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톡에 '쇼핑' 전면 배치…전자상거래 부문 본격 강화(종합) 2021-03-09 16:38:37
기능도 추가하기로 했다. 카카오는 비대면 바람을 타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쇼핑을 비롯한 전자상거래 부문에서는 아직 갈 길이 멀다. 카카오톡 광고와 선물하기·톡스토어 등 커머스 매출이 포함된 톡비즈 매출은 지난해 1조1천178억원을 기록했다. 네이버와 쿠팡의 양강 체제로 재편되고 있는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카카오' 52주 신고가 경신, 상상 그 이상의 플랫폼 파워 - 신한금융투자, BUY(유지) 2021-02-16 11:22:05
이문종 애널리스트는 카카오에 대해 "톡비즈 매출은 올해도 50.4%의 고성장이 예상.비즈보드의지면 확장(카카오T, 샵탭 등)이 지속되며 단가 상승도 이어짐. 커머스는 선물하기의 배송상품, 명품 뿐 아니라 톡스토어, 메이커스의 성장에 따라 일반 커머스로의 생태계가 확장.모빌리티, 페이 등 신사업은 모객을 위한...
'카카오'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21-02-15 09:08:05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카카오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상상 그 이상의 플랫폼 파워 - 신한금융투자, BUY(유지) 02월 10일 신한금융투자의 이문종 애널리스트는 카카오에 대해 "톡비즈 매출은 올해도 50.4%의 고성장이 예상.비즈보드의지면 확장(카카오T, 샵탭 등)이 지속되며 단가...
'카카오' 52주 신고가 경신, 영업 레버리지 효과 - NH투자증권, BUY(유지) 2021-02-10 11:30:05
NH투자증권의 안재민 애널리스트는 카카오에 대해 " 카카오비즈보드 중심의 광고 사업과 선물하기와 톡스토어의 커머스사업이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웹툰, 모빌리티, 페이 사업의 고성장도 전체 매출 성장과 영업이익 성장을 견인할 전망. 2021년 매출액 5.41조원(+30.0% y-y), 영업이익 8,008억원(+75.6% y-y)으로...
카카오, 연매출 4조 시대 열었다 2021-02-09 17:20:59
비즈보드의 매출 증가 덕분이다. 여민수 카카오 공동대표는 실적 발표 이후 열린 콘퍼런스콜(전화회의)에서 “지난해 12월 비즈보드의 하루평균 매출은 전년 대비 두 배 늘어난 10억원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톡 내 온라인 쇼핑 서비스인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을 포함한 카카오커머스의 4분기 거래액은 ...
카카오, 연매출 4조원 시대 '활짝'…비대면에 역대 최대 실적(종합2보) 2021-02-09 11:48:45
부문은 2조1천459억원, 콘텐츠 부문은 2조108억원이었다. 카카오톡 광고와 선물하기·톡스토어 등 커머스 매출이 포함되는 톡비즈 매출이 1조원을 돌파해 1조1천178억원에 달한 점이 눈에 띈다. 톡비즈 매출은 2018년 4천211억원, 2019년 6천498억원이었는데 지난해 2배 가까이 성장했다. 여민수 카카오 공동대표는 실적 ...
"카카오·네이버, 코로나 끝나도 성장"…증권사들 앞다퉈 목표주가 상향 2021-01-18 17:05:44
“카카오는 비즈보드(광고)를 비롯해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커머스 부문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신사업으로 분류되는 웹툰, 페이 등도 수익성이 개선돼 실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카카오모빌리티는 최근 가맹택시 확대에 따라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올해 금융 부문과...
카카오 톡스토어, 친구 모아 '톡딜'…좋은 상품 공동구매 2020-11-25 15:46:37
카카오톡으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가 개별 스토어를 친구로 등록하면 판매자는 이들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커머스는 2017년 쇼핑하기 내에 ‘소문내면 할인 기능’을 도입했다. 톡스토어 판매자가 관련 기능을 설정하면 소비자는 카카오톡에서 지인에게 상품을 공유하고 공유한 횟수만큼...
'비대면 시대 승자' 카카오…분기 매출 1조원 넘었다 2020-11-05 17:19:30
늘었다. 카카오톡 내 광고 상품인 비즈보드는 9월 기준 누적 광고주 수가 1만2000곳을 넘어서며 올해 목표인 1만 곳을 초과 달성했다. 카카오톡 내에서 이뤄지는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카카오커머스의 3분기 전체 거래액은 전년 대비 68% 증가하며 톡비즈 부문 매출에 기여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언택트 수혜' 카카오, 사상 첫 분기 매출 '1조' 넘길 듯 2020-11-04 10:57:16
카카오 채팅창 상단에 배너광고를 도입하며 시작한 비즈보드는 올 3분기 연간 목표를 채웠을 것으로 전망됐다. 비즈보드는 이용자가 광고를 누르는 횟수만큼 과금이 되는 성과형 광고로,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호조를 보이고 있다. 김민정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올 연말까지 1만개를 예상했던 광고주 수는 3분기에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