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규제 완화 내건 트럼프 2기 해외 미디어 시장 이슈는 2025-01-30 06:00:07
인수 전략이 예상된다. 현재 진행 중인 주요 글로벌 미디어 M&A 사례로는 파라마운트의 글로벌 인수전, NBC유니버설과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간 합병설 등이 있다. 케이블 TV를 포함한 유료 방송 시장도 미국의 거대 미디어 기업들을 중심으로 구조조정이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컴캐스트는 지난해 11월 MSNBC,...
신세계 화성테마파크 첫발 뗐다 2024-12-30 17:38:56
명칭을 ‘스타베이시티’로 확정하고 뒤이어 10월 글로벌 미디어그룹 파라마운트글로벌과 지식재산(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파라마운트 IP를 활용해 롤러코스터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선보이는 게 핵심이다. 내년 중 관광단지 조성 계획을 승인받아 2026년 착공해 2029년 개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세계그...
신세계 화성국제테마파크 첫 발…관광단지 인허가 통과 2024-12-30 15:08:25
완성하는 등 사업 실현의 토대를 닦아왔다. 최근에는 글로벌 미디어 그룹 파라마운트를 유치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파라마운트의 IP(지식재산)인 영화 '미션 임파서블', 애니메이션 '네모바지 스폰지밥' 등을 활용한 놀이기구, 쇼 프로그램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를 만들 계획이다.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 화성국제테마파크 관광단지 지정…첫 인허가 관문 통과 2024-12-30 13:49:42
등 사업 실현의 토대를 착실하게 닦아왔다. 최근에는 글로벌 미디어 그룹 파라마운트를 유치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파라마운트의 IP(지식재산)인 영화 '미션 임파서블', 애니메이션 '네모바지 스폰지밥' 등을 활용한 놀이기구, 쇼 프로그램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를 만들 계획이다. 신세계프라퍼티...
첫발 뗀 신세계 '화성국제테마파크'…첫 공식 인허가 2024-12-30 11:08:32
어우러져 빛나는 곳이라는 의미다. 이후 10월 글로벌 미디어 그룹 '파라마운트 글로벌'을 테마파크 지식재산권(IP)사로 유치했다. 스타베이 시티는 파라마운트 브랜드를 활용한 테마파크를 비롯해 각종 엔터테인먼트, 문화, 휴양, 여가, 쇼핑, 주거까지 다양한 콘텐츠와 시설을 즐기도록 개발된다. 수도권 및...
'핑크퐁 아기상어', 美 국제에미상 3개 부문 후보…K-애니 최다 2024-12-20 09:09:46
이름을 올려 한국 애니메이션 업계 최다 기록을 세웠다. 미국 파라마운트 계열 제작사 니켈로디언과 공동 제작한 ‘아기상어 극장판: 사이렌 스톤의 비밀(Baby Shark’s Big Movie, 이하 아기상어 극장판)’은 글로벌 IP(지식재산권)으로 자리잡은 핑크퐁 아기상어의 첫 번째 영화로, 2023년 12월 파라마운트 플러스 공개...
코바코-뉴 아이디 업무협약…"국내 FAST 해외사업 확대 지원" 2024-12-18 09:01:59
정보를 공유하고 국내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업계의 해외 진출 활성화를 모색한다. 뉴 아이디는 아시아 최초 FAST 전문 미디어 기술 기업으로 삼성 TV 플러스, LG 채널, 아마존, 파라마운트 글로벌, 폭스 등과 제휴해 북·남미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에 K팝, 드라마, 영화, 예능 등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나이키·스타벅스·파라마운트까지…美 기업 CEO 물갈이 '역대 최대' 2024-12-03 17:37:37
기업 파라마운트글로벌은 할리우드 영화 제작사 스카이댄스와의 합병안을 반대하던 밥 배키시 CEO를 해임하고, 세 명의 고위 임원으로 구성된 ‘CEO실’을 신설하는 파격 개편을 단행했다. 데이비드 카스 메릴랜드대 재무학 교수는 야후 파이낸스에 “기업 이사회가 점점 더 독립적으로 되면서 수익과 주가 모두에서 저조한...
"중국 콘텐츠 쏟아진다"…LG유플러스, '中 유튜브' 품었다 2024-11-26 09:46:01
연이어 선보여 왔다. 파라마운트사가 공급하는 미국 방송사 CBS의 인기 콘텐츠뿐만 아니라 글로벌 플랫폼 '아마존 프라임' 오리지널 콘텐츠도 국내 최초로 제공했다. 일본 유료방송사 '와우와우', 스웨덴 스트리밍 플랫폼 '비아플레이' 등의 콘텐츠를 최초로 선보이기도 했다. 정진이 LG유플러스...
최고가 찍은 넷플릭스…"광고요금제 이용자 급증" 2024-11-13 18:00:57
유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지난달 3분기 실적 발표에서 넷플릭스는 전 세계 가입자가 전년 동기 대비 14.4% 증가한 2억8272만 명에 달했다고 공개했다. 주가는 올 들어서만 74.92% 급등해 경쟁사인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20.93%), 파라마운트(-20.49%), 디즈니(+11.33%)의 연간 주가 상승률을 압도했다. 한경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