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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韓시장 교란하는 中 막자"…도금·컬러강판에도 '철의 장벽' 친다 2025-11-28 17:59:56
건물 지붕·내외벽, 간판, 가전·자동차 외장재 등에 주로 쓰인다. 중국산 제품은 이 중 품질에 민감하지 않은 공장·창고용 샌드위치 패널과 건축 외장재용 시장을 휩쓸고 있다. 중국 철강 업체들이 경기 둔화로 내수 수요가 줄어들자 가까운 한국으로 물량을 밀어내면서 벌어진 일이다. 이로 인해 중국산 제품의 t당 평균...
일본, 관세 '직격탄'…6분기 만에 역성장 2025-11-17 17:42:44
본격화하는 2030년대 이후에도 연간 1%를 안정적으로 웃도는 성장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그러나 현 상태가 지속되면 달성하기 어려운 목표라는 지적이 나온다. 아사히는 “성장 전략은 제2차 아베 신조 정권 이후 역대 정권이 간판으로 내걸고 다양한 대책을 내놨다”며 “뚜렷한 성과는 나오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고...
[데스크 칼럼] 자산 랠리, 마냥 달갑지 않은 이유 2025-11-02 17:38:05
간판 기업들의 실적과 불확실성에 휩싸인 대내외 여건이 그대로인 점을 감안하면 ‘생산적 금융’을 강조한 정부 정책에 대한 기대가 크게 작용한 듯하다. 시장에선 벌써 ‘코리아 디스카운트’가 옛말이 됐다는 환호가 터져 나온다. 주가뿐만이 아니다. 서울 아파트값도 랠리를 거듭하다가 정부가 ‘부동산 계엄령’을...
[팩트체크] 롯데카드가 롯데그룹 아니라고?…회사는 팔려도 간판은 남는다 2025-10-06 10:00:00
롯데그룹 아니라고?…회사는 팔려도 간판은 남는다 금호타이어·OB맥주·대우건설 등 주인 바뀌어도 회사명 유지 인지도·충성고객 등 고려…"대체로 매각가에 상표권 값 반영"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최근 롯데카드에서 대규모 고객 정보 유출 사태가 발생한 가운데 온라인 등에서는 롯데카드가 롯데그룹 계열사가...
가족 끌고 산으로 들어간 남자…15년간 '자연인' 된 사연이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5-09-20 01:17:37
해라. 다만 그냥 화가는 안된다. 간판을 그리고 건물을 장식하는 공방에 들어가서 기술을 배워. 기술이 있어야 밥을 굶지 않는다.” 솔베르그는 아버지의 제안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는 기술자가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그림을 그리는 예술가가 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언제까지나 아버지를 실망시킬 수는...
9월 증시 '진짜' 조심해야 할 것들…버티면 치트키 온다? [빈난새의 빈틈없이월가] 2025-09-07 08:08:23
한 달 전 1.0%에서 1.6%로, 내수 기저 수요를 보여주는 최종민간판매는 -0.1%에서 +0.7%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뿐 아니라 골드만삭스는 미국 하이일드 채권 스프레드, 변동성지수(VIX), 미국 10년물 국채금리 등 다양한 시장 지표를 활용한 향후 12개월 내 경기 침체 확률도 18%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실제 침...
"요즘 누가 술 마셔요?" MZ들 돌변하더니…비명 쏟아졌다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8-29 07:00:02
맥주사들은 간판 브랜드의 논알콜 버전을 속속 내놓았다. '논알콜도 맛과 풍미에서 타협하지 않는다'는 슬로건으로 마케팅하며, 맥주 본고장 독일에서는 일부 양조장이 아예 전 제품을 논알콜로 전환하기도 했다. 앞서 세계 최대 증류주 업체 디아지오는 2019년 세계 최초의 논알코올 증류주 ‘시드립’을 인수하며...
"너무 야하다"…수십억 주고 산 '보물'에 무슨 일이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5-08-23 08:44:54
부그로(1825~1905)의 걸작이자 오늘날 미국 클라크 미술관의 간판 작품, ‘님프와 사티로스’(1873)입니다. 이 그림은 완성되자마자 지금 돈으로 수십억 원(당시 3만5000프랑, 1인당 GDP 기준 환산)에 팔려나갔습니다. 9년 뒤 경매에 나온 이 작품은 40%나 오른 값에 낙찰됐습니다. 새 주인은 이 작품을 자신이 소유한 뉴...
대기업 '간판 장사' 쏠쏠하네...또 '역대 최대' 2025-08-18 06:31:18
순으로 나타났다. 간판값은 상표권 소유자에게 사용자가 경제적 대가를 제공하는 것이라 위법이 아니며 간판값이 많다고 꼭 비난받을 일이라고 할 수도 없다. 하지만 그룹마다 산정방식이 달라 총수일가 사익편취에 동원될 가능성이 크다는 의심의 눈초리를 받아왔다. 현재 대다수 그룹이 매출액에서 광고선전비를 뺀...
대기업, 작년 '간판값'으로 2조1천500억원 벌어…LG·SK·한화순 2025-08-18 06:05:23
액수에서 일정 수수료율을 곱하는 수식으로 간판값을 산출한다. 여기서도 지난해 간판값 1·2위인 LG와 SK는 수수료율로 각각 0.2%를 적용했지만, 한국앤컴퍼니는 0.5%로 산정하는 등 그룹마다 차이가 있다. 쿠팡은 계열회사간 매출을 제외한 관련 매출액의 0.2%를, 한솔은 단순히 매출액의 0.28%를 간판값으로 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