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래도 OTT 볼거지?' 배짱…구독료 한번에 40% 올렸다 2025-05-21 15:08:55
넷플릭스는 지난 9일 자사 이용권 안내 페이지를 통해 베이식 요금제와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가격을 조정한다고 밝혔다. 적용은 발표 당일 즉시 이뤄졌다. 넷플릭스는 광고를 시청해야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 '광고형 스탠다드'를 기존 월 5500원에서 7000원으로, 베이식 요금제를 월 9500원에서 1만2000원으...
배민, 티빙 결합상품 내달 2일 출격 2025-05-19 17:36:18
구독 상품은 배민클럽과 CJ ENM 티빙의 월 5500원짜리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결합한 것이다. 배민클럽을 통해 티빙을 구독하면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이 2000원 저렴해진 3500원이다. 배민클럽과 티빙을 따로따로 가입했을 때 정상요금은 9490원이지만 배달의민족과 CJ ENM은 오는 8월까지 결합 요금을 최소 2090원까지...
AI로 일하는 방법 바꾼다…계약관리부터 영상 디자인까지 [AI 미래포럼] 2025-05-19 13:46:28
필터링한다"고 했다. 웍스AI는 종량제 요금제를 도입해 사용량만큼만 비용을 부과한다. 챗GPT의 월정액 대비 유연성과 경제성이 강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수천 명 규모의 조직도 기본료 부담 없이 도입 가능해 기업 고객의 관심이 높다는 게 표 대표 설명이다. 라이트웨이트는 게임, 광고 개발사가 겪고 있는 디자인 비용...
"경기 둔화에도 못 끊겠네"…넷플릭스·스포티파이 급등 2025-05-15 18:04:02
‘광고 지원 요금제’로 신규 구독자가 대거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 지원 요금제의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총 9400만 명으로, 6개월 전보다 2000만 명 증가했다. 세계 1위 음악 스트리밍 기업인 스포티파이 주가도 올해 38.32% 뛰었다. 스포티파이 MAU는 3월 기준 6억7500만 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10% 늘었다....
넷플릭스 전세계 광고요금제 9천400만명…반년만에 2천만명↑ 2025-05-15 06:31:46
넷플릭스 전세계 광고요금제 9천400만명…반년만에 2천만명↑ 광고주 대상 행사서 밝혀…새 광고 플랫폼 기술도 소개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의 광고 요금제 가입자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CNBC와 데드라인 등에 따르면...
넷플릭스 인상에도…네이버 멤버십 요금 '그대로' 2025-05-10 12:37:39
요금제가 인상되더라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요금제는 인상되지 않으며 제휴 혜택도 기존대로 변동없이 제공된다"고 밝혔다. 이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2020년 출시 이후 한 번도 요금을 인상하지 않았으며, 현재도 요금 인상 계획은 없다"고 덧붙였다. 네이버는 지난 3월 쇼핑앱을 별도 출시한 뒤 커머스 영역 확장에...
네이버 "넷플릭스 요금 인상해도 제휴 멤버십 요금 그대로" 2025-05-10 07:37:50
요금제가 인상되더라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요금제는 인상되지 않으며 제휴 혜택도 기존대로 변동없이 제공된다"고 밝혔다. 이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2020년 출시 이후 한 번도 요금을 인상하지 않았으며, 현재도 요금 인상 계획은 없다"고 덧붙였다. 네이버는 지난 3월 쇼핑앱을 별도 출시한 뒤 커머스 영역 확장에...
쿠팡플레이, 무료 회원에도 공개 2025-05-09 18:09:41
전환을 유도하겠다는 것이다. 여기에 더해 광고 시장에서 입지도 확장하는 효과를 노릴 수 있다. 쿠팡은 자회사를 통해 콘텐츠 제작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하고 있다. 쿠팡의 자체 제작 콘텐츠를 많은 사람에게 노출하면 광고 유치 등 새로운 사업모델을 구축하는 게 가능하다. 최근 경쟁사들이 잇달아 OTT 결합 멤버십을...
OTT 무료로 풀어버린 쿠팡, 회원 신규유입에 광고시장도 공략 2025-05-09 15:36:15
유도한다는 것이다. 쿠팡플레이 신규 회원이 늘면 향후 OTT 광고 시장에서 매출도 기대할 수 있다. 쿠팡은 최근 국내 e커머스 경쟁 격화로 매출 증가세가 둔화했다. 지난 1분기 쿠팡 모기업 쿠팡Inc의 매출은 79억800만달러로 직전분기대비 0.7% 줄었다. 쿠팡의 월간활성이용자(MAU) 수도 지난달 기준 3339만 명으로 1월...
넷플릭스는 가격 올리는데…쿠팡플레이는 "광고 보면 무료" 2025-05-09 14:26:42
광고요금제와 달리 쿠팡플레이는 광고만 시청하면 무료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파격적 행보"라며 "같은 시기 광고요금제 가격을 인상한 넷플릭스와 비교하면 사용자 관점에서 체감되는 진입장벽과 만족도 면에서 대비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대신 네이버, 이동통신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와의 제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