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 옆 붉은기 완전 정복 2021-08-17 11:46:00
또 조심 콧볼은 화장품 텍스처가 유독 잘 끼이는 부분 중 하나다. 그런 이유로 수시로 수정이 불가피하고 유분과 함께 층층이 쌓인 메이크업을 깨끗이 제거하기 위해 세안도 무리해서 하게 된다. 물론 꼼꼼한 클렌징은 2차 염증을 예방하려면 반드시 필요하다. 따라서 강한 화학성분은 가급적 피하고 부드러운 거품 타입의...
[표] 매출 20% 이상 감소 경영위기업종 112개 2021-08-12 12:00:15
│ │화장품, 비누 및 방│ │ │ │││ │ 향제 소매업│ │ │ │├──────────┼─┼─────────┤ ├─────────┤ ││ 면직물 직조업│여│ 면세점 │ │ 영화관 운영업 │ │├──────────┤행├─────────┤ ├─────────┤ ││ 모직물...
화장품도 `비건`…MZ세대 열광에 대기업도 `참전` [김선엽 기자의 뷰티 인사이드] 2021-08-09 19:22:47
화장품 생산설비 비건 인증을 받은 바 있고, 한국콜마 역시 비건 인증을 받은 기초 화장품과 색조 라인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은 최근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은 비건 메이크업 라인을 처음 출시했고, 아모레퍼시픽은 앞서 지난해 비건 기초화장품 브랜드 `이너프 프로젝트`를 런칭했습니다. [이명화...
롯데케미칼, 친환경 포장재로 교체 2021-08-09 17:24:06
늘려나간다.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9월 국내 최초로 화장품 및 식품 용기에 적용할 수 있는 재생 폴리프로필렌(PCR-PP) 소재를 개발해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친환경 사업전략인 ‘그린 프로미스 2030’을 발표했다. 폐플라스틱 재활용 제품 판매량을 100만t까지 확대한다는 것이 골자다. 황진구 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 제품 포장재 친환경 소재로 바꾼다 2021-08-09 14:23:28
점차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황진구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대표는 "PCR-PE 포장백 도입으로 연간 300t 이상의 플라스틱을 재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롯데케미칼은 생산, 판매 및 재활용까지 전 과정을 아우를 수 있는 플라스틱 선순환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9월 국내 최초로...
2050년 탄소중립 계획의 핵심 'CCUS'를 아시나요 2021-08-09 10:42:56
지방산, 천연색소 등 식품·의약품·화장품 관련 소재를 생산할 수 있다. 개념은 오래전부터 있었으나, 변환 효율이 낮고 생산단가가 높아 이를 극복하는 게 관건이다. 미 에너지부 산하 재생가능에너지연구소(NREL)와 엑손모빌, 독일 일렉트로케아 등이 글로벌 시장서 생물전환 기술을 주도하고 있다. 광물탄산화는...
필드 '필템' 된 쿨링 화장품 2021-08-04 17:36:18
피부 온도를 낮춰주고 진정 효과가 있는 쿨링 화장품을 함께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기초 화장품 브랜드 ‘연작’에서 내놓은 ‘카밍앤컴포팅’ 제품 중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토너 패드와 앰풀(사진)은 지난 6월 출시 이후 2주 만에 초기 생산 제품이 모두 팔려 재생산에 들어갔다. 화...
'퀄리티 성장주' 집중투자…1년 수익률 55% 2021-08-04 15:03:40
부진으로 인한 투자 위험은 최소화하고 싶은 투자자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주목하는 투자 아이디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소비경기 회복, 국내 미디어·엔터테인먼트·화장품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이커머스·OTT 등 온라인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등이다. 5G·클라우드 등 디지털 인프라 구축,...
남성 쇼호스트, 립스틱 바르자 "예쁘다" 폭발적 반응 쏟아졌다 2021-08-04 11:57:27
# 지난달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 소속 화장품 브랜드 '메이크업포에버'가 SSG닷컴에서 선보인 라이브커머스(라이브방송)의 한 장면. 남성 쇼호스트가 립스틱과 파우더를 얼굴에 능숙하게 바르면서 제품을 소개하자 채팅창에 "예쁘다"는 소비자 반응이 쏟아졌다. 이 브랜드는 아이돌그룹 샤이니의 멤버 키를...
혐한 방관한 일본 유통업계…"DHC, 판매에 별 영향 없었다" 2021-08-02 16:30:39
기초화장품이나 여성용 메이크업 화장품 분야도 비슷한 경향을 보였다. 소매점들이 DHC의 비윤리적인 행동에 소극적인 대응을 한 것이 직접적인 원인으로 보인다. 트위터에서는 DHC의 혐한 문서에 대한 비판이 하루 10만 건이 넘을 때도 있었지만 DHC의 상품을 판매하는 소매업체들이 상황을 지켜보기만 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