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혼·기혼 성인남녀 "경제적 이유로 아이 안 낳는다" 2020-04-17 07:34:28
국내 성인남녀가 아이를 낳지 않는 이유로 '경제적 어려움'을 꼽았다. 17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저출산·고령사회 대응 국민 인식 및 욕구 심층 조사 체계 운영' 정책 현안 보고서에 따르면 만 19∼49세 성인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결혼과 출산에 대한 생각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왔다. 조사대상자...
아이낳지 않는 이유는…기혼·미혼 모두 '경제적 불안정' 첫손 2020-04-17 06:00:04
않은 이유로 미혼과 기혼 모두 '경제적 어려움'을 첫손으로 꼽았다. 17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저출산ㆍ고령사회 대응 국민 인식 및 욕구 심층 조사 체계 운영' 정책 현안 보고서에 따르면 만 19∼49세 성인남녀 2천명 대상으로 결혼과 출산에 대한 생각을 설문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왔다. 조사대상자...
[책마을] 외로움은 현대사회 고질병…자신의 마음 솔직하게 드러내야 2020-03-19 18:51:16
뒤 결혼 생활의 출발점을 되돌아보는 기혼 남성, 몰래 바람을 피우는 남녀, 결합과 이별을 되풀이하는 남녀, 생애 가장 아름다운 경험 속에 죽어가는 아버지와 딸 등이다. 이를 통해 누군가와 친밀해지고 관계가 깊어지는 과정, 그 관계가 깨지는 과정, 친밀함이 사라지거나 발전하면서 자신도 변화하는 과정, 친밀함이...
"기혼 64%가 설연휴 전 배우자 선물…의류·패션잡화 인기" 2020-01-19 09:47:47
"기혼 64%가 설연휴 전 배우자 선물…의류·패션잡화 인기" G마켓, 배우자 설 선물 계획 조사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명절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배우자를 위해 명절 전 선물을 주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G마켓은 이달 10~16일 기혼남녀 545명을 대상으로 한 '배우자 설 선물 계획'...
성인 10명 중 6명, 설날 다가오면 ‘명절 공포증’ 시달린다···그 이유는? 2020-01-16 14:34:00
명절을 앞두고 성인남녀 10명 중 6명이 스트레스를 호소했으며 기혼 여성의 스트레스가 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람인이 성인남녀 3507명을 대상으로 ‘설 명절 스트레스를 받는지 여부’를 조사한 결과, 58.3%가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답했다. 성별과 혼인 여부에 따른 스트레스를 자세히 살펴보면, 기혼 여성은 10명...
남성 직장인 10명 중 7명 ‘육아휴직 사용할 의향 있다’…실 사용률은 26.2%에 그쳐 2020-01-07 15:43:00
26.2%에 그쳤다. 잡코리아가 알바몬과 함께 남녀 직장인 1578명을 대상으로 ‘남성 육아휴직 현황’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남성들이 아내 대신 육아휴직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물은 결과 87.3%가 ‘찬성한다’고 답했다. 이 중 여성 직장인의 찬성 응답률은 88.7%, 남성은 84.7%로...
작년 육아휴직자 10만명 육박…'라떼 파파' 47% 늘었다 2019-12-18 12:00:02
늘었다 기혼남녀 고용률 격차 27.6%p…"일·가정 둘다 중요" 응답이 가장 많아 (세종=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지난해 이른바 '라떼 파파'로 불리는 남성 육아휴직자가 47% 늘어난 가운데 전체 육아휴직 사용자 수가 10만명에 육박했다. 통계청이 18일 발표한 '2019 일·가정 양립지표'에 따르면 지난해...
[뉴스의 맥] 고개 드는 '기본소득'…AI시대 필연인가, 비현실적 환상인가 2019-12-17 17:23:56
창당해 내년 총선에 비례대표로 나선다는 것이다. 그는 기혼 남녀에게 월 150만원의 국민배당금을 지급하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황당해 보이지만 그의 ‘노인기초연금 월 70만원’ 공약이 나중에 실제 정책으로 채택됐다는 점에서 마냥 무시할 게 아니라는 반응도 나온다.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제도 나라 전...
윤형빈, `개그쇼 프로젝트` 12월 론칭 "고품격 코미디 공연 엄선" 2019-11-06 11:33:40
재미를 주는 힐링 토크쇼다. 결혼과 육아생활에 대해 미혼·기혼·황혼 남녀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구성된 `투맘쇼`는 2016년 `코미디위크 인 홍대`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전국 10개 도시에서 200회 이상의 공연을 진행했다. `2019 윤형빈 개그쇼 프로젝트`를 통해 오랜만에 다시 관객과 호흡하는 `윤형빈쇼`는...
소비자 월평균 6개 쇼핑업체 이용…심야에는 온라인주문↑ 2019-10-24 10:53:09
가구는 소셜커머스와 편의점을, 기혼 가구는 창고형 할인마트와 백화점을 더 선호했다. 롯데 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전국 17∼60세 남녀 5천명을 대상으로 최근 한 달간 이용한 쇼핑업체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1인 가구는 평균 5.2개 쇼핑업체를, 자녀가 없는 기혼자는 4.8개 업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