하고, 보이스피싱범 및 과거 녹취된 성문과 비교해 동일인 여부를 판단한다....
삼성생명, 'AI 성문일치도 분석' 도입…금융사고 피해 방지 2025-06-30 09:35:08
= 삼성생명은 고객 통화 중 실시간으로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인공지능(AI) 성문일치도 분석' 서비스를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콜센터 상담 중 동의받은 고객의 목소리를 인공지능이 분석하고 동일인 여부를 판단한다. 삼성생명이 독자 개발한 AI 음성 분석 엔진으로 말투, 억양,...
"고객이 성관계 요구 문자 보내도 가야"…방문점검원들 '눈물' 2025-06-27 14:13:19
않았다"며 "오히려 가해 고객이 점검서비스가 완료되지 않았다고 콜센터에 접수를 하고, 이것을 그대로 피해자에게 전달하기까지 했다"고 성토했다. 이어 "사전 예방조치의 일환으로 위험 고객을 ‘블랙리스트’로 관리하고, 해당 고객과의 접점을 차단하는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곽용희 기자 kyh@hankyung.com
LG전자, VVIP 고객 전용 '더 시그니처 갈라' 개최...멤버쉽 마케팅 강화 2025-06-20 08:32:33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부여된다. 등급제를 도입한 이후 10개월 만에 해당 회원 수는 662%(2024년 5월 말 기준) 증가하며 빠른 확산세를 보이고 있다. 다이아몬드 블랙 회원은 ▲LG전자 가전 명장의 퍼스널 상담 ▲대형가전 무상 이전 설치 3회 ▲6대 대표 가전제품(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워시타워) 3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