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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中·베트남까지…459억개 초코파이로 나눈 '情' 2024-05-03 18:16:53
떠났다. 한 카페테리아에서 우유와 함께 나온 초콜릿 코팅 과자를 먹다가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이후 2년여의 개발 기간을 거쳐 1974년 4월 나온 신제품이 초코파이다. 50여 년이 흐른 지금 초코파이는 한국을 넘어 세계인의 간식으로 자리 잡았다. 이렇다 할 간식이 없던 시절, 초코파이는 출시되자마자 폭발적인 인기를...
롯데웰푸드 1분기 영업익 100.6%↑…"국내 재고소진·해외성과"(종합2보) 2024-05-03 17:25:13
롯데웰푸드는 다음 달 가나초콜릿, 빼빼로 등 주요 제품 가격을 평균 12% 올린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초콜릿의 주원료인 코코아(카카오 열매를 가공한 것) 시세가 역대 최고 수준으로 올라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이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필리핀 노선 확대 나선 진에어, 인천~보홀 신규 취항 2024-05-03 15:06:58
잘 알려진 휴양지다.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원뿔형 언덕인 '초콜릿 힐', 전 세계 다이버의 성지인 '발리카삭 아일랜드', 보홀의 아마존이라고 불리는 '로복강' 등이 있다. 또한 보홀을 대표하는 '알로나 비치'에서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와 더불어 일몰 시 해안선을 따라 붉게 타오르는...
농심, 어린이날 앞두고 아동센터에 과자·초콜릿 선물 전달 2024-05-03 09:07:46
362개와 초콜릿 선물 세트 100박스를 전달했다. 각 공장에서도 소재지 아동센터와 복지시설에 초콜릿 선물 세트 250박스를 전달했다. 선물은 지역사회를 위해 임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해피펀드 모금액과 농심의 출연금으로 마련했다. 농심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를 위해 임직원과 회사의 정성을 모아...
"배라 차리면 月 1000만원 가져간다더니…" 무슨 일? 2024-05-01 11:00:02
우유, 초콜릿 등 원재료 값이 오르면서 마진이 준 데다가 저출산 여파로 주 소비층인 어린이 인구가 감소한 영향 등이 겹쳤다. 디저트 시장이 다변화하면서 아이스크림 말고 다른 디저트류를 즐기는 이들도 늘었다.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 성장성이 급격히 둔화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 대목. 실제로 국내 아이스크림...
'가족고객 잡아라'…호텔, 가정의달 패키지·케이크 출시 2024-04-29 16:53:28
달 한정으로 초콜릿 카네이션 케이크와 생화 카네이션 케이크 2종을 판매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따르면 1분기 블랑제리 더 플라자 케이크 매출은 작년보다 54% 증가했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각종 휴일과 기념일이 많은 5월은 객실 판매와 케이크 수요도 늘어난다"며 "호텔마다 별도 팀을 구성하기도 하는 등 가족...
논알코올 맥주 '기네스 0.0', 아시아 최초 한국서 출시 2024-04-29 08:47:23
논알코올 맥주임에도 기네스만의 커피향과 초콜릿, 캐러멜 향이 어우러진 진한 풍미의 고소한 맛을 선사한다고 디아지오코리아는 전했다. 그러면서 기존 '기네스 드래프트' 제품과 동일하게 캔을 딸 때 질소를 뿜어내는 구슬인 위젯(Widget)이 들어있어 기네스 특유의 크림 같은 거품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또 올랐다…김밥·치킨·피자·버거 줄줄이 인상 2024-04-28 06:13:18
비용 상승에 따라 메뉴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외식업체뿐 아니라 식품 기업의 가격 인상 움직임도 주목된다. 롯데웰푸드[280360]는 코코아 가격 상승에 따라 다음 달 빼빼로, 가나 초콜릿 등 제품 가격 인상을 예고했으나 가정의 달인 점을 고려해 오는 6월부터 가격을 올리기로 했다. 동원F&B와...
김밥·치킨·피자·버거 줄줄이 인상…가정의 달 외식부담 가중 2024-04-28 06:01:00
코코아 가격 상승에 따라 다음 달 빼빼로, 가나 초콜릿 등 제품 가격 인상을 예고했으나 가정의 달인 점을 고려해 오는 6월부터 가격을 올리기로 했다. 동원F&B와 CJ제일제당[097950]은 김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국민 초콜릿' 가나, 1초에 4개씩 팔린다 2024-04-26 18:25:14
초콜릿은 최근 변신을 꾀하고 있다. MZ세대를 겨냥해 ‘가나, 디저트가 되다’라는 마케팅 캠페인을 펼치고, 고급 제품인 ‘프리미엄 가나’(사진)를 선보이는 등 ‘제2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서울, 강원 강릉, 부산 등 전국 유명 위스키바와 함께 위스키와 곁들여 먹는 프리미엄 가나 페어링 서비스도 선보였다.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