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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고객정보 16만건 유출‥해당자 중징계 2013-05-19 13:32:33
한화손해보험이 보험사로는 처음으로 고객정보가 대량 유출돼 금융당국에게 징계를 받았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최근 제재심의위원회를 열고 16만건의 고객정보가 유출된 한화손보에 기관 주의조치를 내렸습니다. 또 임원 1명에게는 주의적 경고, 직원 3명에게는 감봉 또는 견책조치를 했습니다. 한화손보는 지난 2011년...
한화손보 고객정보 16만건 유출‥`사실 은폐` 중징계 2013-05-19 11:17:00
한화손해보험이 16만건에 이르는 고객정보 해킹을 당했다. 보험사 고객 정보가 대량 유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최근 제재심의위원회에서 한화손보의 고객 정보 유출 사고에 대해 기관 주의를 내리고 임원 1명에 주의적 경고, 직원 3명에 감봉 또는 견책조치를 하도록 했다. 고객...
보험사도 뚫렸다…한화손보 16만건 정보 유출(종합) 2013-05-19 10:09:01
정보 유출에 금감원 중징계 시중은행, 카드사에 이어 보험사에서 해킹에 의해 16만여건에 달하는 대규모 고객 정보가 흘러나간 것으로 확인됐다. 보험사 고객 정보가 대량 유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사고에 관련된 한화손해보험[000370]은 감독 당국으로부터 중징계를 받았다. 19일 금융권에 따...
한화손보 16만건 고객정보 유출…질병ㆍ대출현황까지 2013-05-19 06:01:41
카드사에 이어 보험사에서 해킹에 의해 16만여건에 달하는 대규모 고객 정보가 흘러나간 것으로 확인됐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차량번호 등이 공통적으로 유출됐고 고객에 따라서는 질병내역서나 대출 현황 등도 빠져나갔다. 보험사 고객 정보가 대량 유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사고를 은폐하려한...
공시이율 2%로 떨어지나‥보험사 `비상` 2013-05-16 17:58:08
보험사입장에서는‥ 요즘에는 자산운용을 해도 평균 요즘 채권수익률이 2~3%밖에 안되거든요 그러다보니까 공시이율이 계속 낮아질 수 밖에 없죠." (Q :2%후반대도 갈 수도 있겠네요?) "그럴수도 있죠" <브릿지> 홍헌표 기자 hphong@wowtv.co.kr "이렇게 공시이율이 지속적으로 떨어지면 보험상품에 가입한 소비자들도...
간병보험 쑥쑥…실손보험 인기 잇는다…고령화 빨라지며 노인성 질환 급증…수요 꾸준 2013-05-16 17:55:43
증가하고 있는 데다 노후 대비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보험사들도 앞다퉈 간병보험을 출시하고 있다. 작년 하반기에만 동부화재의 ‘가족사랑 간병보험’, lig손해보험의 ‘lig 110 ltc간병보험’이 잇따라 시장에 나왔다. 동부화재의 ‘가족사랑 간병보험’은 작년 8월 출시돼 7개월 동안 80억원어치가 판매됐다. ○실손보...
보험상품 요약서 첫 페이지에 주요 민원사항 반드시 기재 2013-05-16 17:50:12
손해보험협회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상품별 상품 요약서 작성 지침안’ 개정을 추진키로 했다. 이에 따라 삼성생명·삼성화재 등 생명·손해보험사들은 올해 안에 보험상품별 요약서 맨 앞장에 그동안 발생한 주요 민원 사항을 기재해야 한다. 지금까지 보험 설계사들은 보험상품을 판매하면서 장점만 부각해서...
금융공기업 수장 물갈이 속도낸다 2013-05-16 15:54:29
수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이밖에 보험사 유관기관인 보험개발원장과 손해보험협회장 등도 하반기에 한꺼번에 바뀔 예정입니다. 금융권 `4대 천왕` 시대가 막을 내린 데다 농협금융지주회장까지 사퇴 물결에 동참하면서 금융권 공기업과 유관기관 인사에도 한 차례 후폭풍이 예고됩니다. 한국경제TV 이준호입니다.
보험상품 요약서에 민원 공지 의무화 2013-05-16 10:03:25
보험사별로 고객에게 보험금을 얼마나 빨리 지급했는 지도 공시됩니다. 금융감독원은 이같은 내용이 담긴 보험신뢰도 제고 방안을 다음주 초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번 대책은 보험 민원을 지난해의 절반 수준으로 줄이라는 최수현 금감원장의 강력한 지시로 마련됐습니다. 이에 따라 생명·손해보험사들은 올해 안으로...
<'보험 믿을수있나'…당국 소비자보호 대책 총동원> 2013-05-16 06:02:13
공시를 통해 보험사 간에 자율 경쟁을 촉진하는 방식이다. 금감원은 보험금 지급 지연에 대한 보험 소비자 불만이 많은 점에 주목해 손해보험협회 등에 보험금 지급일을 보험사별로 비교 공시하도록 할 계획이다. 그동안은 A보험사의 상해보험은 보상에 평균 3일 걸리고 B사는 5일이 소요된 사실을 고객이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