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野 이소영, '로톡법' 22대 재추진…"국회가 혁신 막으면 안돼" 2024-05-29 16:24:40
내 광고심사위원회가 심사 기준을 명확히 정하도록 하는 내용도 포함했다. 변호사의 광고 수단에 인터넷 매체를 추가하기도 했다. 지난달 같은 취지의 법안이 국민의힘에서도 발의돼 통과에 청신호가 켜졌다는 기대도 있었지만, 이달 초 소위에서도 테이블에 오르지 못했다. 이 법안은 권칠승 민주당 의원이 법사위 야당...
'원 사이즈' 옷만 파는데 불티…10대 소녀들 열광한 옷 정체 [이슈+] 2024-05-27 21:02:01
사이에서 소위 '힙한 패션 브랜드'로 다시 부상하고 있다. 가격은 상의 10~20달러, 하의 30~40달러, 액세서리 3~8달러 수준으로 저렴한 편이다. 이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선 해당 브랜드의 의류를 입은 미국 청소년들의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brandymelville',...
"증거금 대비 공모주 배정 많아"...사모펀드 사칭 사기 적발 2024-05-22 12:00:00
실제로 인스타그램에서 주식 정보를 제공한다는 광고를 보고 네이버 밴드에 입장한 A씨는 불법업자가 만든 가짜 어플에 가입, 높은 수익률이 조작된 것인 줄 모르고 사모주 청약을 위해 1억 원을 입금했다. 신청한 금액보다 많은 수량의 주식이 배정됐다는 말에 A씨는 7천 만 원을 더 넣었는데, 이후에도 입금 요구가 계속...
EU, 페북·인스타 '미성년 중독 유발' 조사 착수 2024-05-16 22:25:31
선거 광고를 다루는 과정에서 DSA를 위반한 것으로 의심된다며 조사를 벌이고 있다. DSA는 온라인 허위 정보와 유해·불법 콘텐츠 확산을 막기 위해 도입된 법이다. 이용자의 민감한 개인정보 데이터를 활용하거나 미성년자를 겨냥한 이른바 '타깃형 광고' 등도 금지하고 있다. 특히 메타, 바이트댄스와 같은 EU...
'코인 호구' 되기 전에 기억해야 할 것들 [한경 코알라] 2024-05-08 10:00:07
5월 세 번째 반감기 이후에는 소위 ‘디파이 여름(DeFi Summer)’이라 불리는 디파이 대유행이 시작되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대체불가능토큰(NFT) 프로젝트들도 등장했다. ICO 광풍과 디파이 여름, NFT의 유행은 주로 이더리움상에서 일어난 일들이기에, 비트코인 반감기가 이런 프로젝트들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정확한...
혁신벤처업계 "로톡법 21대 국회 종료 전 신속하게 처리돼야" 2024-05-03 11:31:14
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은 변호사 광고에 대한 규제 권한을 대한변호사협회가 아닌 대통령령에 부여하는 내용의 변호사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소위 '로톡법'이라고도 불리는 이 개정안은 현재 법사위에 계류 중이다. 협의회는 "변호사법 개정안은 변호사 단체에 부여된 비대한 권한을 조정해 법률 분야에서도...
독일 축구중계 중 도박 광고 노출…tvN 법정제재 2024-04-30 11:47:46
중 도박 광고 노출…tvN 법정제재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심의소위원회는 30일 독일 분데스리가 축구 경기 중계방송에서 불법도박사이트를 매개하는 사이트 광고를 노출한 tvN 스포츠에 대해 법정 제재인 '주의'를 의결했다. tvN 스포츠 '23-24 분데스리가' 지난해 10월 22일...
"30만원이 18만원 됐다"…외인·기관도 내다 판 종목 [노정동의 어쩌다 투자자] 2024-04-20 08:30:01
서비스 '치지직'으로 넘어와 미디어 광고 매출이 늘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주가는 정작 '침착맨'보다는 중국의 쇼핑몰 공습에 반응했습니다. 네이버 주가가 부진한 것은 사업 포트폴리오의 양대 축인 '커머스'와 '광고' 중 커머스가 중국 업체들로부터 위협받고 있기...
명품도 '불황 그늘'…루이비통·샤넬 실적 뚝 2024-04-19 18:15:26
2023년 3547억원으로 67.3% 급증했다. 특히 광고선전비가 330억원에서 792억원으로 두 배 넘게 늘었다. 반면 럭셔리 중에서도 하이엔드로 분류되는 에르메스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개선됐다. 에르메스의 지난해 국내법인 매출은 2022년보다 22.7% 증가한 7972억원이다. 2022년의 매출 증가율(60.1%)보다는 줄었지만, 여전히...
EU 자문기구, 메타 등 온라인 플랫폼 '광고없는 요금제' 제동 2024-04-18 02:43:03
자문기구가 17일(현지시간) 온라인 플랫폼들이 이른바 '맞춤형 광고'(behavioural advertising)를 보지 않는 대가로 이용자들에게 비용 지급을 강제해선 안 된다고 견해를 밝혔다. EU 개인정보보호이사회(EDPB)는 이날 성명에서 "현재 도입된 모델은 일반적으로 이용자가 자신의 데이터를 (플랫폼에) 제공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