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롤렉스인 줄 알았는데"…60만원짜리 '신박한 아이템' 정체 2025-12-26 19:00:01
기능을 함께 쓰고 싶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스마트렛을 개발했다. 스마트렛은 손목 위쪽에 기계식 시계를, 아래쪽에 스마트워치를 장착하는 구조다. 겉으로는 기계식 시계를 드러내면서도 손목을 돌리기만 하면 스마트워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셈이다. 위쪽엔 롤렉스를 장착하고 아래쪽에 애플워치를 붙여 사용할...
AI가 모든 영상 화질 최고로…LG전자, 게이밍 모니터 출시 2025-12-26 18:00:23
앞세워 프리미엄 게이밍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27형(인치), 39형, 52형 등 세 가지 크기로 구성되는 울트라기어 에보 시리즈는 다음달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공개된다. LG전자가 게이밍기기 브랜드 ‘LG 울트라기어’의 프리미엄 라인업을 선보이는...
'수입차 무덤' 된 중국…벤츠·BMW도 판매 급감 2025-12-26 17:51:34
시장 공략을 위해 중국 합작법인인 베이징현대가 개발한 첫 전용 전기차 ‘일렉시오’를 10월 말 출시했지만, 11월 한 달간 판매량이 221대에 그쳤다. 일렉시오의 중국 판매 가격은 11만9800위안(약 2460만원)이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중국의 자동차 수출로를 활용해 베이징현대를 수출 기지로 전환하고 있다. 신정은 기자...
화웨이, 가성비 AI가속기로 韓 공략…"엔비디아 대안될 것" 2025-12-26 17:50:56
중국 화웨이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가속기(AI 학습·추론에 특화한 반도체 패키지) ‘어센드 950’을 내년 한국에 출시한다. 엔비디아처럼 개별 가속기를 판매하지 않고 네트워크 장비, 소프트웨어(SW)까지 묶어 ‘데이터센터 종합 솔루션’으로 공급하며 상대적으로 뒤처진 AI 가속기 성능을 만회하는 전략을 편다는...
수조원대 계약 줄줄이 해지…K-배터리 악재, 도미노 되나 2025-12-26 17:11:11
그림자…국내 배터리 업계, ESS·유럽 고객사 공략으로 대응 (서울=연합뉴스) 김민지 기자 = LG에너지솔루션이 포드와 9조6천억원 규모의 계약을 해지한 데 이어 미국 FBPS(Freudenberg Battery Power Systems)과도 약 4조원의 계약을 취소했다. 이달에만 수조원대 계약 해지가 잇따르면서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으로 인한...
쥐도 새도 모르게 방 뺐다…중국車에 밀린 '포르쉐의 굴욕' [신정은의 모빌리티워치] 2025-12-26 16:04:58
공략을 위해 중국 합작법인인 베이징현대가 개발한 첫 전용 전기차인 ‘일렉시오’를 지난 10월 말 출시했지만, 11월 한 달간 판매량은 221대에 그쳤다. 일렉시오의 중국 판매 가격은 11만9800위안(약 2460만원)으로 저렴하게 책정했음에도 토종 브랜드에 밀려 현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블루엘리펀트, 베벌리힐스에 美 첫 매장… 미주 공략 본격화 2025-12-26 14:43:39
국내 아이웨어 브랜드 블루엘리펀트가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스에 첫 미국 매장을 열며 미주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블루엘리펀트는 베벌리 드라이브에 위치한 약 12,000스퀘어피트 규모의 2층 공간에 미국 1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다. 매장은 내년 상반기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LA 1호점은 단순한...
한국화웨이 "내년 한국에 AI칩 출시…엔비디아 외 선택지" 2025-12-26 11:13:21
국내에 최신 AI 칩 '어센드'를 선보이며 한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발리안 왕 한국화웨이 대표는 26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연 '화웨이 데이 2025' 기자간담회에서 "한국화웨이는 내년 AI 컴퓨팅 카드, AI 데이터센터 관련 솔루션을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며 "한국 기업에 엔비디아 이외에 제2...
농심, 런던 피카딜리 광장서 신라면 글로벌 캠페인 2025-12-26 10:46:00
소비자가 참여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농심은 신라면 40주년을 맞이하는 내년에는 세계 주요 국가의 명소에서 신라면을 알릴 방침이다. 농심은 지난 3월 네덜란드에 유럽법인을 설립하고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오는 2030년까지 유럽 내 매출 3억달러를 목표로 세웠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스타벅스, 패션 플랫폼 29CM 입점…"2030 소비자 공략" 2025-12-26 10:13:04
스타벅스가 2030세대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29CM, W컨셉 등 젊은층 고객이 즐겨 찾는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해 제품을 선보이면서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는 모습이다. 스타벅스는 오는 29일부터 패션 플랫폼 29CM에 브랜드관을 열고 신년 굿즈 ‘해피 포니 팜’을 선보이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