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피믹스 포화지방·당 함량 제품별 3배 차…섭취량 조절해야" 2024-08-29 12:00:20
함량 제품별 3배 차…섭취량 조절해야" 소비자원, 12개 제품 조사…가격은 8배까지 벌어져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시중에 판매되는 커피믹스의 포화지방과 당 함량이 제품별로 큰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일반 커피믹스 6개와 라테 커피믹스 6개 등 12개 제품에 대한 조사 결과를 29일...
[그래픽] 주요 집단분쟁조정 사례별 참여 인원 2024-08-28 16:52:20
기자 = 28일 한국소비자원은 티메프에서 구매한 상품권 및 해피머니 상품권 피해자의 집단 분쟁조정 참여 신청을 이달 19일부터 전날까지 받은 결과 모두 1만2천977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1년 머지포인트 사태(7천200여명)와 지난 4월 메이플스토리 확률 조작 사건(5천804명)은 물론 이달 초 모집한 티몬·위메프...
해피머니 너마저…운영사 회생신청 2024-08-28 12:43:53
재건이 어려워지는 것을 막기 위해 이같은 처분을 했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내달 3일을 해피머니아이엔씨의 대표자 심문기일로 정했다. 해피머니 상품권은 이른바 '티메프' 사태로 무용지물이 돼버린 상태다. 한국소비자원이 해피머니 상품권 피해자의 집단 분쟁조정 참여 신청을 받은 결과 전날까지 1만551명이...
티메프 상품권·해피머니 집단조정 신청자 1만3천명…역대 최다 2024-08-28 11:46:28
한국소비자원은 티메프에서 구매한 상품권 및 해피머니 상품권 피해자의 집단 분쟁조정 참여 신청을 이달 19일부터 전날까지 받은 결과 모두 1만2천977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해피머니 상품권 구매자가 1만551명, 티메프 상품권 구매자는 2천426명으로 각각 집계됐다. 이는 2021년 머지포인트 사태(7천200여명)와 지난...
티메프 집단 분쟁조정 연내 결론…정부·업계 첫 합동 간담회(종합2보) 2024-08-27 19:04:30
구매했다가 환불받지 못한 소비자들의 피해 구제를 논의하기 위해 정부와 업계가 처음으로 다 같이 머리를 맞댔다. 여행업계 등 각 업계가 환불 주체를 놓고 서로 책임을 미뤄 이견 조율이 쉽지 않은 만큼, 한국소비자원은 연내에 집단 분쟁조정 결론을 내기로 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등 관계...
티메프 여행상품 피해액 분담논의…정부·업계 첫 간담회(종합) 2024-08-27 18:05:54
인사들과 금융감독원, 한국소비자원 등 관계기관 담당자, 하나투어[039130]와 모두투어[080160] 등 여행사들과 한국여행업협회, 신용카드사,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 등 관련 업계 관계자 등 모두 20여명이 참석했다. 문체부와 공정위가 이달 초 여행업협회와 여행사 관계자들을 모아 티메프 대책 간담회를 개최한 적은...
CJ온스타일, 정산주기 12→7일로 단축…“판매금 80% 이상 선지급” 2024-08-27 15:54:58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도입 협력사의 경우 매출 조건 없이 90%까지 조기 정산을 받게 된다. CCM 인증은 기업이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3년마다 평가 및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평가는 한국소비자원이,...
'티메프 미정산 사태' 정부, 여행상품 피해 최소화 방안 모색 2024-08-27 15:09:03
정부가 티몬·위메프(티메프) 여행상품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 할 방안을 모색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7일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와 함께 티메프 여행상품 관련 관계부처 합동 업계 간담회를 진행한다. 간담회에는 여행사와 신용카드사,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 등 업계 관계자를 비롯해 금융감독원, 한국소비자원...
정부, 티메프 여행상품 소비자 피해액 분담방안 논의 2024-08-27 15:00:01
티메프 여행상품 소비자 피해액 분담방안 논의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는 27일 티메프 여행상품 피해와 관련해 관계부처 합동 업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여행사와 신용카드사,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 등 업계 관계자를 비롯해 금융감독원,...
'무료 천마 샘플' 먹어보라더니…노인들 울린 '꼼수' 2024-08-27 14:12:21
보내는 방식으로 강매를 시도한다. 이들은 노인과 같은 소비 취약계층을 주로 노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에게 천마를 판매한 업체의 홈페이지 후기 게시판에는 '아버지가 강매를 당했다',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먹어보라 하더니 돈을 요구한다' 등의 불만이 쇄도하고 있다. 이런 꼼수 영업이 수년 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