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루밍족은 올리브영 찾았다…男고객 매출 25% 뛰어 2021-07-15 07:58:10
대비 25% 가량 뛰었다. 세부 품목별로 스킨케어(기초화장품·63%)와 선케어(45%), 바디 세정류(35%) 순으로 매출이 크게 늘었다. 각 화장품 기업은 적극적으로 대응에 나섰다. 기초화장품의 경우 ‘기능성’과 ‘전문성’을 내세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 시장을 견인했던 올인원 제품은 까다로워진 눈높이에 맞춰...
"세계1위 배터리소재 회사될 것"…LG화학, ESG에 10조 쏟아붓는다 2021-07-14 12:51:11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너보틀과 올해 하반기부터 화장품 용기의 플라스틱 자원을 100% 선순환하는 에코 플랫폼을 구축하고, PCR(Post Consumer Recycle) ABS 등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화장품 용기에 적용하기 위한 공동 연구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태양광 패널용 폴리올레핀 엘라스토머(POE)와 에틸렌비닐아세테이트(EVA)...
호캉스에 필요한 일당백 아이템 3 2021-07-14 09:00:00
건강을 생각한답시고 기초 화장품을 한가득 챙기지만 막상 바르지 않아 내팽개쳐지는 현실. 그런 이유로 휴양지에서까지 평소 일상 루틴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 또한 아무도 없는 나 혼자만의 공간이기 때문에 완전한 민낯으로 답답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보자. 그동안 마스크에 가려져 있던 얼굴을 환기시키고 재생과...
화장품도 새벽배송으로 '쓱'…특가제품 풀린다 2021-07-14 06:01:01
및 충청권 고객을 대상으로 총 300여 종의 화장품 새벽배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새벽배송에 포함되는 화장품은 기초화장품과 모발관리 상품을 비롯해 자외선 차단제, 메이크업 소품, 남성 화장품 등이다. 상품은 새벽배송 주요 고객층인 30대 여성이 선호하는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SSG닷컴은...
신세계의 명품 화장품 '스위스퍼펙션' 中 진출 2021-07-06 17:22:47
화장품사업을 본격화했다. 이후 정유경 신세계 총괄사장의 강력한 의지에 따라 화장품사업을 강화했다. 스위스퍼펙션 인수는 이 같은 전략의 일환이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초고급 기초화장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특히 중국 밀레니얼세대가 럭셔리 화장품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배정철...
원유·질산·실까지…우린 소재부터 친환경입니다 2021-07-04 18:07:40
화장품 용기에 들어가는 투명 원료로 활용된다. 지난달엔 휴비스와 손잡고 폴리에스테르 원사 생산에도 나서기로 했다. 2012년 국내 최초로 사탕수수 등 식물성 원료에 기반을 둔 바이오페트 개발에 성공한 롯데케미칼은 바이오페트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삼양이노켐은 올 하반기 옥수수로 만든 바이오플라스틱 원료...
新수출품 규모 5년새 2배로…바이오·이차전지·OLED '쑥쑥' 2021-07-04 06:31:01
가파르게 성장하며 9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다. 화장품은 코로나19 백신 도입으로 외부활동이 점차 늘어나는 가운데, 기존에 관광 방문으로 이뤄지던 구매가 수입품 구매로 일부 대체되면서 35.1% 늘었다. 중국(44.1%), 아세안(27.7%), 미국(48.1%) 등 주요 시장과 메이크업·기초화장품(41.6%) 품목을 중심으로 수출이...
아프로존, `루비셀 스템바이옴` 출시 기념 인스타그램 페이스 필터 이벤트 진행 2021-07-01 14:01:46
아프로존(회장 김봉준)이 9년간 화장품을 자체 연구 개발해온 노하우가 집결된 테크놀로지를 담은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루비셀 스템바이옴` 4종을 선보인다. `마이크로바이옴`이란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의 합성어로 우리 몸 속에 공존하는 미생물과 그 유전정보를 뜻한다. 인체의 마이크로바이옴의 수는...
마스크 벗을 날 다가오나…롯데백화점 "색조화장품 매출 19%↑" 2021-07-01 06:00:00
= 화장품 소비가 살아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자가 늘어나면서 마스크를 벗고 생활할 날이 다가오고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1~27일 기초화장품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같은 기간 색조화장품 매출은 19% 늘었다....
2분기 실적에 희비 엇갈린 화장품 '빅2' 2021-06-24 17:35:30
화장품, 기초→색조로 관심 이동전문가들은 화장품 종목 중에서도 밸류에이션이 낮으면서 앞으로 이익이 늘어날 종목에 주목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마스크를 벗고 색조를 입을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는 분석이 많다. 조미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마스크 착용으로 급감했던 베이스 메이크업과 입술용 메이크업 제품 수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