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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팀목자금, 소상공인 252만명에 3.5조…90% 지급 완료 2021-01-20 13:12:30
지원한다. 여기엔 연말연시 특별방역 강화조치로 집합금지를 이행한 실외겨울스포츠시설과 영업제한을 받은 숙박시설 소상공인이 지원대상에 포함될 예정이다. 또한 지방자치단체가 추가 제출한 집합금지·영업제한 소상공인과 지난해 1~11월 개업하고 12월 매출이 9~11월 월평균 매출보다 감소한 일반업종도 지원 대상에...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252만명에 3.5조…대상자의 91% 2021-01-20 10:40:11
금지를 이행한 실외 겨울스포츠 시설과 영업 제한을 받은 숙박시설 등에 문자로 안내하고 버팀목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 지방자치단체가 추가 제출한 집합 금지·영업 제한 업종 소상공인과 지난해 1~11월 개업하고 12월 매출이 9~11월 월평균 매출보다 줄어든 일반업종도 지원 대상에 추가할 예정이다. kaka@yna.co.kr...
`동네마트 장보기 플랫폼` 로마켓, 가맹점 수 연 3.5배 급증 2021-01-19 10:08:36
기간인 12월의 입점율이 가장 높았다. 지난해 월평균 주문건수는 약 7천건으로 전년 대비 월 주문건수는 167%, 월 재구매액는 178% 성장했다. 회사 측은 가맹점들이 코로나19 속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로마켓의 비대면 주문결제와 배송 시스템의 영향이 컸다고 설명했다. 로마켓 플랫폼을 이용하면 가맹점들이 20분...
소상공인들 "법으로 막아 발생한 영업손실 보상, 정치권이 결단해야" 2021-01-18 11:06:19
대상으로 기존 매출액의 75%, 고정비의 90%까지 지원하고 있고, 캐나다는 2주 단위로 약 86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영국의 경우에는 연간 수입 5만 파운드 미만 사업자에게 월평균 매출의 80%를 지급하고 있는 만큼 소상공인연합회는 법으로 막는 영업 손실에는 법으로 보상을 추진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입장이다.
[그래픽] 배달 비중별 월평균 매출 추이 2021-01-18 09:01:23
[그래픽] 배달 비중별 월평균 매출 추이 (서울=연합뉴스) 박영석 기자 =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음식점들은 전반적으로 타격을 받았지만 배달 비중이 높은 음식점은 오히려 매출이 늘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외식업중앙회를 비롯한 16개 협회·단체 등으로 구성된 '음식서비스...
외식업체 월매출 16.5% 감소…배달만 하는 업체는 오히려 증가 2021-01-18 08:04:39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외식업체의 지난해 월평균 매출은 2736만원으로 전년보다 16.5% 감소했다. 이는 코로나19 2차 유행기인 지난해 8월 17~31일 한식·일식·중식·서양식·치킨전문점·유사음식점(피자·햄버거 판매점) 등 6개 업종의 300개 외식업체를 대면 조사해 분석한 결과다. 특히 배달을 전혀 하지 않는...
"비대면 선호에 배달 전문 음식점 월매출 11% 증가" 2021-01-18 05:35:01
월평균 매출은 2천736만 원으로 전년보다 16.5%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배달을 전혀 하지 않는 외식업체는 월평균 매출이 2천616만 원으로 31.2% 줄어 감소 폭이 평균치의 거의 두 배였다. 또 매출 기준으로 배달 비중이 1~49%인 외식업체는 월평균 매출이 2천303만 원으로 17.9% 줄었다. [표] 배달 비중별 월평균...
소상공인 71% "코로나로 일·삶 균형 악화…피로·우울↑" 2021-01-14 12:00:55
희망하는 개인 생활시간(3.1시간)도 차이를 보였다. 코로나19 전후를 비교했을 때 월평균 매출액은 3천583만 원에서 2천655만 원으로 25.9%(928만 원) 줄었다. 영업이익은 727만 원에서 468만 원으로 35.6%(259만 원) 감소했다. 월평균 사업장 방문자는 566.5명에서 366.2명으로, 종업원은 1.3명에서 1.1명으로 줄었다. 또...
커피보다 싼 3900원…롯데마트 '초저가 와인' 승부 2021-01-13 15:18:17
매출은 전년 대비 53.4% 늘었다. 롯데마트는 올해 와인 매출 증가율 목표를 40%로 잡았다. 내년에도 30% 이상 매출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와인 구매자 중에서 20대와 30대 비율이 약 35%에 달해 추가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소비자의 월평균 와인 구매 횟수가 맥주와 비슷한...
SPC, 육가공 간편식부터 빵 배달까지…'집밥 트렌드' 이끈다 2021-01-13 15:11:39
지난해 파리바게뜨의 월평균 딜리버리 매출은 처음 서비스를 선보인 2018년과 비교해 15배 이상 늘었다. 배달 주문량은 13배 이상 증가했다. 국내 1위 아이스크림 브랜드인 배스킨라빈스도 업계 최초로 배달을 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배달 매출이 급증함에 따라 패키지 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