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00만원 '에르메스'도 완판…"쇼호스트 믿고 샀어요"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10-17 11:40:41
홈쇼핑 업계가 주력하는 명품상품군은 비교적 최근에 인기를 끌기 시작한 '신(新) 명품' 브랜드다. 아페쎄(A.P.C)·아미·아크네스튜디오·메종키츠네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등 하이엔드급 명품을 구매하려는 수요는 백화점으로 몰린다는 점을 고려해 백화점과 e커머스 사이에 포지셔닝...
"문 열면 매진"…식지 않는 2030 위스키 열풍 2022-08-22 17:33:02
완판됐다. GS리테일이 이날 위스키를 구매한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대와 30대가 각각 39.5%, 43.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픈런에 동참한 10명 중 8명은 2030세대인 셈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차별성과 다양성, 희소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의 소비 특성이 위스키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편의점 들어오는 족족 완판…'오픈런' 벌어진 제품 뭐길래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08-22 16:29:32
완판됐다. GS리테일이 이날 위스키를 구매한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대와 30대가 각각 39.5%, 43.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픈런에 동참한 10명 중 8명은 2030세대인 셈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차별성과 다양성, 희소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의 소비 특성이 위스키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유사 2분기 최대 실적 거둔 데 한 몫한 이것 2022-08-08 07:04:31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7.7%에 불과했으나 윤활유 부문의 영업이익이 전체 영업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5%에 달했다. 현대오일뱅크가 공시한 2분기 실적을 보면 매출은 8조8천8억원, 영업이익은 1조3천703억원이었다. 이 가운데 윤활기유 사업의 매출은 2천864억원, 영업이익은 294억원이었다. 직전분기와 비교하면...
상반기 윤활유 생산량 30% ↑…정유사 호실적 '숨은 효자' 2022-08-08 06:11:00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7.7%에 불과했으나 윤활유 부문의 영업이익이 전체 영업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5%에 달했다. 현대오일뱅크가 공시한 2분기 실적을 보면 매출은 8조8천8억원, 영업이익은 1조3천703억원이었다. 이 가운데 윤활기유 사업의 매출은 2천864억원, 영업이익은 294억원이었다. 직전분기와 비교하면...
"안오르는 게 없네" 한숨에…편의점·마트 '역대급 할인' 경쟁 2022-08-03 11:56:59
상위 30%를 차지하는 생활필수품 500여 품목의 가격을 집중 관리하고 있다. 올해 3월부터 운영하던 '물가 안정 태스크포스(TF)'를 본격 가동했다. 홈플러스 역시 지난 1월부터 먹거리와 생활필수품을 중심으로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 이는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으로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버스에 뜬 우영우…OTT 시대의 '별난 광고법' 2022-07-28 17:11:57
대비 효과)’가 좋은 버스, 홈쇼핑 등을 통한 홍보를 늘리는 추세다. ○엔터 광고 중 드라마 비중↑28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버스 외부에 이미지나 문구를 노출하는 ‘버스외부광고’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중 드라마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6.1%에서 2021년 23.2%로 불어났다. 최근 화제를 끌고 있는 ENA의 ‘이상한...
"'우영우'가 왜 거기서 나와?"…박은빈은 버스로 김희선은 홈쇼핑으로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7-27 08:34:00
광고매체(TV·라디오·신문·잡지)' 보다는 '가성비(가격대비효과)'가 좋은 광고 매체를 통한 홍보를 늘려가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광고 중 드라마 비중 6.1%→23.2%27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버스 외부에 이미지나 문구를 노출하는 '버스외부광고'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광고 중 드라마가 차...
"스타벅스·투썸 커피보다 맛있네"…허연수의 '편의점 카페' 통했다 2022-06-26 17:15:31
차지했다. “싼 게 비지떡”이라며 평가절하되던 편의점 커피의 재발견이다. “커피 맛 경쟁력이 곧 편의점 경쟁력”이라며 7년 전부터 선제적인 투자를 이어온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사진)의 노력이 빛을 발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커피 맛이 편의점 경쟁력 좌우”26일 사단법인 한국커피연합회에 따르면 지난달...
"주변서 다 말렸을 정도"…끝내 美서 돌풍 일으킨 한국 회사 [안대규의 히든챔피언] 2022-06-05 14:48:09
기다려준 GS건설의 지원 하에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됐다. 결국 엄청난 고난이 세계 최고의 바이오필터 기술인 프로테우스를 낳은 원동력이 됐다. 그는 "당시 비장함을 잊지말자는 의미에서 대전 본사 사옥 1층엔 당시 힘들게 삽질을 하는 직원들의 사진을 걸어놨다"며 "어떠한 기술도 공짜로 개발되지 않는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