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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내 연비, 한국보다 높은 이유 있었네 2014-12-16 00:35:48
때 활용하는 주행도로의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어 효율이 3% 개선되는 효과를 거두기도 했다는 지적이다. t&e는 이 같은 연비 측정 꼼수에 강한(?) 기업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에 따르면 실연비와 차이가 큰 제조사는 다임러, bmw, 포드로 드러났다. 이들 3사는 9개사 평균보다 실연비와 차이가 높았던 것으로...
[2015 한경 광고대상] 설원 질주하는 4륜구동 Q4 역동성 '생생' 2014-12-11 07:00:00
큰 특징은 주행 상황에 따라 차량 상태를 후륜 또는 4륜구동으로 바꿀 수 있다는 점이다. 안정적인 도로 상황에서는 구동력을 모두 뒷바퀴에 전달해 운행한다. 하지만 접지력이 떨어지는 노면에서는 전륜과 후륜에 힘을 적절히 재분배하는 4륜구동 체제로 전환한다.마세라티는 q4 시스템을 내놓은 지난해 세계 시장에서...
2층 광역버스 시범 운행, 오늘 시작…정식 도입은 1월 결정 ‘안전은?’ 2014-12-08 18:09:37
일반 버스보다 높다 보니 기존 고가도로나 표지판 등과 충돌 위험이 있다는 지적이 나오기도 한다. 2층 광역버스 시범 운행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2층 광역버스 시범 운행, 우리 동네에도 다니면 좋겠다”, “2층 광역버스 시범 운행, 교통 체증이 좀 해소되려나?”, “2층 광역버스 시범 운행, 버스에 자리 없어서 못...
이한구 "창조경제 시범사업 규제 대폭 풀자" 2014-12-07 20:44:13
도로 주행이 금지돼 있지만, 이 특별법 적용을 받으면 특정 지역에서 한정된 기간에 도로 주행을 할 수 있게 된다.시범사업 기간은 원칙적으로 5년 이내로 정하고 1회에 한해 최대 3년 연장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의원은 “특별법은 그동안 각종 규제에 막혀 있던 무인자동차, 의료기기 연계 스마트폰, 무인항공기...
만도 'AEB', 보행자 나타나면 운전자가 한눈팔아도 자동 제동 2014-12-05 21:18:59
시험주행으로 오작동 유발 '고스트' 해결 [ 강현우 기자 ] 경기 평택시 만도 글로벌r&d센터 주행시험장. 시속 40㎞로 달리는 시험용 차량 앞에 갑자기 충돌 실험용 인체모형(더미)이 나타났다. 운전자가 미처 브레이크를 밟을 새도 없었지만 계기판에 ‘aeb(자동긴급제동장치)’라는 경고등이 들어오면서...
[뉴스&이슈] 기업이 말하는 ‘스펙초월’ 따로있다 2014-12-05 15:17:08
해봐야 뭐하겠습니까 도로주행을 잘해야지. 용어 잘아는거 의미없더라.. <앵커> 어학능력은 원어민처럼 정말 뛰어나지 않으면 별도로 따지지 않고, 금융 자격증도 보질 않는군요. <기자> 네, 우리은행은 블라인드 면접방식을 도입해서 모든 이력사항을 숨겨놓고 역량을 평가합니다. 인성 평가 차원에서 헌혈횟수같은 것도...
현대차 제네시스 4륜구동 '주문 폭주' … 겨울철 독일 고급차와 경쟁 불붙어 2014-12-05 09:17:31
미끄러운 도로에서도 주행 안전성을 높여준다.과거에는 비포장도로 주행에 최적화 된 suv(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에 많이 탑재되지만 최근 들어 후륜구동 승용차의 주행 취약점을 보강하기 위해 장착 비중이 늘고 있다. 현대차가 h트랙 브랜드를 만들어 신형 제네시스에 탑재한 이유도 같은 맥락이다.◆ 독일 4사, 4륜구동...
<대전 도시철도 2호선 기종 선정 '트램'은> 2014-12-04 14:53:36
전지를주 동력원으로 사용해 1차례 충전으로 50㎞ 이상 주행할 수 있다. 차량 최고 속도는시속 70㎞/h 정도로 일반 경전철(70∼80㎞/h)과 비슷한 수준이다. 일반 도로에 레일만 설치해 전기를 동력원으로 주행하기 때문에 기존 경전철과달리 별도의 전용궤도와 역사시설이 필요치 않다. 건설비도 지하철의 20%,...
철도기술연구원 무가선 트램 등 혁신상 수상 2014-12-04 09:31:47
50㎞ 이상 주행할 수 있는 노면전차다. 차량 위에 전력을 공급하는 전선이 없어 도시 미관에도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일반 도로에 레일만 설치하고 별도의 역사 없이 버스 정류장 같은 표시만 있으면되기 때문에 건설비도 지하철의 20%, 경전철의 절반 수준인 ㎞당 230억원 정도로 적게 든다. 무선 전력...
겨울용 타이어, 꼭 필요할까? 2014-12-03 21:50:19
같은 속도로 달릴 때 사계절용은 제동거리가 30.9m였지만 겨울용 타이어는 26.7m에 그쳤다. 겨울용 타이어 교체 시에는 네 바퀴 모두 장착하는 것이 최선이지만 여건이 안되면 구동축 2개만이라도 변경하는 것이 좋다. 앞바퀴굴림이면 앞축 두 바퀴에, 뒷바퀴굴림은 뒤축 두 바퀴에 우선적으로 끼운다. 다만 구동축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