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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림산업·SK건설, 334m 세계 최고 높이 철골 주탑 완성 2020-06-15 09:39:14
교량이다. 현존하는 교량 중 가장 긴 경간장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해상 특수교량을 놓는데 사용한다. 시공 및 설계 기술 난도가 가장 높은데 이중 주탑을 올리는 게 가장 고난도로 알려졌다. 차나칼레대교는 왕복 4차로, 총 길이 3600m, 주탑과 주탑 사이의 거리인 주경간장이 2023m에 이른다. 현수교는 주경간장이...
미국 "홍콩 주민·기업인 수용 방안 모색"…중국 "내정간섭"(종합) 2020-06-02 17:37:01
언급하지 않았다. 그러면서 그는 영국과 홍콩의 특수 관계에 대해 "영국은 다른 관계를 갖고 있다. 그들 중 많은 수가 영국 여권을 갖고 있다. 홍콩과 영국 사이엔 오랜 역사가 있다. 그것은 매우 다르다"고 언급하면서도 "그러나 우리는 그것을 살펴보고 있다"고 했다. 영국의 경우 홍콩보안법 강행시 홍콩인에 대한 시민...
중국서 차량 혼잡한 6차선 현수교 돌연 '출렁'…안전성 논란 2020-05-06 11:12:26
1992년 공사를 시작해 1997년에 개통한 4.6km 길이 6차선 현수교로, 총 30억2천만 위안(약 5천191억원)이 투입됐다. 과기일보는 "진정한 의미에서 중국의 첫 번째 현대적 대형 현수교다. 중국 교량 건축 역사에서 특수한 지위를 가진 다리로 수차례 상을 받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https://youtu.be/vTkMUp5PhDw]...
'경기 가늠자' 트럭도 안팔린다 2020-05-01 17:41:16
넘게 줄었다. 도로와 교량 등 사회간접자본(SOC) 예산 축소도 영향을 미쳤다. 건설 현장이 줄면 건설용 덤프트럭과 완성차를 개조해 각종 특수장비를 더한 특장차 판매도 덩달아 감소한다. 올해도 코로나19 여파로 건설 투자액이 최대 10조1000억원 줄어들 것이란 분석(건설산업연구원)까지 나오고 있어 앞으로의 전망도...
[1618]용산공업고, "현장 중심 직업 교육 진행" 2020-04-07 11:19:00
▲교량 ▲조선 ▲항공 ▲방위산업 및 생산업체의 설비에 대한 설계 제작하고 건축물및 산업현장의 공조 냉동시스템을 설치하고 운용 관리한다. ▲기초제도 ▲공 업일반 ▲산업설비 ▲냉동 공조 일반 ▲냉동공조장치설치 ▲피복 아크용접 ▲가스텅스텐아크용접 등을 배워 ▲용접기능사 ▲특수용접기능사 ▲배관기 능사...
[얼마집] 시흥 배곧신도시 아파트, 5억은 기본·잇따라 6억 돌파 2020-04-07 08:34:42
연결하는 해상교량 건설사업인 배곧대교 민간투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배곧대교는 2021년 착공해 2025년 완공될 예정이다. 배곧대교 주식회사(가칭)는 배곧대교 민간투자사업의 추진을 위해 대표사 현대엔지니어링을 비롯해, 한진중공업, 동원건설산업, 한국종합기술, 이엠종합건설 등이 공동 출자해 설립한...
대림산업, 브루나이 템부롱대교 준공 2019-11-27 14:22:06
세계 특수교량시장은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대림산업은 기술력으로 중국업체와의 경쟁 끝에 수주했다. 대림산업은 가장 높은 공사비슷 써내 입찰 당시 4위를 차지했지만, 발주처가 강조한 공기단축에 대해서 특수공법과 차별화된 설계라는 대안을 제시하며 최종 수주에 성공했다. 대림산업은...
대림산업, '브루나이 최대 규모' 템부롱대교 준공 2019-11-27 10:33:18
30km에 이르는 초장대 교량인 템부롱대교 준공으로 브루나이만을 사이에 두고 양분된 무아라 지역과 템부롱 지역이 연결됐다. 템부롱 지역과 무아라 지역은 동·서로 나뉘어 있어 기존 도로로 3∼4시간, 해상으로는 1∼2시간을 소요해야 다다를 수 있었다. 그러나 템부롱대교가 완공되면서 자동차로 단 20분이면 도착할 수...
대림산업, 브루나이 템부롱대교 준공 2019-11-27 09:33:07
발주됐다. 대림산업은 템부롱대교의 핵심인 해상교량과 사장교 두 구간을 지난 2015년 약 7,500억 원 규모로 수주했다. 템부롱대교는 총 길이 30km로 브루나이만을 사이에 두고 있는 템부롱 지역과 무아라 지역을 연결한다. 이 두 지역은 동, 서로 나뉘어 기존 도로로 3~4시간, 해상으로는 1~2시간을 소요해야 다다를 수...
"노조 아닌 근로자 전체 목소리 들어라" 2019-11-21 17:33:28
하지 않으려 한다. 동북아의 ‘교량국가’가 되겠다던 우리나라는 오히려 국제사회의 외톨이로 전락할 위기에 몰렸다. 우리에게 익숙했던 외교 관계와 통상 환경이 송두리째 바뀌면서 4, 5년 뒤 한국의 모습은 예측조차 쉽지 않게 됐다. 더 심각한 것은 대응 전략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눈을 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