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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라면 수출 '월 1억달러' 첫돌파…불닭인기에 올해 11억달러도 2024-05-19 06:25:00
수출액은 1억859만달러(약 1천470억원)로 작년 동월(7천395만달러)보다 무려 46.8% 증가했다. 이런 증가율은 2022년 5월의 49.3% 이후 1년 11개월 만에 가장 높다. 지난달 라면 수출액은 기존 월 최대 기록인 지난 2월의 9천291만달러를 훌쩍 뛰어넘었다. 라면 수출 금액은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9년간 매년 늘어났으며...
꽉 닫친 지갑…中 4월 소매판매 예상치 하회 2024-05-17 14:49:43
4월 증가율은 16개월간의 증가율 중 가장 낮은 수준이다. 소매판매 증가 폭은 시장예상치인 3.8%에 비해 낮은 것은 물론, 전달(3.1%)과 1∼2월(5.5%)에 비해서도 낮았다. 1∼4월 전체 소매판매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4.1% 증가했다. 중국은 지난해 말부터 최근까지 소비재와 설비의 신제품 교체 정책을 잇달아 발표하는...
각종 내수 진작책에도…中, 4월 소매판매 2.3% 증가에 그쳐(종합) 2024-05-17 13:17:53
4월 증가율은 16개월간의 증가율 중 가장 낮은 수준이다. 소매판매 증가 폭은 시장예상치인 3.8%에 비해 낮은 것은 물론, 전달(3.1%)과 1∼2월(5.5%)에 비해서도 낮았다. 1∼4월 전체 소매판매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4.1% 증가했다. 중국은 지난해 말부터 최근까지 소비재와 설비의 신제품 교체 정책을 잇달아 발표하는 등...
중국 4월 소매판매 2.3% 증가…산업생산은 6.7% 늘어 2024-05-17 11:38:27
산업생산 증가율은 시장전망치인 5.5%를 웃돌았다.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4월 중국 소매판매는 3조5천699억 위안(약 669조2천억원)으로 전년 동월에 비해 2.3% 증가했다. 소매판매는 백화점, 편의점 등 다양한 유형의 소매점 판매 수치로 내수 경기 가늠자다. 4월 소매판매 증가율은 전달(3.1%)과 1~2월(5.5%)에 비해서도...
정부 "수출 호조에 내수 회복 조짐 가세…경기 흐름 확대"(종합) 2024-05-17 10:51:51
개선되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서비스업 생산 분기별 증가율은 전분기 대비 지난해 3분기와 4분기 각각 1.0%·0.3%, 올해 1분기 0.8%를 기록했다. 다만, 김 과장은 "본격적으로 소비·내수가 좋아지려면 시간이 조금은 더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설비투자의 경우 1분기 GDP 속보치에서 전기보다 0.8%...
KDI, 올 韓 경제성장률 전망 2.2→2.6% 높여 2024-05-16 18:51:07
높였다. 시장 예상을 훌쩍 뛰어넘은 1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1.3%)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됐다. 김지연 KDI 경제전망실 동향총괄은 “내년에는 수출 증가세가 조정돼 2.1% 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KDI는 반도체 수요 확대에 힘입어 올해 상품 수출이 5.3%(물량 기준) 늘어날 것으로 봤다. 기존 전망치(4.4%)보다...
日 1분기 성장률 -0.5%…다시 마이너스로 돌아서 2024-05-16 18:23:33
받았다. 자동차 출하가 줄면서 수출도 5.0% 감소했다. 계산상 수출로 분류되는 방일 외국인의 일본 내 소비가 전기 대비 11.6% 늘면서 추가 하락을 막았다. 일본의 지난해 실질 GDP는 전년 대비 1.2% 증가했다. 3년 연속 플러스 성장했다. 개인소비는 줄었지만, 수출과 설비투자가 성장을 이끌었다. 실질 GDP 증가율은 202...
진격의 K뷰티…中서도 바닥 찍고 반등 2024-05-16 18:11:10
등 주요국으로의 수출이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K뷰티 ‘투톱’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실적 악화의 주범이던 중국으로의 수출 감소세가 눈에 띄게 둔화한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올해 1분기 중국으로의 수출액은 5억9146만달러로 같은 기간 8.2% 줄었다. 지난해 중국으로의 수출이 2022년 대비 23.1% 줄어든...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종합) 2024-05-16 17:51:05
영업이익 증가율, 삼양식품 235%·롯데웰푸드 101%·대상 92%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글로벌 경기침체, 고물가 등 녹록지 않은 환경 속에서도 국내 식품기업들이 올해 1분기 대폭 호전된 실적을 거뒀다. 국내에서는 '집밥'을 찾는 소비자가 늘며 식품 소비가 늘었고 해외에서는 'K-푸드'가 인기를...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 2024-05-16 16:31:37
덕분" CJ제일제당 영업이익 2천670억원…78% 증가 영업이익 증가율, 롯데웰푸드 101%로 가장 높고 대상도 92%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글로벌 경기침체, 고물가 등 녹록지 않은 환경 속에서도 국내 식품기업들이 올해 1분기 대폭 호전된 실적을 거뒀다. 국내에서는 '집밥'을 찾는 소비자가 늘며 식품 소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