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전통과 현대를 접목한 MZ세대 맞춤형 건강즙을 만드는 ‘즙언니’ 2025-12-19 23:12:11
마음이 강하게 들었어요. 그래서 전통 건강원의 가치를 이어받되, 젊은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다시 풀어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즙언니’의 출발점이었습니다.” 초기 자금은 정부 지원금(예비창업패키지)으로 초기 제품 개발과 브랜딩, 기본적인 판매 인프라 구축할 수 있었다....
삼성생명, 고객 권위보호위 운영…업계 첫 수어 영상상담 2025-10-22 10:56:17
사기 시도를 차단하기 위해 성문 일치도 분석을 도입하는 등 고객 피해를 근절하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삼성생명의 기업이미지 개선을 위한 노력도 눈에 띈다. 2024년 조선시대 건강원을 콘셉트로 한 ‘비추미 건강원’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이 팝업스토어는 삼성생명 신규 광고 캠페인인 ‘보험을 넘어서는...
'진돗개 동원' 불법 사냥한 30대 일당…동물 가죽 벗겨 개 먹이로 2025-07-17 17:40:53
건강원에 맡겨 가공품으로 만들어 먹거나 지인들에게 주기도 했다. 이들은 범행 전 야생동물의 서식지와 폐쇄회로(CC)TV 설치 여부 등을 미리 파악해 인적이 드문 밤에만 사냥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운반 중 검문 과정에서 범행이 발각될 우려가 있는 노루·사슴·멧돼지 등의 사체는 현장에서 가죽을 벗겨 개들의 먹이로...
브라운포맨, 버번 위스키 '우드포드 리저브'…올드패션드 칵테일의 향연 펼친다 2024-11-06 16:11:45
△숙희 △참 △뽐 △스왈로 △장생건강원 △티앤프루프에서 정통 레시피의 올드패션드 칵테일은 물론 각 바의 스타일로 새롭게 재해석한 올드패션드 칵테일을 맛볼 수 있다. ‘올드패션드’는 버번 위스키, 설탕, 비터스 등 단순한 재료 조합으로 클래식한 매력이 돋보이는 칵테일이다. 단순한 레시피 덕분에 기본이 되는...
갤러리X2, 오세열 화백 개인전 개최…지역 상생도 모색 2024-09-04 17:32:26
장생건강원은 건강원 콘셉트의 한식 칵테일바로 삼계탕 칵테일, 된장찌개 칵테일 등 독특한 한식 콘셉트 메뉴를 판매하며 MZ세대 핫플레이스로 부상하고 있다. 갤러리X2 관계자는 "전시 관람을 위해 방문하는 타지역의 미술 애호가들에게는 영동시장을 소개하고, 영동시장 기존 고객에게는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제공할 수...
몸 보신한다며 야생 오소리 잡아먹은 일당 붙잡혀 2024-07-19 00:39:53
오소리를 제골원(건강원)에 맡겨 진액으로 만든 뒤 나눠 먹은 것으로 드러났다. 또 오소리 일부를 70만~80만원에 내다 팔기도 했다. 자치경찰단 서귀포지역경찰대 관계자는 "오소리 등 야생동물이 몸에 좋다는 그릇된 보신 풍조로 인해 매년 야생동물 밀렵행위가 끊이지 않고 있다. 포획된 야생동물을 식용으로 섭취하는...
삼성생명, 연남동에 첫 팝업스토어 '비추미 건강원' 오픈 2024-06-03 13:51:11
연남동에서 조선시대 건강원을 본따 만든 '비추미 건강원' 팝업스토어를 오는 9일까지 운영한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삼성생명의 신규 광고캠페인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의 의미를 담아, 20~30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비추미 건강원에서는 키오스크를 통해 자가 건강...
"조선시대로 타임슬립, 건강 진료 받으세요" 2024-06-03 09:53:00
되찾아준다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비추미 건강원에서는 조선시대 건강원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공간에서 키오스크를 통해 자가 건강 검진, 마음 고민 처방, 몸 건강 진료를 체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마다 조선시대 어의, 의녀 역할의 출연자들이 상황극을 진행해, 조선시대로 타임머신을 타고 이동한 것 같은 색다른 ...
[게시판] 삼성생명, 연남동서 '비추미 건강원' 팝업스토어 운영 2024-06-03 09:40:43
삼성생명은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에서 조선시대 건강원 컨셉의 '비추미 건강원' 팝업스토어를 9일까지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삼성생명의 신규 광고캠페인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의 의미를 담아, 20∼30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키오스크를 통해 자가 건강 검진,...
올포레, ‘지리산 흑염소 진액’ 출시 한 달여 만에 30만포 판매 돌파 2024-04-19 15:23:34
“그 동안 건강원에서나 만날 수 있었던 흑염소를 많은 고객들이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으며, 정한일 한의사는 “찬 음식을 많이 찾는 여름일수록 몸을 보호하는 것이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한편 ‘올포레 지리산 흑염소 진액’은 품질 관리와 생산 과정의 투명성이 고스란히 보이는 HACCP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