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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달 준공 '천안청당육교' 옆에 15만4천V 고압송전탑 2015-08-10 09:41:48
천안시 동남구 구성동 천안변전소구간 고압(154kV) 전류 송전을 위한 가설된 대형 케이블헤드철탑과 10m도 채 떨어지지 않아 시설물을 이용하는 이들에게 불안감을 주고 있다는 점이다. 육교에 오르려면 송전탑 옆 보도를 이용할 수밖에 없어 낙뢰 등 기상악화시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지난 한해 청당지구에 모두...
[피플 & 뉴스] '에디슨 직류 송전기술' 130여년 만에 빛 본다 2015-06-05 19:42:31
지상 송전탑 전송 때는 400㎞ 이상 구간일 때 경제성을 갖출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압직류송전 전력망을 가장 많이 활용하는 나라는 중국이다. 내륙 지방의 수력 자원을 이용해 생산한 전기를 최대 2000㎞ 떨어진 동부 해안까지 끌어오기 위해 직류 송전망을 깔고 있다. 히말라야 산지에서 전력을 생산해 내륙으로...
'에디슨 직류 송전기술' 130여년 만에 빛 본다 2015-05-31 21:43:16
지상 송전탑 전송 때는 400㎞ 이상 구간일 때 경제성을 갖출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압직류송전 전력망을 가장 많이 활용하는 나라는 중국이다. 내륙 지방의 수력 자원을 이용해 생산한 전기를 최대 2000㎞ 떨어진 동부 해안까지 끌어오기 위해 직류 송전망을 깔고 있다. 히말라야 산지에서 전력을 생산해 내륙으로...
변식룡 울산시의원, "전기료 지역별 차등제 조속 시행" 촉구 2015-01-19 16:15:22
“울산은 원전과 739기의 고압송전탑에 둘러싸여 있으면서도 혜택은 없고 위험성만 안고 살아가고 있다”며 “정부와 울산시는 전기요금 지역별 차등제가 필요하다는 것이 용역결과로 입증된 만큼 전기요금 지역별 차등제를 조속히 시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한국전기연구원의 연구용역 보고서에...
'전력대란'보다 '송전대란' 걱정 2014-08-04 20:59:38
7년 이상 시일을 끈 ‘밀양송전탑 사태’처럼 주민 반발 등으로 송전시설 건설도 쉽지 않은 여건이다.4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전력으로부터 5개 발전자회사가 분사된 2001년과 비교하면 현재 송전선로 증가분은 발전용량의 4분의 1에도 미치지 못했다. 2001년 전국 발전용량은 585만9000㎾, 송전선로 길이는...
[송전탑에 가로막힌 發電사업] 발전소 착공 3년 뒤에야 새 송전탑 부지 물색 2014-08-03 20:40:25
고장 날 때에 대비해야 한다는 지적이었다. 당시 밀양 송전탑 건설 문제로 골머리를 앓던 전력 당국과 한국전력은 크게 당황했다. ○돈은 누가 내나전기위원회가 감사원 요청대로 당진에 765㎸급 예비 송전망을 설치하기로 결정한 것은 2012년 9월. 이어 산업통상자원부는 그해 12월 ‘전력계통 신뢰도 및 전기품질 유...
고려대 대자보 `안녕들하십니까?` 뜨거운 관심‥대학생들이 움직인다 2013-12-13 07:47:42
이어 “시골 마을에는 고압 송전탑이 들어서 주민이 음독자살을 하고, 자본과 경영진의 `먹튀`에 저항한 죄로 해고노동자에게 수십억의 벌금과 징역이 떨어지고, 안정된 일자리를 달라하니 불확실하기 짝이 없는 비정규직을 내놓은 하수상한 시절에 어찌 모두들 안녕하신지 모르겠다”고 고대 대자보를 통해 물었다. 또...
[취재수첩] 엉터리 '지중화' 공세 2013-10-16 21:43:46
없이 고압송전탑 피해를 줄이기 위한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김제남 정의당 의원) 지난 14일 산업통상자원부 국정감사가 시작된 이후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 국회의원들이 지중화(地中化) 관련 자료를 잇따라 내놓고 있다. 지중화란 송전탑을 지상에 세우는 대신 선로를 땅에 묻는 것을 말한다. 최근 경남 밀양 일부...
"산업용 전기료 너무 오른다"…당정 인상 방침에 기업들 볼멘소리 2013-09-02 17:11:24
기업들은 한국전력이 건설한 송전선로에서 고압 전기를 끌어다 쓰고 있다. 한전의 송전선로와 공장을 잇는 송전탑은 기업이 직접 세워야 하고, 철탑과 선로 부지 보상 및 유지 비용도 부담해야 한다. 이는 모두 숨어 있는 간접적인 전기요금인 셈이다. 반면 저압 전기를 쓰는 주택은 고압에서 저압으로 줄이는 비용과 전...
[사설] 한국만 뒤로 간다는 파견근로 등 고용 다양성 2013-08-08 17:15:31
고압송전탑 농성을 근 열 달 만에 풀었다. 이 회사 정규직 노조가 파업을 기정사실화하고 쟁의 수순을 밟는 중이어서 그나마 다행스런 일이다. 현대차의 정규직 전환 문제는 노사가 합리적으로 해결해 나가야 마땅하다. 회사 측은 이미 2016년 상반기까지 비정규직 근로자 중 3500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키로 하고 연도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