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년도 단일가매매 적용 22개 확정...저유동성 종목 지정 2023-12-28 15:10:48
계양전기우, 금강공업우, 넥센우, 대덕1우, 동양우, 미원화학, 부국증권우, 서울식품우, 성문전자우, 신영증권우, 유화증권우 등이 포함됐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대호특수강우가 지정됐다. 단일가 적용 대상으로 최종 확정된 종목은 2024년 1년간 30분 주기 단일가매매로 체결될 예정이다. 1월 이후 LP계약 여부 및 유동성...
거래소, 내년 단일가매매 적용 저유동성 종목 22개 확정 2023-12-28 14:04:55
금강공업우, 넥센우, 대덕1우, 동양우, 미원화학, 부국증권우, 서울식품우, 성문전자우, 신영증권우, 유화증권우, 진흥기업우B, 코리아써키트2우B, 크라운해태홀딩스우, 한국패러랠, 흥국화재우, 깨끗한나라우, 동양2우B, 유유제약2우B, 일양약품우 등이 지정됐다. 코스닥시장에서는 대호특수강우가 포함됐다. 단일가 적용...
거래소, 단일가매매 대상 저유동성 종목 20개 예비공표 2023-12-12 00:00:00
90%를 차지했다. 일반보통주는 미원화학과 한국패러랠 등 2개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대호특수강 우선주 1종목이 예비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에 발표한 대상은 이날 기준으로 선정한 잠재적인 대상 종목으로 오는 28일 유동성공급자의 지정이나 해제, 유동성 수준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거래소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유동성 낮은 우선주 유의하세요"...단일가매매 20개 공표 2023-12-11 18:49:04
미원화학 △부국증권우 △서울식품우 △성문전자우 △신영증권우 △유화증권우 △진흥기업우B △코리아써키트2우B △크라운해태홀딩스우 △한국패러랠 △흥국화재우 △동양2우B △유유제약2우B △일양약품우 등이다. 코스닥시장에서는 대호특수강우가 선정됐다. 예비 선정의 기준은 이달 11일까지의 유동성으로, 거래소는...
[천자칼럼] 고객들의 복수 2023-11-22 17:50:37
아지노모토가 대표적인 사례다. 조미료 미원(味元)의 원조이기도 한 이 회사는 최첨단 반도체의 핵심 부품인 ABF 기판의 원료 ‘ABF’를 단독 생산한다. 독점의 힘을 앞세워 갑질을 할 만도 한데, 아지노모토는 고객과의 동반 성장을 중시한다. 업황 불문하고 유지 중인 20% 수준의 ABF 사업 영업이익률이 말해준다. 최근...
대상, 지역 상생 캠페인 '미원면 프로젝트' 전개 2023-11-06 08:23:25
대상 BE(Brand Experience) 그룹장은 "67년간 대한민국의 감칠맛을 책임져 온 미원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는 동시에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미원면과 함께하는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미원을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펼쳐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고작 270원 올랐을 뿐인데…일본인들 '벌벌' 떠는 까닭 [글로벌 리포트] 2023-10-30 09:00:14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원의 원조인 아지노모토는 일본 식품업계의 절대 강자다. 사명이면서 모태사업인 조미료의 브랜드 이름이기도 한 '아지노모토'의 일본 시장 점유율은 94%다. 시가총액은 2조8000억엔(약 25조원)으로 일본 최대 맥주회사인 아사히홀딩스(2조7769억엔)를 앞선다. 한국증시 시총...
"고작 270원 올렸을 뿐인데…" 일본인들 벌벌 떠는 이유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3-10-22 08:45:30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원의 원조인 아지노모토는 일본 식품업계의 절대 강자다. 사명이면서 모태사업인 조미료의 브랜드 이름이기도 한 '아지노모토'의 일본 시장 점유율은 94%다. 조미료 뿐 아니라 다양한 식품 분야에서 일본 시장 1위를 달린다. 시가총액은 2조8000억엔(약 25조원)으로 일본 최대...
지난해 가장 잘 팔린 과자-아이스크림은 '이것' 2023-10-17 06:09:40
대상 미원(560억원)의 인기가 높고 김치는 대상 종가(1천341억원)와 CJ제일제당 비비고(1천146억원) 순으로 인기가 좋았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가공식품은 소비자가 한 번 사먹고 입맛에 맞으면 계속 구매하면서 다른 제품으로 잘 바꾸지 않기 때문에 보통 1위 제품이 꾸준히 인기를 얻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시장 점유율 1위…과자 '새우깡'·빙과 '월드콘'·만두 '비비고' 2023-10-17 06:01:03
미원(560억원)의 인기가 높고 김치는 대상 종가(1천341억원)와 CJ제일제당 비비고(1천146억원) 순으로 인기가 좋았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가공식품은 소비자가 한 번 사먹고 입맛에 맞으면 계속 구매하면서 다른 제품으로 잘 바꾸지 않기 때문에 보통 1위 제품이 꾸준히 인기를 얻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표] 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