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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기업가 명예의 전당' 헌액 2022-02-22 09:06:57
'대한민국 기업가 명예의전당' 헌액식을 열고 김 명예회장을 헌액한다. 동원그룹과 한국투자금융지주 창업주인 김 명예회장은 23세이던 1958년 한국 최초의 원양어선 지남호(指南號)의 실습 항해사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1969년 동원산업을 창업한 한국 원양어업의 개척자다. (서울=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해수부-교육부, 수산계 고교 실습선 공동 건조…"비용 절감" 2022-02-16 06:00:00
밝혔다. 실습용 선박은 항해사나 기관사를 준비하는 수산계 고교 승선학과 학생들이 해기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실습에 필요하다. 그러나 각 수산계 고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실습선이 노후화돼 안전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높고, 어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수준의 실습 교육을 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다....
[고두현의 아침 시편] 내 인생의 주행거리는 얼마나 될까? 2022-01-28 06:00:04
때 그는 ‘그리움’이라는 배를 타고 유영하는 우주항해사 같기도 합니다. ‘그를 향해 도는 별을/ 태양은 버리지 않고// 그 별을 향해 도는/ 작은 별도 버리지 않는// 그만한 거리 있어야/ 끝이 없는 그리움’(‘거리’ 전문) 이 모든 게 속도를 늦춰야 보이는 것들이지요. 저도 오늘부터 생의 보폭을 줄여보려 합니다....
디카프리오 '타이타닉' 허구?…"어린이·여자 먼저 대피, 과장" 2022-01-24 12:56:02
않았다"고 주장했다. 특히 우현에 있던 일등 항해사 윌리엄 머독이 먼저 대피하면서 남자들이 구명정에 타는 것을 제지하지 못했고, 생존한 323명의 남자 가운데 80%가 이곳 구명정을 타고 내렸다는 게 그의 의견이었다. 그러면서 "반대편에 있던 이등 항해사 찰스 라이톨러는 여자와 어린이를 먼저 태우라는 선장의 명...
"타이태닉호 '어린이·여성 먼저 대피'는 과장된 이야기" 2022-01-24 11:50:52
지켜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특히 우현에 있던 일등 항해사 윌리엄 머독이 먼저 대피하면서 남자들이 구명정에 타는 것을 제지하지 못했으며, 생존한 323명의 남자 가운데 80%가 이곳 구명정을 타고 내렸다고 밝혔다. 타이태닉호에 타고 있던 사람은 모두 2천208명으로 생존자는 695명이다. 그러나 반대편에 있던 이등 항해...
모리셔스 법원, 선박 기름유출 사고 선장 등 2명에 징역 20개월 2021-12-28 00:44:06
모리셔스 앞바다 좌초 유조선의 선장과 일등 항해사가 20개월의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아프리카 대륙 남동쪽 섬나라 모리셔스 법원의 이다 두키 람바룬 치안판사는 27일(현지시간) "두 피고인이 모두 유죄를 인정하고 사과한 점을 고려했다. 선고된 형량은 징역 20개월"이라고 판결했다고 AFP가 이날 보도했다. 일본 선사...
[강홍민 기자의 직업의 세계] 한기철 도선사 2021-12-22 16:16:21
어떻게 이뤄져 있나. “승선을 하게 되면 3등 항해사(2년), 2등 항해사(2~3년), 1등 항해사(5~10년), 선장으로 올라간다. 도선사 시험을 치를 수 있는 자격 요건을 채우기까지 평균 15년 정도 승선 경력이 필요하다. 2010년 무렵 도선사 평균 합격 연령이 54세였다. 최근 응시 자격이 낮춰져 40대 중반으로 내려왔다. 그래...
한-그리스, 해기사 면허 상호인정…국내면허 인정국가 총 41개국 2021-12-10 06:00:02
= 해양수산부는 그리스 해양도서부와 항해사, 기관사 등 해기사 자격 면허를 상호인정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그리스와의 협약 체결로 영국, 덴마크, 핀란드 등 총 41개 국가에서 우리나라의 해기면허가 인정받게 됐다. 해기 면허의 상호인정 협약은 자국 선박에 외국인 해기사를 승선시키기 위해 상대...
"인천~제주 뱃길 새 여객선 공개"...세월호 참사 7년만 2021-12-08 15:18:40
시스템이다. 항해사는 모니터를 보고 실시간으로 선박의 균형을 잡을 수 있다. 휴게실이나 식당에 있는 의자들은 모두 바닥에 쇠사슬로 고정시켰다. 배의 이동 중 갑작스러운 쏠림에 여객들의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선박 내부는 새로운 건조한 여객선답게 차분하면서 깨끗했다. 음식은 대부분 선박에서 직접 조리해...
[커버스토리] 한 나라가 모든 것 생산 못해…공급망 붕괴는 지구촌 손해 2021-11-22 09:03:09
것은 국내외 도매상, 소매상, 운반자, 항해사, 원주민 등 수천 명이 분업한 결과입니다. 무역은 갈등할 때보다 평화로울 때 늘어납니다. 두 나라 사이에 전쟁이 벌어진다면 상인과 물자는 다른 곳으로 향하고 맙니다. 이마누엘 칸트는 《영구평화론》에서 “상업정신은 전쟁과 양립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미국과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