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생명, '1 대 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특허 획득 2024-10-10 16:21:28
특히 고객센터에 화상 상담창구 ‘디지털 데스크’를 배치됐다. 고객은 디지털 데스크에 앉아 화면의 상담 연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화상 상담으로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비대면 방식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고령층을 위해서 대면 상담사를 통할 수 있는 창구도 함께 운영된다. 한화생명은 대전·부평부산...
NH농협생명, '고객기상청' 앱 등 디지털 신기술로 고객보호 2024-10-10 16:19:26
NH농협생명은 고객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모바일 앱 ‘고객기상청’ 등 고객이 의견을 남길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고 디지털 금융 범죄 피해를 막기 위한 안전장치도 도입했다. NH농협생명은 2016년부터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해 약 300건의 고객 의견을 개선 및 반영했다. 주요 반영...
은행권 새 블루오션은 '외국인금융'...전용점포에 특화카드까지 2024-10-04 18:13:15
핵심 고객층으로 부상했다. 전용 체크카드와 지점을 대거 신설하는 한편, 일부 은행들은 아예 외국인을 전담하는 본부까지 신설하며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섰다. 은행들이 지점을 폐쇄하며 대면 영업을 축소하고 있는 전체적 기조에도 수익성이 높고, 특정 지역에 밀집된 외국인 고객들은 '영업 대비 효율'이 뛰어난...
슈나이더 일렉트릭, 한국시장에 '프로페이스HMI' 출시 2024-09-27 17:18:42
매니저는 “디지털 전환과 스마트 공정의 도입의 가속화에 따라,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HMI 솔루션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프로페이스 HMI ET6000’은 최신 산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최적의 선택으로, 공정 자동화를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한다”고 전했다. 구현화...
"外人고객 잡아라"…하나금융, 전담팀 꾸린다 2024-09-23 17:17:28
고객 태스크포스(TF)’를 꾸렸다. 외국인 고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추가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은행 내 외환사업지원부, 디지털신사업부 등 16개 부서가 참여했다. 은행을 비롯해 하나카드, 하나손해보험 등 그룹 주요 계열사가 참여하는 외국인 고객 협의체도 조만간 구성할 예정이다. 하나금융이 ‘외국인 고객’...
국민은행 '점심시간 집중영업'…전국 41개 점포로 확대한다 2024-09-22 18:09:19
서비스 중심의 ‘2차 고객 접점’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해 왔다. 투자상품 등 수익성 상품의 고객 확보를 위해선 대면 영업 강화가 필요하다는 이유에서다. 국민은행은 영업점 운영 시간을 오전 9시~오후 4시에서 오전 9시~오후 6시로 연장한 특화 지점 ‘9To6(나인 투 식스) 뱅크’를 지난해 8월부터 전국 82곳으로...
하나은행, 외국인 특화 점포 '평택외국인센터점' 개점 2024-09-19 09:48:57
외국인 고객 전용으로 운영되는 '평택외국인센터점'에는 ▲ 인공지능(AI) 기반 실시간 다국어 통번역 시스템 ▲ 외국인 고객 은행 업무 안내 디지털 기기 ▲ 다언어 서양식 작성 도움 프로그램 등이 도입됐다. 또한 외국인 창구 직원을 배치하는 등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들이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편안함을...
삼성서울병원, 첨단지능형병원의 메카…디지털 전환 글로벌 선도 2024-09-04 15:59:58
삼성서울병원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종합병원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삼성서울병원(SMC)은 ‘국민에게 최상의 진료 제공, 첨단의학연구로 의학 발전에 기여, 우수 의료 인력 양성으로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라는 이념으로 설립됐다. 올해로 개원 30년을 맞이하는 삼성서울병원은 ‘...
국내 최초 민간 금융지주…M&A로 ‘성장 신화’ 쓰다 2024-09-02 06:03:13
파이팅 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신한은행은 일선 영업점 창구에서 친절을 무기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시작했다. 기존 대형 은행에 비해 모든 게 열악한 환경에서, 직원들은 배수의 진 정신으로 끈끈하게 뭉치며 더 많은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했다. ‘새 DNA 가진 은행’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취약한 영업...
이은정 하나은행 본부장 “고객 없으면 PB도 없다…진정성이 가장 큰 경쟁력” 2024-09-02 06:02:31
지점에도 PB를 배치했습니다. 아직 고액자산가들이 없더라도 미래 고객을 위해 ‘미리 가 있는다’는 전략이죠.” ‘디지털 자산관리’ 강화에도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디지털 PB는 어떻게 운용하고 있나요. “2022년 8월부터 디지털 채널을 선호하는 주거래 VIP 고객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