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5금 몸으로 말해요?` 막장 신입생OT 건국대, "교외 행사 전면금지" 2016-03-03 02:09:38
있는 게임을 강요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었던 건국대 측이 학생회 단독 주관의 교외 행사를 폐지한다고 2일 밝혔다. 건국대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총학생회나 단과대학, 학과 학생회 등이 주관해 학교 외부에서 벌이는 신입생 OT와 학과 MT 등 행사를 전면 금지할 계획"이라며 "OT는 앞으로 교내에서 실시하도록...
[한경미디어 뉴스룸-한경닷컴] '이세돌 vs 알파고' 2분47초 영상뉴스, 포털 달구다 2016-02-19 17:32:38
답변이 돌아왔다. 구글 입장에선 “져도 이기는 게임”이라고도 했다. 바둑 최고수인 이 9단의 데이터를 확보해 스스로 학습(딥러닝·머신러닝)하며 성장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ai의 무서운 성장 속도를 감안할 때 이르면 올해 안에 이 9단을 넘어서리라는 예측도 상당수였다.단순한 승부 예측을 넘어...
치매 극복 나선 아주대, 수원에 스마트 실버타운 추진 2016-02-10 18:26:06
치매예방 게임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3단계(2020~2021년)는 스마트 실버타운을 성남 고양 등 다른 도시로 확대하기로 했다.디지털 품앗이 프로젝트는 지난해 8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선도연구센터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총 140억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아주대는 디지털 품앗이...
[이슈+] 국내교수 10명 긴급설문 "이번엔 이세돌이 알파고 이기겠지만…" 2016-02-10 10:24:30
이기는 게임이다. 이 9단의 승리를 예상한 김대식 교수도 “체스의 경우 ibm 슈퍼컴퓨터 ‘딥블루’가 첫 대결에서 패한 2년 뒤 인간 챔피언을 꺾었다. 길게 잡아 2년 후엔 알파고가 이길 것”이라며 “알고리즘은 갖춰졌으니 고수와의 대국 데이터를 확보하면 ai는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일만...
한국기원-대한바둑협회, 명지대와 바둑 교육ㆍ보급 MOU 체결 2016-02-02 10:10:29
김진환 바둑학과 교수가 자리했다. 이날 협약으로 한국기원ㆍ대한바둑협회와 명지대학교는 `바둑 보급과 교육의 전문성 및 직업적 소양 함양을 위한 연구`와 `바둑 교육 전문가 육성 및 바둑인 대상 평생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함께 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한 설비ㆍ시설ㆍ관리 등의 제반 사항 공유...
필리핀에 '새마을학과' 해외 첫 설립 2016-01-29 16:02:29
새마을학과 현지 학생들이 한국어로 새마을운동 노래를 불러 호응을 얻었다. 김재신 주필리핀 한국대사를 비롯해 에마누엘 에스게라 필리핀 경제개발처 차관, 이사가니 세라노 필리핀농촌재건운동 회장, 에드 로드리게스 엔드런대 총장 등 각계 인사 120여명이 참석했다.[이세돌 9단에게 보내는 도전장], [쌍용차 최종식號,...
평범한 일상으로 빚어낸 시어들…보석처럼 빛나는 재미와 깨우침 2016-01-14 18:18:51
아픈 날》(문학과지성사)을 내놓았다. 시력(詩歷) 40년을 기념하는 시집이자 지난 4년간의 일상을 깎고 다듬어낸 결과물이다.평범한 삶의 풍경은 시인의 손끝을 거쳐 잘 세공된 보석처럼 빛난다. 시 ‘까만 목도리’의 소재는 단순하다. 목도리를 잃어버린 단순한 이야기다. 시인은 “그것은 결국 내 목에...
자현 스님 "나쁜 기억력이 창의력의 원천 됐어요" 2016-01-06 18:05:29
출간했다. 성균관대 동양철학과, 동국대 미술사학과, 고려대 철학과, 동국대 역사교육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해 국내 최다 박사학위자가 된 비결을 담은 책이다.학창 시절 그의 암기 능력은 ‘빵점’이었다. 하지만 그는 관심 가는 게 있으면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는 스타일이었다. 학창 시절 그는 동양철학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만화과, 일러스트학과‘만화/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수상식 마쳐 2016-01-06 16:56:59
A동 3층 대회의실에서는 본교 만화과, 일러스트학과에서 주최한 ‘만화/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의 시상식이 진행됐다. 만화/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은 지난 해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만화, 게임, 캐릭터, 일러스트레이션 등 관련 모든 분야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지난해 12월 18일에...
B2B·해외로 보폭 확대…'친구들' 덕본 네이버·카카오 2016-01-03 08:40:00
것.특히 하반기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프렌즈팝'이 인기를 끌었다. 프렌즈팝은 지난 8월 출시 이후 꾸준히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매출 상위 10위권(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 카테고리 기준)에 이름을 올렸다.라인과 카카오는 성장세를 탄 이모티콘 캐릭터 사업의 영역을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