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주법주, 100% 우리쌀·밀로 만든 경주법주…화랑·오크젠·백로 등 선물용 인기 2025-09-24 16:05:00
최고급 수제 청주 ‘경주법주 초특선’을 선보였다. 금복주에서 국내산 고구마를 원료로 빚은 고급 증류식 소주 ‘백로’, 최고급 프랑스산 리무진 오크통에서 10년간 숙성한 순미 증류원액을 블렌딩한 ‘오크젠’도 함께 내놨다. 경주법주는 100% 우리 쌀과 우리 밀 누룩으로 장기간 저온 발효·숙성해 탁월한 맛과 깊은...
성큼 다가온 7일간 추석 연휴, 선물 사전 예약하면 혜택 '듬뿍' 2025-09-10 16:08:09
실속형 선물과 62만원대 한우 세트 등 고급 선물 세트 등을 동시에 선보였다.◇이색 상품도 선보여 최근 선물 트렌드를 반영한 특색 있는 상품도 눈에 띈다. 롯데백화점은 특별한 스토리가 담긴 ‘스토리텔링 와인’ 선물 세트를 선보였다. 10만원 이하 와인부터 희소성 높은 1억원대 최고급 와인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대체 이걸 누가 살까"…1억짜리 추석 선물 '끝판왕' 뭐길래 2025-09-08 21:23:02
고급 선물 세트 등을 동시에 선보였다.○이색 상품도 선보여최근 선물 트렌드를 반영한 특색 있는 상품도 눈에 띈다. 롯데백화점은 특별한 스토리가 담긴 ‘스토리텔링 와인’ 선물 세트를 선보였다. 10만원 이하 와인부터 희소성 높은 1억원대 최고급 와인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롯데백화점 와인 콘테스트 ‘더 블라인드...
한국가양주연구소, 화이트와인 감성 담은 전통주 ‘설화’ 시리즈 출시 2025-09-01 15:03:38
“소주와 막걸리를 넘어 고급 청주·약주에도 더 많은 관심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류문화칼럼니스트이자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앤소믈리에학과 명욱 교수는 “사케가 화이트 와인 같은 이미지를 앞세워 세계 시장에서 성공했는데, 이번 ‘설화백’은 그 이상의 과실향과 질감을 갖춘 듯하다”며 “세심한 맛과...
"요즘 누가 술 마셔요?" MZ들 돌변하더니…비명 쏟아졌다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8-29 07:00:02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최근엔 기술 발전으로 품질이 향상하면서 고급 무알코올 주류 시장이 크게 성장했다. 미국 무알코올 맥주 시장은 2019~2022년에 70% 이상 성장했고, 유럽도 2023년에 무알코올·저도주류 시장 규모가 50억 유로를 돌파했다. 기존 주류 기업도 이 흐름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하이네켄 0.0, 기네스 0....
편의점업계, 추석선물 판매…지역 명물부터 7천만원 위스키까지 2025-08-25 08:45:10
안동소주, 전주 이강주 등 지역 특산주 10종도 준비됐다. '24K 해피라이언코인 0.2g'과 골드바 2종, 주얼리브랜드 미니골드의 스테디셀러 액세서리도 CU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장 고가 상품은 글렌그란트 65년 위스키로, 7천500만원이다. 이외에도 고급와인과 발렌타인 21년 스페셜 에디션, 골드바 위스키 패키지...
오감이 차고 넘친다…라운지의 세계 2025-07-31 18:10:39
앉은 뉴요커들은 소주와 보리차, 오미자청 같은 한국식 음료로 빚은 칵테일을 음미하고 있었다. 한국 전통문화의 숨결과 현대 뉴욕 도심의 감성이 하나처럼 어우러진 이곳은 전 세계에 단 한 곳뿐인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이다. 제네시스 하우스는 2021년 미국 뉴욕 맨해튼의 미트패킹 디스트릭트에 문을 열었다. 과거...
중국의 기술 기반 중견도시를 주목하자 [더 머니이스트-조평규의 중국 본색] 2025-07-22 06:29:01
클러스터입니다. 우시는 첨단산업에 필요한 고급 인재를 공급할 수 있는 교육 및 연구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귀국 인재 및 글로벌 전문가가 창업과 연구개발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는 혁신생태계가 강점입니다. 우시는 중국 경제의 핵심인 상하이, 남경, 소주, 상주 등 양쯔강 삼각주의 중심에 위치해 상하이, 쑤저우, ...
日 안 가도 되겠네…돈 있어도 못 산다는 '그 술' 한국에 떴다 2025-06-24 20:30:04
고급 사케를 선호하는 소비자층은 꾸준히 늘고 있다”라며 “미야칸바이는 일본에서 자신만의 취향에 맞는 음식이나 주질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고 특히 최근에는 젊은 여성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이번에 하이트진로가 들여온 제품은 △미야칸바이 준마이긴죠 55 △준마이다이긴죠 45...
제로 슈거 소주 '새로' 판매 5억병 넘겼다…살구·다래맛도 입소문 2025-06-11 15:45:43
녹였으며, 투명병으로 만들어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각했다. 새로는 “목 넘김이 부드럽다” “알코올 특유의 향이 덜해 마시기 편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출시 4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 병을 돌파했고 출시 7개월여 만에 1억 병을 넘겼다. 이후 성장세가 이어져 새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