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GV, 전 기술 특별관서 ‘아바타: 불과 재’ 3D 개봉 2025-12-15 09:40:29
CGV에서 관람한 전체 관객의 60% 이상이 3D를 포함한 기술 특별관에서 관람했다. 특히 4DX와 IMAX 등 주요 기술 특별관의 좌석 판매율은 일반관 대비 2배 이상 높았으며, 4DX와 ULTRA 4DX 객석률은 60%를 넘었다. ‘아바타: 불과 재’ SCREENX 3D 버전은 CGV용산 SCREENX관(용스엑)를 비롯해 왕십리(왕스엑), 홍대(홍스엑)...
김두겸 울산시장 "시민야구단 창단…'꿀잼도시' 울산 브랜드 가치 높일 것" 2025-10-29 15:54:40
협력 기반을 강화하겠습니다. 전시·교육·관람·연구 기능을 모두 갖춘 세계암각화센터 건립을 비롯해 선사·역사 체험장 조성, 옛길 복원, 산악형 전망 타워 건립, 체류형 문화관광마을 조성 등 볼거리 즐길거리 편의시설도 대폭 확충하겠습니다. 접근성 개선을 위해 대곡마을 진입로 정비 사업을 추진 중이며, 반구천 일...
[아르떼 칼럼] 진짜 문화강국의 전제조건 2025-09-05 17:44:32
문화예술 관람률을 70%까지 끌어올리는 과제 목표 설정의 당위성 역시 수긍할 만하지만, ‘진짜’ 문화강국의 조건으로는 아쉬움을 남긴다. 그것은 몇 가지 관점에서 짚을 수 있다. 첫째, 대중예술(콘텐츠)과 순수예술 육성의 균형성 결여다. 우리나라 콘텐츠 위상과 위력은 새삼 설명할 필요가 없으나, 그렇다고 콘텐츠...
"편한 신발 필수"…맛보고, 만지고, 춤추며 즐기는 '슬립 노 모어' 2025-08-21 09:24:42
재관람률이 높은 공연이다. 상하이에선 관객 세 명 중 한 명이 두 번 이상 공연을 봤다고 한다. 애초에 한 번의 관람만으로는 모든 서사를 파악하는 게 불가능하다. 맥베스와 레이디맥베스 외에도 최소 18개의 이야기가 건물에서 한꺼번에 펼쳐진다. 따라서 '이 장면만은 꼭 보고 나오자'는 전략을 세우는 관객이...
'슬립 노 모어' 연출가 "행운은 모험하는 관객에게 주어지죠" 2025-08-20 20:03:04
재관람률이 높다. 한 번의 참여만으로는 건물 곳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펼쳐지고 있는 서사를 파악하기 어려워서다. 맥베스와 레이디맥베스(맥베스의 부인) 외에도 최소 18개의 이야기가 한꺼번에 펼쳐진다. 한국 공연만을 위한 특별 장면도 있다. 이를 직접 보기 위해 해외 관객들이 지난달 24일부터 이어진 프리뷰 공연을...
CJ 4DPLEX, 상반기 북미 수익 760억…역대 최고 2025-07-16 14:02:37
연휴 주말 기준 역대 최고 박스오피스 수익을 경신했다. 북미 지역에서 4DX로 430만 달러, SCREENX로 240만 달러를 기록하며 약 675만 달러 수익을 올린 것이다. 방준식 CJ 4DPLEX 대표이사는 “몰입도를 높이고, 관람을 넘어 콘텐츠를 경험하게 만드는 기술 특별관에 대한 관객 선호가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폭염 속 어디로 놀러갈까…요즘 뜨는 피서지는 2025-07-12 07:51:17
객석률(좌석 판매 비율)이 87%로 집계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엔데믹 이후 개별 영화의 4DX 객석률로는 가장 높은 기록이다. 엔데믹 전 최고 객석률은 2022년 개봉한 '아바타: 물의 길'이 기록한 95%였다. 'F1: 더 무비'에는 못 미쳤지만, 지난 주말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의 4DX 객석률도...
서울시 밸런타인데이 소개팅서 커플 22쌍 탄생 2025-02-19 17:27:31
매칭률 44%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약 24 대 1의 경쟁률을 뚫은 100명이 참가해 1 대 1 눈맞춤, 레크리에이션 게임, 미술관 데이트 콘셉트 등 프로그램을 즐기며 마음에 드는 이성을 탐색했다. 이후 커플이 되고 싶은 이성을 1~3순위까지 적어 제출했고 시는 매칭된 당사자들에게 행사 다음날 결과를...
서울시가 쏜 '큐피트 화살'에…44% 커플 됐다 2025-02-19 13:40:48
22쌍의 커플이 성사돼 매칭률 44%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약 24대 1의 경쟁률을 뚫은 100명이 참여해 1:1 눈맞춤, 레크리에이션 게임, 미술관 데이트 콘셉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참가자들이 마음에 드는 이성을 1∼3순위까지 기재하는 마지막 순서를 거쳐 매칭된 당사자들에게 행사 다음 날...
"집에서 보고 듣는다"…고물가가 바꾼 '여가 문화' 2024-12-27 11:05:04
따르면 문화예술행사 직접 관람률은 63%로 전년 대비 4.4%p(포인트) 상승했다. 문화예술행사 관람 횟수는 2.6회로 전년 대비 0.1회 늘었다. 예술 분야별로는 영화가 57%로 가장 많았고, 대중음악 및 연예 14.6%, 뮤지컬 6.4% 순이었다. 영화는 작년보다 직접 관람률이 4.6%p 상승했다. 2023년을 대상으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