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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로 우회전신호등 늘린다…보행자 안전 강화 2024-05-20 14:31:38
분해 점검을 받도록 하고, 이를 매년 차량 정기 검사 시 확인받도록 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점검 대상 차량과 내용은 전문가와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한 뒤 법률 개정 시 반영한다. 운송사업자가 종사자 입·퇴사를 보고하지 않았거나 거짓 신고한 경우 과징금을 현행 20만원에서 60만원 수준으로 높인다. 또 화주가...
교차로 우회전신호등 늘린다…"교통사고 사망자 1천800명밑으로" 2024-05-20 14:00:07
매년 차량 정기 검사 시 확인받도록 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점검 대상 차량과 내용은 전문가와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한 뒤 법률 개정 시 반영한다. 화물 운송사업자 등의 안전 의무도 강화한다. 운송사업자가 종사자 입·퇴사를 보고하지 않았거나 거짓 신고한 경우 과징금을 현행 20만원에서 60만원 수준으로 높인다....
교통사고 사망자 35% '보행 중 참변'…정부, 안전대책 강화한다 2024-05-20 14:00:01
화물차의 경우 관행적인 과적과 과속, 과로 등으로 인해 사고 위험이 높다. 무엇보다 사고 발생 시 치사율(사고 100건당 사망자 2.34명)이 일반 승용차(0.91명)의 2.6배 수준으로 높다. 이륜차도 위험하다. 차량 1만대당 사망자 수를 따졌을 때 이륜차(1.77명)가 전체 자동차(0.86명)의 2.1배에 달한다. 정부는 바퀴 이탈...
국토부, 국도 과적단속 정확도 높인다…154억 투입해 시설개선 2024-05-10 06:00:13
국토교통부는 전국 국도 과적검문소 15곳의 과적 단속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시설개선사업에 착수한다고 10일 밝혔다. 국토부가 지난 3∼4월 건설기술연구원, 민간 전문가 등과 함께 과적검문소 15곳의 사전 선별용 고속축중기(고속 차량의 축하중·총중량을 측정하는 장치)를 모두 조사한 결과, 측정 정확성 기준을 못맞춰...
"이건 흉기 아냐?"…쇠파이프 한가득 '역대급' 과적 화물차 2024-04-27 17:11:08
당시 경찰은 차량 흐름에 방해를 주며 저속 주행 중인 화물차를 즉시 정차시킨 후 인근 교통을 통제하고 과적 차량을 단속했다고 한다. 경찰청은 "무리한 적재물 운송 중 자칫 파이프가 차량에서 이탈해 추락하면 대형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천만한 상황이었다"며 "적재물은 반드시 덮개를 씌우거나 묶는 등...
화물차 불법운행 합동단속 실시…"적재불량 집중 점검" 2024-04-16 11:00:05
사항이다. 화물종사 자격증명의 차량 부착 여부, 적재물 이탈 방지, 최고속도 제한 장치 조작 여부, 과적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한다. 특히 국토부는 이번 단속에서 적재 불량 화물차를 집중적으로 단속한다는 방침이다.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에 규정된 적재화물 이탈 방지 기준 및 방법을 준수했는지 살펴보고,...
필리핀 남부서 승합차·덤프트럭 충돌…최소 17명 사망 2024-03-26 11:27:58
목격자들이 진술했다"고 전했다. 필리핀에서는 차량 운전자들의 안전 수칙 위반을 비롯해 차량 과적 및 관리 소홀로 인해 인명 사고가 자주 발생한다. 지난달 21일에도 중부 네그로스 오리엔탈주 마비나이 지역 산간 도로를 달리던 트럭이 아래로 떨어져 탑승객 15명이 사망했다. 작년 12월에는 중부 안티케주 함틱의 산간...
빠진 바퀴에 2명 참변...경찰, 정비 이력 조사 2024-02-27 17:22:39
이상이었다. 과적을 한 것 아니냐는 의문도 제기됐으나, 차량에는 총 22t의 수하물이 적재돼 과적은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사고 차량 및 빠진 바퀴에 대한 감정을 의뢰한 상태로, 수사 결과가 나오는 데에는 최소 한 달 이상이 걸릴 것으로 전망된다. 경찰 관계자는 "A씨를 상대로...
필리핀 중부 산악도로서 트럭 추락…탑승객 15명 사망 2024-02-22 10:45:42
필리핀에서는 운전자들의 안전 수칙 불이행을 비롯해 차량 과적 및 관리 소홀로 인해 인명 사고가 자주 발생한다. 앞서 작년 12월에도 중부 안티케주 함틱 지역의 산간 도로를 달리던 버스가 산악 도로 아래로 떨어져 승객 17명이 현장에서 사망했다. bumso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적재불량' 화물차 뻔히 보고도…국토부, 단속 왜 어려울까 2024-01-26 18:27:57
계측기로 자동으로 무게가 측정되는 과적과 달리 적재 불량은 육안이나 단속카메라로 화물차를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점도 제약 요인으로 꼽힌다. 일반국도에선 국토관리사무소 단속원이, 고속도로는 국토부로부터 위임받은 도로공사가 톨게이트에서 과적 및 적재 불량 차량을 잡는다. 인력이 한정된 만큼 늦은 밤이나 이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