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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脈] 족쇄풀린 야누스...세계경제 살릴까? 2013-01-08 09:54:35
2014년부터 적용하려던 계획을 2019년까지 5년 연기하기로 결정됐다. LCR은 그 유명한 바젤3의 일부분이다. 바젤3는 지난 외환위기 당시 `BIS자기자본비율(바젤1)`이 진화된 것이다. 바젤1이 신용위험을, 96년 개정된 바젤1 수정안이 시장위험을 은행의 자기자본요건에 적용한 것이라면 2007년부터 적용된 `바젤2`는 여기에...
삼성 이어 LG까지…스마트폰 '레드' 도발 시작됐다 2013-01-07 18:41:56
색상을 더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할 계획이다. lg전자는 8일 이동통신3사를 통해 와인 컬러의 '옵티머스g 코도반 레드'를 출시했다. 기존 플래티넘 화이트, 오닉스 블랙에 이어 코도반 레드가 추가되면서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코도반은 최고급...
이운형 회장 "고철값 보니…'철강의 겨울' 끝나가는 느낌" 2013-01-07 16:59:45
추가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고 했다. 세아제강의 주력인 강관에 대해선 “기술적으로 앞서 있는 후육관(철판을 말아 용접, 생산하는 강관)으로 충분하다”며 “일진제강이 먼저 투자한 무계목 강관(용접 없는 강관) 시장에는 뛰어들지 않을 것”이라고 못박았다. 중소기업이 선도적으로 개척한 시장에 진입하지 않겠다는...
김경수 산단공 이사장 "산업단지 태양광시설 2013년부터 본격 추진할 것" 2013-01-07 16:57:16
15급 태양광 시설을 설치해 전력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는 5인 기준 5550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그는 “이를 시작으로 2단계로 13개 단지를 추가해 2015년까지 90, 3단계로 총 24개 단지에 200 규모로 발전량을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4개 단지에는 남동 반월 시화 구미 군산 광주(첨단) 등...
신세계인터, 살로몬으로 아웃도어 진출 2013-01-07 16:46:13
통해 자체 생산할 계획이다. si가 뒤늦게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것은 다른 사업영역과 달리 아웃도어는 불황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서다.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k2 등은 이미 연 5000억~6000억원대 ‘빅 브랜드’로 성장했고 블랙야크, 레드페이스 등 국산 브랜드와 네파, 라푸마, 아이더 등...
세종시에 2015년까지 대규모 LED 산업단지 조성 2013-01-07 15:14:59
성장동력 산업으로꼽히는 '발광다이오드(LED)'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산업단지가 조성된다. 세종시는 시내 북부권인 전의면 양곡리 일대 70만㎡에 올해부터 2015년까지 'LED 전문 산업단지'를 조성키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오는 22일 수도권 소재 22개 기업과 투자 협약서에 서...
신세계인터내셔날, 살로몬 아웃도어 국내 판매권 인수 2013-01-07 15:06:02
국내 10대 아웃도어 브랜드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특히 기존의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고기능성을 내세우며 고가 정책을 펴는 것과 달리 ‘패션과 기능성을 접목시킨 실용적인 아웃도어’를 콘셉트로 가격 거품을 제거한 합리적인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를 위해 상품 수입 뿐만 아니라 라이선스를 통해 의류 및 등산용...
"올해 신입 채용 기업 62% `고졸 채용`" 2013-01-07 14:42:24
채용하는 기업 10곳 가운데 6곳은 고졸도 채용할 계획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이 올해 신입사원을 선발할 예정인 기업 331개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62.2%는 `고졸 신입사원 채용 계획이 있다`라고 답했습니다. 고졸 신입을 채용하는 이유로는 `학력보다 업무능력이 더 중요해서`(68%,...
[종목포커스]녹십자, 플랜트 첫 해외 수주…의미는? 2013-01-07 14:00:17
하나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계약이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신흥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적 개선 여부 등 전문가들의 전망도 긍정적이다. 무엇보다 혈액제제가 필수 의약품이기 때문에 혈액제제 플랜트 수출의 경우 장기적인 성장...
현대차, 중대형 가격 인하는 '착한 전략'의 산물 2013-01-07 11:36:00
또한 국내 경쟁사도 상품성 판촉은 생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시간이 필요할 수밖에 없다. 이에 대해 국내 자동차회사 관계자는 "현재 상황으로 비슷한 판촉의 대응이 가능한 곳은 내수에 힘을 쏟는 기아차와 르노삼성 외에는 없다"며 "상품성을 활용한 소비자 틈새를 현대차가 제대로 파고든 것 같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