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유 울고, 요구르트 웃고…희비 갈렸다 2025-12-28 09:11:36
요구르트는 20∼30대를 중심으로 건강식으로 자리 잡았다. 과거 단순한 간식이었던 요구르트는 이제 한 끼 대용식이나 단백질 보충용, 장 건강 관리용 식품으로 인식되며 소비가 늘고 있는 추세다. 이마트 관계자는 "유제품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면서 품목별 매출 구조에도 뚜렷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며 "소비자...
요즘 '아이 울음' 줄었다는데…마트서 대박 난 '뜻밖의 제품' 2025-12-28 08:19:46
10대 인구는 지난 2015년만 전체 인구 대비 11.2%인 약 570만명에서 올해 8.8%인 약 450만명 수준으로 감소해 우유의 핵심 소비층이 축소됐다. 반면 요구르트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단순 간식이 아닌 한 끼 대용식, 단백질 보충식, 장 건강 관리 식품으로 인식되면서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박수림 한경닷컴...
저출생에 우유 '울고' 건강선호에 요구르트 '웃는다' 2025-12-28 07:31:01
장 건강 관리 식품으로 인식되면서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유제품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면서 품목별 매출 구조에도 뚜렷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며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상품 구성과 진열 전략을 지속적으로 조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ayyss@yna.co.kr (끝)...
케이셀렉트 하남차약국·헬씨허그, 하남 푸드뱅크에 5,300만 원 상당 공동 기부 2025-12-26 17:35:30
케이셀렉트 하남차약국과 건강식품 브랜드 헬씨허그가 12월 26일 공동으로 하남시푸드뱅크를 통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를 진행했다. 이번 공동 기부를 통해 전달된 물품은 제이비파미스 산양유 츄어블 초유 제품으로, 딸기맛과 바닐라맛 등 총 5,300만 원 상당에 달한다. 기부 물품은 하남 지역 내 저소득층과 복지...
퀸타매트릭스, 360억원 규모 영구 CB 발행 2025-12-26 09:13:48
및 건강검진센터 도입도 기대하고 있다. 기존 dRAST 매출에만 의존하던 회사에 새로운 파이프라인이 추가된 만큼 매출 성장 여력이 더 커졌다는 분석이다. 내년에는 본격적인 미국 진출도 가속화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510(k) 인허가 제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퀸타매트릭스는 이미 알고리즘 개선과 신규 약제 성능...
휴온스엔, 엘루비 '유기농 블루베리 100%' 출시 2025-12-26 08:49:30
휴온스의 건강기능식품 자회사 휴온스엔이 블루베리 착즙액 블루베리 착즙액 ‘엘루비 유기농 블루베리 100%’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엘루비 유기농 블루베리 100%는 물이나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고 유기농 블루베리만을 원료를 사용했다. 미국 농무부(USDA)가 관리하는 유기농 인증을 받은 원료를 수확 후 24시간...
소비자의 사랑과 믿음에 감동으로 보답한 기업, 불황에 더 빛났다 2025-12-25 18:37:11
괄목할 만한 성과로 저력을 과시했다. 식품·유통 부문은 스테디셀러를 기반으로 한국 고유의 맛을 가미하며 소비 심리를 공략했고, 가전 부문은 사용자 경험의 완성도를 높이는 섬세한 기술로 격차를 벌렸다. ‘2025 하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에 선정된 13개사, 16개 브랜드는 시장의 요구를 정확히 포착하고 혁신적...
유한건강생활, 배우 박아인 브랜드 모델 발탁 2025-12-25 09:00:02
있다. 유한건강생활은 이번 모델 발탁을 시작으로 TV CF와 디지털 영상, 소셜 미디어 콘텐츠 등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대표브랜드 뉴오리진, 이너케어 전문브랜드 이너플로라, 화장품 대표 브랜드인 헤브아를 중심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강화하고, 온·오프라인 전...
디자이노블, 생성형 AI 기반 브랜드 가시성 측정 'BVI' 서비스 베타 출시 2025-12-24 17:19:46
설명이다. 디자이노블은 현재 패션, 뷰티, 주얼리, 건강기능식품 등 라이프스타일 전 카테고리로 BVI 분석을 확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별 맞춤 컨설팅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신기영 대표는 “10년 전 SEO를 무시한 브랜드가 검색에서 사라졌듯, 앞으로 GEO를 무시하는 브랜드는 AI의 추천 목록에서 사라질 것이다. 흥미...
유나이티드보더스, K-FOOD 직배송 플랫폼 ‘한품’ 성과로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2025-12-24 17:09:32
식품, 건강기능식품, 생활잡화 등 다양한 한국 제품을 해외에 공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해외 소비자들이 한국 상품을 보다 수월하게 접할 수 있는 유통 환경을 구축해 왔다. 더불어 글로벌 물류 효율화와 현지 소비자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큐레이션을 통해 해외 한인 소비자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수요 기반을 확보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