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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지마, '2025 네이버 파트너 어워즈' 베스트 퍼포먼스 캠페인 선정 2025-12-26 14:35:45
캠페인에 수여되는 것으로, 코지마는 광고비 대비 소비자의 실제 선택과 반응 측면에서 높은 성과를 거둔 점을 인정받았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노출 중심의 마케팅이 아닌, 소비자가 브랜드를 인지하고 선택하는 전 과정에서 효율적인 성과를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코지마는 소비자 관점에서 메시지를 재구성하...
"판매촉진비·장려금 내라"…쿠팡, 2조원 넘게 걷었다 2025-12-25 13:02:11
택한 것이다. 하지만 이와 별개로 납품업체들로부터 광고비나 홍보비 등을 받아 부수입을 올린 셈이다. 작년에 쿠팡에 납품한 업체는 2만169개이며, 이렇게 받은 돈은 납품업체 상품을 직매입한 금액의 9.5% 수준이다. 업태별로 본 주요 유통업체의 2024년 실질판매수수료율(이하 '실질수수료율')은 TV홈쇼핑...
쿠팡, 납품업체서 판매촉진비·장려금 2조3천억원 넘게 걷었다 2025-12-25 12:00:02
기본으로 택한 것이다. 하지만 이와 별개로 납품업체들로부터 광고비나 홍보비 등을 받아 부수입을 올린 셈이다. 이렇게 받은 돈은 납품업체 상품을 직매입한 금액의 9.5% 수준이다. 작년에 쿠팡에 납품한 업체는 2만169개다. 쿠팡은 작년에 매출액 36조1천276억원, 영업이익 1조2천827억원, 순이익 7천850억원을 기록했다...
공정위, 동원F&B에 시정명령… 대리점 계약 조항 위반 2025-12-22 16:51:20
광고비 전액을 몰수하는 조항도 포함했다. 이런 행위가 공급업자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대리점에 불이익을 준 행위라고 공정위는 판단했다. 다만 동원F&B가 해당 조항을 근거로 실제 배상을 청구한 사실은 확인되지 않았다. 또 조사 개시 이후 문제가 된 조항을 자진 시정한 점 등을 고려해 과징금 없이 시정명령만...
"우리 식당 광고는 어떻게?"···식당 사장님용 '대화형 AI' 나왔다 2025-12-22 14:25:07
운영 데이터를 해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한다. “효율이 낮은 플랫폼에 광고비 지출이 많다”거나 “크리스마스 시즌 메뉴로 xx을 추천한다” 같은 방식이다. 또 “하수구 막혔을 때 어떻게 해?”와 같은 현실적 문제도 매뉴얼을 학습한 AI를 통해 답변한다. 컨트롤엠은 자체 PoC 결과 플랫...
대리점 냉장고 훼손되면 전액 손배 약정…공정위, 동원F&B 제재 2025-12-22 12:00:08
동원F&B의 브랜드 광고물을 부착한 후 광고비 명목으로 장비 구입비용의 일부를 지원했는데, 대리점의 귀책으로 해당 장비나 광고물이 훼손·분실되거나 14일 이내 훼손된 광고물을 수리하지 않는 경우 이미 광고 기간이나 장비 사용기간이 지났는데도 광고비 전액을 반환하도록 약정했다. 이에 공정위는 동원F&B가 거래상...
GDP 절반 책임지는 '검은 돈'…韓 부동산까지 '비상'?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2-22 07:00:06
추정된다. 플랫폼 기업이 범죄 수익의 일부를 광고비로 흡수하며 공생하고 있다는 비판이 나오는 이유다. 한국은 이 거대한 범죄 산업의 주요 피해국이다. 국정원과 경찰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기준 캄보디아 내 스캠 범죄 단지 50여 곳에 가담하거나 억류된 것으로 추정되는 한국인은 최대 2000명에 이른다. 외교부에 접...
국민 10명 중 8명 "배달앱 규제 필요" 2025-12-21 11:55:42
등에서 부과되는 중개수수료와 광고비가 지나치게 비싸다"고 답변했다. 이어 24.7%는 "시장 지위를 이용한 일방적 수수료·가격 인상", 17.3%는 "과도한 광고 노출"을 문제로 꼽았다. 배달앱 규제 필요성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34.6%가 "매우 공감한다", 52.6%가 "대체로...
"배달비 너무 비싸"…국민 10명 중 8명 '규제 찬성' 2025-12-21 08:01:02
시급한 문제로는 33.2%가 "배달앱 등에서 부과되는 중개수수료와 광고비가 지나치게 비싸다"고 답변했다. 이어 24.7%는 "시장 지위를 이용한 일방적 수수료·가격 인상", 17.3%는 "과도한 광고 노출"을 문제로 꼽았다. 배달앱 규제 필요성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34.6%가 "매우 공감한다", 52.6%가 "대체로 공감한다"고 답해,...
배달앱 향한 민심…"수수료·배달비 너무 비싸" 2025-12-21 07:13:00
중개 수수료·광고비가 지나치게 비싸다'는 점을 든 것이다. 이어 '일부 플랫폼이 시장 지위를 이용해 수수료나 가격을 일방적으로 인상하는 문제'라고 답한 응답자는 24.7%, 원치 않은 광고가 지나치게 많이 노출돼 이용자 불편을 초래하는 문제를 꼽은 응답자는 17.3%였다. 특히, 배달앱 규제 필요성에 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