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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SM 시너지 속도 내나…글로벌 공략 어떻게? 2024-05-08 10:39:57
큰 의미를 가진다. 카카오엔터는 물론 카카오 그룹이 갖고 있는 IP, IT와의 결합도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더욱 확장될 전망이다. 마케팅 프로모션 목적으로 시도했던 라이즈의 웹소설, NCT 웹툰과 같은 IP 협업은 물론, 라이즈와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춘식(라춘듀오)과의 컬래버 프로젝트와 같이 카카오 사업 모델과 SM...
[오늘시장 특징주] 카카오(035720) 2024-05-08 10:08:17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는 일본 웹툰 시장에서도 눈에 띄는 성장을 보입니다. 일본 만화 앱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50%에 육박하며, 거래액이 작년에 9천억을 돌파한 이후 올해는 1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적으로, 네이버의 성공적인 실적 발표 이후 카카오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금리 인하...
호실적과 글로벌 신작 출시에…게임주 강세 2024-05-08 09:53:31
각각 거래되고 있다. 이외에도 펄어비스(2.46%), 카카오게임즈(1.13%), 크래프톤(1.36%) 등도 강세다. 게임주들은 최근 들어 강세를 보여왔다. 게임주들을 모아 놓은 상장지수펀드(ETF)인 타이거 K게임의 전일 종가는 7360원으로, 지난달 15일(6936원) 대비 6.11% 올랐다. 이날 게임섹터 주가 상승 배경은 ‘나 혼자만...
"'선재 업고 튀어' 인기 놀라워"…원작 소설 최고 매출·변우석 '소나기' TOP100 진입 2024-05-02 11:36:41
등 뜨거운 화제 몰이에 성공한 가운데 웹소설과 웹툰도 함께 재조명되고 있다. 카카오엔터는 원작 웹소설과 웹툰이 모두 드라마 방영 후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2주 연속 카카오페이지 인기 TOP 10을 선점하고 있다고 밝혔다. 드라마 방영 전후로 조회수와 매출도 크게 올랐다. 웹소설은 방영 이전인 2주 전(3월 25일...
AI 붙이는 카카오엔터 "웹툰·웹소설 맞춤 추천 해드려요" 2024-04-30 16:46:24
띄우는 방식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웹툰, 타파스 등 다른 콘텐츠 플랫폼에도 큐레이션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다. 신기술의 성과도 이미 확인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월 6일부터 2월 22일까지 보름 간 카카오페이지 이용자 중 40%를 대상으로 카카오페이지 앱 내 웹툰·웹소설 탭인 ‘지금 핫한’ 섹션...
넥슨, 웹소설 '템빨' 기반 MMORPG '프로젝트T' 퍼블리싱 계약 2024-04-29 10:38:46
및 웹툰 '템빨' 지식재산(IP)을 재해석해 PC와 모바일로 개발 중인 게임이다. '템빨'은 카카오페이지에서 11년째 장기 연재 중인 웹소설로, 중세 시대 배경의 게임 속에서 우연히 초월적인 힘을 얻은 주인공의 모험을 담고 있다. 넥슨은 이번 계약으로 '프로젝트T'의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AI로 웹툰 홍보 쇼츠 만든다"…IP 알리기 나선 카카오엔터 2024-04-25 14:48:38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인공지능(AI) 기술로 웹툰과 웹소설을 쇼츠(짧은 영상)로 만드는 마케팅에 나선다. 박종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토리사업부문 대표는 지난 24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토리 비즈니스 데이(SBD 2024)’에서 이 같은 내용의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2분기에 헬릭스 쇼츠라는 AI를 활용해...
카카오엔터 "AI로 웹툰 숏폼 만든다"…콘텐츠 IP 전략 공개 2024-04-25 11:22:09
플랫폼 운영을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웹소설의 하위 장르 폭을 넓혀 다양한 이용자 취향을 만족시키겠다는 구상이다. 이 회사의 콘텐츠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급 중인 웹툰 작품 수는 약 1만6000편, 매월 나오는 신작 수는 약 190편 수준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원작 웹소설과...
실물카드 없어도…출금·적립 '간편 결제'로 해결 2024-04-21 17:55:01
제외) 금액은 43조4684억원에 달했다. 카카오페이는 25조5466억원, 토스는 6조5024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들 플랫폼 3사의 결제 금액만 합쳐도 76조원에 달한다. 지난해 신용카드가 아닌 체크카드 결제액 규모(개인 기준)가 85조4000억원인 것을 감안하면 간편결제가 체크카드 결제를 위협할 수준만큼 성장했다. 각 플랫폼...
게임사, 아이돌 IP로 팬심 잡는다 2024-04-16 15:27:17
했다. 카카오게임즈가 SM엔터의 IP를 직접 쓰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카카오는 지난해 3월 SM엔터를 인수했지만 이렇다 할 공동 프로젝트는 없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SM엔터 소속 아이돌로 웹툰·웹소설을 만들어 공급한 정도가 눈에 띄는 행보였다. 컴투스도 BTS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인 ‘BTS 쿠킹온: 타이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