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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 정찰위성 5호기 발사 성공…1시간 만에 교신 2025-11-02 18:47:07
1단 추진체가 분리됐다. 23초 후에 페어링(위성보호덮개)도 분리됐다. 정찰위성 5호기는 발사 14분 만인 팰컨9의 2단 추진체에서 분리돼 목표궤도에 안착했다. 팰컨9이 발사된 지 1시간 만에 3시 9분 지상국과 교신에 성공했다. 5호기는 국방과학연구소 주관으로 위성 성능을 확인하기 위한 우주궤도시험을 수행한다. 또 군...
"24시간 한반도 감시"…정찰위성 5호기 교신 성공 2025-11-02 15:45:18
수 있는 독자적 능력을 구축하게 된다"고 밝혔다. 현재 1∼3호기는 전력화가 완료됐으며, 4호기는 전력화 과정이 진행 중이다. 국방부는 "군은 이에 안주하지 않고, 초소형 위성체계 적기 추진, 우주작전 수행능력 확보를 위한 발사장, 발사체 확보를 통해 국방우주력을 지속 발전시켜 자주 국방의 토대를 더욱 굳건히...
李대통령·트럼프 앞서 빵터진 시진핑…시종 무표정하다 '무장해제' 2025-11-02 10:49:38
수행단도 미소 보여…日에는 긴장 유지 (서울=연합뉴스) 권숙희 기자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11년 만의 방한 기간에 평소 무표정이 특징이던 그가 이례적으로 활짝 웃는 모습이 여러 순간 포착돼 관심을 끌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의 농담에 농담으로 응수하며 웃는 모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6년여만의 회담을...
中, 유인우주선 '선저우 21호' 발사 성공…생쥐 4마리 사육 실험 2025-11-01 14:42:02
지휘관인 장루는 선저우 15호 비행 임무를 수행한 적이 있고, 2년 만에 톈궁으로 복귀한다. 우페이와 장홍장은 각각 중국항천과기집단(CASC) 엔지니어와 중국과학원 다롄화학물리연구원 출신으로 이번이 첫 우주 비행이다. 이들은 선저우 20호 승무원과 교대해 중국이 자체 건설한 우주정거장 톈궁에서 6개월간 체류하면서...
中유인우주선 '선저우 21호' 발사 성공…생쥐 4마리 우주서 사육(종합) 2025-11-01 14:19:16
최단 기록을 수립했다고 신화통신은 전했다. 앞서 선저우 12호부터 20호까지 중국 유인 우주선들은 6시간 반이 걸리는 도킹 방식을 택했다. 이번 선저우 21호 발사는 중국의 우주정거장 활용·발전과 관련한 6번째 유인 비행이고 전체 유인 우주 비행 프로젝트로는 37번째다. 선저우 21호에는 장루(張陸), 우페이(武飛),...
中, 유인우주선 선저우 21호 발사…생쥐 4마리 우주서 사육 2025-11-01 01:09:58
지휘관인 장루는 선저우 15호 비행 임무를 수행한 적이 있고 이번에 2년 만에 톈궁으로 복귀한다. 우페이는 국유 우주기업 중국항천과기집단(CASC) 엔지니어, 장훙장은 중국과학원 다롄화학물리연구소 연구원 출신으로 둘 다 이번이 첫 우주 비행이다. 이들은 선저우 20호 승무원과 교대해 중국이 자체 건설한 우주정거장...
시진핑 "美中, 보복 악순환 안돼"…관세전쟁 봉합 의지 재확인(종합2보) 2025-10-30 18:20:53
측 수행단을 향해 "만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말문을 연 시 주석은 "중미 관계라는 거대한 배를 안정적으로 항해시켜야 한다", "중국과 미국은 파트너이자 친구가 돼야 한다" 등 유화적 메시지를 거듭 발신했다. 이밖에 시 주석은 세계 각국의 현안을 해결하는 데에 트럼프 대통령이 적극 나서고 있다면서 그를 치켜세우는...
中, 유인우주선 선저우 21호 내일 발사…생쥐 4마리 사육 실험 2025-10-30 15:33:39
지휘관인 장루는 선저우 15호 비행 임무를 수행한 적이 있고 이번에 2년 만에 톈궁에 복귀한다. 우페이와 장훙장은 이번이 첫 우주 비행이다. 우주비행사로 선발되기 전 우페이는 국유 우주기업 중국항천과기집단(CASC)에서 엔지니어로 일했고 장훙장은 중국과학원 다롄화학물리연구소 연구원 출신이다. 이들은 선저우 2...
시진핑 "중미 관계라는 거대한 배, 안정적으로 항해시켜야"(종합) 2025-10-30 12:32:51
수행단을 향해 "만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말문을 연 시 주석은 "미중은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 이후 세 차례 통화하고, 여러 서한을 교환하며 긴밀한 관계를 유지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미중 관계는 전반적으로 굉장히 안정세"라며 "국가 상황이 항상 다르기 때문에 의견 차이가 있는 것은 불가피하며, 두 경제 대국이...
120명의 마케터와 성장 인사이트를 나누다, 워스픽캠퍼스 2025 2025-10-29 17:19:19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채널의 광고 단가는 상승하고 있는 이런 상황일수록 공급자의 시선이 아닌 수요자 중심의 마케팅 메시지를 찾아내는 것이 핵심이다. ‘무엇을 팔 것인가’보다 ‘누가 왜 이걸 원하는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맥킨지와 칸처럼 해외 리포트에 따른 CMO의 업무수행 능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