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둘이서 1500원 커피 한 잔 시키더니…" 진상 손님 '시끌' 2024-03-14 15:16:17
아메리카노 가격이 2000원 이하로 책정된 카페를 저가 카페 브랜드로 분류하고 있다.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빽다방 등은 아메리카노를 1500원에서 2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 1인당 커피 소비량은 연간 353잔(2018년 기준)으로 세계 평균(132잔)의 3배에 달한다. 과거엔 도심 상가에 한...
총선 앞두고 날카로워진 공정위 칼날… 외식 프랜차이즈 투자한 PEF ‘비상’ 2024-03-13 16:28:28
원성을 샀다. 특히 소비자들 사이에선 외식 브랜드가 PEF에 인수된 뒤 주요 메뉴 가격이 오른다는 불만이 컸다. 점주들도 PEF가 가맹본부의 단기 수익성을 끌어올리기 위해 가맹점을 쥐어짠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선거철을 앞두고 이런 불만을 잠재우기 위해 공정위가 직접 나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프랜차이즈 매물...
공정위, 프랜차이즈 '샐러디' 현장조사 2024-03-12 20:48:47
메가커피에 이어 사모펀드(PEF)가 보유한 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한 조사를 확대하는 양상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이날 서울 강남구 샐러디 본사에 조사관을 보내 가맹사업 운영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공정위는 샐러디가 제품 품질 유지와 무관한 물품까지 지정된 업체와 거래하도록 강요하거나 점주의 사전...
'사모펀드 갑질 엄단' 속도 내는 공정위…샐러디 현장 조사 2024-03-12 13:29:19
공정거래위원회가 조사에 착수했다. bhc와 메가커피에 이어 샐러디까지 현장 조사를 벌이면서 사모펀드 소유 프랜차이즈를 겨냥한 조사에 속도를 내는 모양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서울 강남구 샐러디 본사에 조사관을 보내 가맹사업 운영 관련 자료를 확보 중이다. 샐러디는 2013년 브랜드 런칭 후 현재까지...
블룸즈베리랩, 갤러리아 대전 타임월드점에 브랜드 스토어 추가 오픈 2024-03-11 14:34:57
국내외 영화관에서 먼저 인정받았다.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국내 주요 멀티플렉스 상영관을 비롯해 일본 토호시네마 등 해외 6000개 이상의 상영관에 스크린을 공급해왔다. 2022년부터 자사의 영화관 스크린과 사운드 기술을 통해 홈시네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최근에는 갤러리아 광교에서 ‘시네마틱...
"4억 투자했으면 1억 남았다"…레뷰코퍼레이션 개미 피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3-09 07:00:01
마케팅 활동을 원하는 광고주(지역 소상공인, 브랜드, 광고/홍보 대행사 등)와 인플루언서를 연결하는 ‘레뷰(REVU)’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약 120만명 인플루언서와 소통 중이며 연간 광고 캠페인은 2만건을 넘는다.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재계약률은 67% 이상으로 공고한 관계를 구축 중이며 국내 시장 점유율은...
노스페이스 '눕시' 엄청 팔렸다는데…'실적 부진' 무슨 일?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3-06 08:33:01
MLB(F&F) 등 연 매출 1조원이 넘는 메가 브랜드를 보유한 간판급 패션 기업들도 실적 악화로 신음하고 있다. ○팬데믹 기저효과 걷힌 패션업계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영원무역홀딩스의 지난해 매출은 4조3498억원, 영업이익은 8688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매출 4조4609억원, 영업이익 9206억원)를 밑돌았다....
공정위, bhc·메가커피 조사...'사모펀드 갑질' 단속 2024-03-05 16:30:40
등 사모펀드가 소유한 메가커피도 광고비를 가맹점주에게 전가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지난해 12월 육성권 공정위 사무처장은 외식업 브랜드 가맹점 사업자 협의회 대표들과 간담회에서 "사모펀드 소유 가맹본부를 중심으로 단기에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가맹점주에게 각종 비용을 전가하는 행위에 대한 우려를 알고...
'사모펀드 갑질' 엄단 나선 공정위…메가커피·bhc 전방위 조사 2024-03-05 16:15:26
사모펀드가 소유한 메가커피 역시 광고비를 가맹점주에게 전가했다는 등의 의혹을 받고 있다. 앞서 육성권 공정위 사무처장은 지난해 12월 외식업 브랜드 가맹점 사업자 협의회 대표들과 간담회에서 "사모펀드 소유 가맹본부를 중심으로 단기에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가맹점주에게 각종 비용을 전가하는 행위에 대한 우려를...
CJ온스타일, 홈리빙페어…올봄 소비 키워드는 'H.O.M.E' 2024-03-03 09:45:21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고가 브랜드에 지갑을 여는 고객이 있는 반면 침실·거실·학생 가구 등을 풀 패키지로 실속 있게 구매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나는 등 소비 형태가 양극화될 것으로 분석했다. CJ온스타일은 이번 홈리빙페어에서 까사미아와 에싸, 자코모, 퍼시스그룹, 한샘 등 메가 브랜드부터 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