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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들, 게임위 간담회서 전문성 부족·심의 부실 비판 2023-01-17 18:02:08
게임기에 도용됐고, 게임위가 이를 제대로 걸러내지 못해 피해를 봤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송석형 등급서비스팀장은 "주무팀장 입장에서 사과드린다"며 "현행 제도상 저작권 침해 사실을 법원에서 인정받기 전 게임위가 자체적으로 조치할 권한은 없지만, 아케이드 게임 심의 과정에서 검토 절차를 강화하겠다"고...
[CES 현장] UAM으로 3분만에 부산역→동백섬…SK의 넷제로 미래 2023-01-05 17:33:32
구역은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제로 아케이드'였다. 제로 아케이드는 관람객이 '휠 오브 액션' 게임에 참여해 넷제로를 위한 8가지 실천 중 하나를 선정하면 포인트를 1대1로 매칭해 SK가 동남아 지역에서 추진 중인 맹그로브 숲 복원에 기부한다. 이날 부스를 방문한 솔리드파워의 지메나 곤살레스...
박종흠 대표, 270만 명 '영어교육 앱' 만든 카트라이더 개발자 2023-01-03 17:28:37
상을 받았다. 사회에 나와선 ‘크레이지 아케이드’ ‘카트라이더’ 등 유명 게임을 개발했다. 공부든, 일이든 어느 누구에게도 “못한다”는 말을 듣지 않고 살아왔다. 박종흠 이팝소프트 대표(사진) 얘기다. 그의 발목을 잡은 것은 ‘영어’였다. 자신이 세운 게임회사 J2M소프트가 글로벌 기업인 일렉트로닉아츠(EA)에...
"바보" 소리 듣던 '크아·카트라이더' 개발자, 영어 고수된 비결 [긱스] 2023-01-03 13:57:00
형들’이자 동료였습니다. 게임 개발하는 재미에, 집에도 안 가고 회사에서 먹고 잤습니다. “새로운 세상을 창조한다는 쾌감”에 시간 가는 줄 몰랐다고 합니다. 개발한 게임은 연이어 성공 가도를 달렸습니다. 물풍선을 터트리며 경쟁하는 전략 비디오 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는 현재의 넥슨을 만든 대표작으로...
K게임 레벨업…매출 20조 돌파 2023-01-02 17:35:42
통해 나왔다. PC 게임 비중은 26.8%로 매출 5조6373억원을 냈다. 콘솔 게임은 5%(1조520억원), 아케이드 게임은 1.3%(2733억원)였다. 게임 플랫폼별 매출은 콘솔을 제외하고 모두 늘었다. 콘솔 게임 매출은 전년 대비 3.7% 역성장했다. 세계 게임시장에서 한국 게임 점유율은 7.6%로 집계됐다. 미국(22%), 중국(20.4%),...
국내 게임산업 시장 규모 20조원 돌파…점유율 세계 4위 2023-01-02 14:30:01
게임은 5%(1조520억원), 아케이드 게임은 1.3%(2733억원)였다. 게임 플랫폼별 매출은 콘솔을 제외하고 모두 늘었다. 콘솔 게임 매출은 3.7%만큼 역성장했다. 세계 게임 시장에서 한국 게임의 점유율은 7.6%로 집계됐다. 미국(22%), 중국(20.4%), 일본(10.3%)에 이어 세계 4위다. 한국은 2020년에도 같은 순위를 기록했다....
"국민 4명 중 3명 즐겼다"…게임산업, '역대 최고' 매출 2023-01-02 12:49:29
PC 게임은 54.2%, 콘솔 게임은 17.9%, 아케이드 게임은 9.4% 등으로 나타났다. 세계 게임 시장 규모는 2197억5800만달러로 전년 대비 8.7% 늘었다. 이중 한국의 점유율은 7.6%로 미국(22%), 중국(20.4%), 일본(10.3%)에 이어 4위를 차지했다. 한국 다음으로는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캐나다, 대만 순이었다. 신현아...
韓 게임 매출 첫 20조원 돌파…모바일 58% 견인 2023-01-02 10:13:57
아케이드 게임 1천919명, 콘솔 게임 1천204명 등으로 나타났다. 세계 게임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8.7% 증가한 2천197억5천800만 달러로, 이 중 한국은 7.6%의 점유율을 보여 미국(22%), 중국(20.4%), 일본(10.3%)에 이어 4위를 기록했다. 한국 다음은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캐나다, 대만 순으로 나타났다....
게임 매출 '역대 최고' 21조원…국민 4명 중 3명 즐겨 2023-01-02 09:59:30
아케이드 게임 1천919명, 콘솔 게임 1천204명 등으로 나타났다. 세계 게임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8.7% 증가한 2천197억5천800만 달러로, 이 중 한국은 7.6%의 점유율을 보여 미국(22%), 중국(20.4%), 일본(10.3%)에 이어 4위를 기록했다. 한국 다음은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캐나다, 대만 순으로 나타났다....
신작 인디게임 80종 한자리서 체험…'버닝비버 2022' 개막 2022-12-16 15:27:20
신작 인디게임 80종 한자리서 체험…'버닝비버 2022' 개막 스마일게이트 주최로 모레까지 오프라인 전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스마일게이트가 주최하는 온·오프라인 인디게임 축제 '버닝비버 2022'가 막을 올렸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는 16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 팝업 공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