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예다함, 상조 납입금 이중안전망…투명한 상조문화 선도 2025-07-11 10:00:14
예다함(대표이사 김도한·사진)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장례서비스 부문에서 9년 연속으로 1위에 선정됐다. 예다함은 2009년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업계 최대 자본금인 500억원을 전액 출자해 설립한 상조회사다. 업계 최다인 제1금융권 6개 은행과 지급보증계약을 체결했고,...
[기고] AX 시대, 달라지는 소비자 경험 2025-07-08 18:24:13
한 것이 아니라 자사 서비스 전략과 연결하고 해석·실천한 결과다. 서비스 기업이 빨리 변화하는 기술보다 앞서 전략을 설계하고, 조직·역할·고객 경험 전반을 근본적으로 재구조화해야 한다는 현실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 같은 변화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모델...
삼성전자서비스, 국가고객만족도 전자제품 AS 부문 2년 연속 1위 2025-07-07 15:21:46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생산성본부의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전자제품 애프터서비스(A/S)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 혁신성, 전문성 등 주요 평가 항목 모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로써 산업정책연구원 주관...
삼성전자서비스, 국가고객만족도 전자제품 AS 부문 2년 연속 1위 2025-07-07 08:29:10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생산성본부의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전자제품 애프터서비스(A/S)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 혁신성, 전문성 등 주요 평가 항목 모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로써 산업정책연구원 주관...
삼성전자서비스, '국가서비스대상' 가전제품 AS 부문 1위 2025-07-03 10:22:27
가전제품 애프터서비스(AS) 부문 1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가전제품 상태를 미리 확인해주는 사전점검, 체계적인 사후관리, 고객 맞춤형 케어 3단계 차별화 서비스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는 컴퓨터와 휴대전화 AS 부문에서...
LG전자,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가전 AS 부분 2년 연속 1위 2025-07-03 10:22:25
LG전자가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지난해 이어 2년 연속으로 가전제품 애프터서비스(AS) 부문 1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한 지표다. LG전자는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적극성, 이용...
올해 26회째 맞은 KS-SQI, 서비스품질의 만족도 지표 2025-07-03 10:02:01
한국표준협회(회장 문동민)는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 결과를 3일 발표했다. 26회째를 맞은 올해 KS-SQI 조사에서 SK텔레콤(26년 연속), 삼성전자서비스(24년 연속), 삼성생명보험(23년 연속), 십일번가(18년 연속), SK텔링크(17년 연속)가 1위를 차지해 고객에게 서비스 우수성을 인정받는 영광을 안았다....
LG전자, AI 솔루션으로 정확한 서비스, 사전 진단으로 불필요한 재방문 줄여 2025-07-03 10:01:08
LG전자(대표 조주완·사진)가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가전제품AS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이 공존하는 시대, 초개인화 및 고객 연령별 트렌드가 변화하는 가운데 가전 서비스도 더욱더 전문적이고 정확해지고 있다. LG전자 는 고도화한 인공지능(AI)·디지털 전환(DX) 기술로...
신한저축은행, 중신용자 대출 갈아타기…신용등급은 '덤' 2025-07-03 10:01:05
신한저축은행(대표 채수웅·사진)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1년 연속 저축은행 부문 1위에 올랐다. 신한저축은행은 2024년 9월 신한은행과 협업해 ‘신한은행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신한금융그룹 차원의 ‘신한 Bring-Up & Value-Up 프로젝트’의...
HD현대오일뱅크, 바이오연료 확대·폐플라스틱 재활용…저탄소 신사업 적극 추진 2025-07-03 10:01:02
HD현대오일뱅크(대표 송명준·사진)가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11년 연속 주유소 부문 단독 1위에 올랐다. 국내 정유업계에서 유례없는 기록이다. 이 회사는 차별화한 서비스와 혁신적 경영으로 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국내 최초 민간 정유사인 HD현대오일뱅크는 60여 년간 안정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