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시장 특징주] 피엔티(137400)

최근 피엔티가 테슬라형 공급 기대감 속에 미래에셋증권으로부터 목표가 84,000원으로 상향 조정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29일부터 본격적인 탄력을 받기 시작한 피엔티의 주가 움직임은, 장기간의 하락세 이후 반전의 기회를 맞이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피엔티의 주가는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작년 전고점이었던 85,000원대에서 올해 30,000원대까지 떨어지며 투자자들에게 큰 실망감을 안겼습니다. 이러한 하락의 배경에는 매출 감소와 함께 2차전지 전방산업의 전반적인 위축이 있었습니다. 특히, 2차전지 관련 장비 및 소재 업체들이 시장에서 소외당하며 피엔티 역시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피엔티에 대한 시장의 시선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작년 상반기까지 2차전지 장비 밸류에이션 체인 업체 중 대장주 격으로 꼽혔던 피엔티는, 올해 1분기 실적 개선을 시작으로 실적 모멘텀이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는 피엔티의 추가적인 주가 상승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으며,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관심사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년에 비해 높았던 밸류에이션 부담이 올해 실적 개선과 함께 어느 정도 해소되었다는 점에서, 피엔티의 주가는 현재 매력적인 투자 포인트에 도달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피엔티는 최근의 목표가 상향 조정과 함께, 2차전지 시장에서의 재조명을 받으며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오늘시장 특징주] 코아시아(045970)

최근 증권 시장에서 코아시아의 주목할 만한 움직임이 포착되었습니다. 과거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던 이 회사가 삼성전자의 파운드리 사업 확대 기대감으로 인해 다시금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가온칩스나 에디테크놀로지와 같은 디자인 솔루션 업체들의 성장세를 고려할 때, 코아시아의 잠재력은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아시아는 과거 스마트폰 시장의 부진으로 인해 카메라 모듈 부문에서 실망감을 안겨주었지만, 올해는 상황이 달라질 전망입니다. 삼성전자가 전장 사업 강화를 위해 독일 콘티넨탈의 ADAS 사업부 인수를 추진하면서, 인포테인먼트 중심의 전장 사업이 고성능 컴퓨팅 칩 분야로 확장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이는 삼성전자의 파운드리 사업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코아시아에도 새로운 기회가 될 것입니다. 미국 나스닥 상장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ADAS 5나노 핵심 프로세스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코아시아는 NPU 기반 인공지능 시스템 온칩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NPU는 이미지, 음성, 영상 등 모든 인공지능 학습을 포괄하는 처리 장치로서, 동시다발적인 연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코아시아는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의 디자인 솔루션 파트너이자, 영국 반도체 설계회사 아메 디자인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회사 코아시아세미와 코아시아넥셀을 통해 시스템 반도체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의 차량용 반도체 엑시노스 오토 개발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는 코아시아가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핵심 칩 개발에 참여하고 있음을 의미하며, 다양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스템 반도체 사업에 뛰어든 코아시아는 올해 파운드리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한 지 6년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코아시아는 삼성전자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중기부-중진공, 글로벌 이커머스 포럼 개최…온라인 수출 전략 논의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31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센터(DDP) 아트홀 2관에서 제7회 2024년 글로벌 이커머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차를 맞은 포럼은 중소, 벤처기업의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진행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전자상거래수출시장진출사업'의 수행기관인 조현민 한진 사장, 전항일 지마켓 대표이사, 구자현 이베이재팬(유) 대표이사,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 권윤아 (유)쇼피코리아 지사장을 비롯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중소·벤처기업 400여 개사가 현장과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참석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준 부(June Boo) 링크드인 총괄디렉터의 기조연설 '디지털 전환과 이커머스의 미래'를 시작으로, 2024 글로벌 이커머스 지형 변화 및 '국내 중소기업의 이커머스 진출 전략' 등에 대한 내용으로 3시간가량 강연이 진행됐다. 강연 이후에는 한진, 지마켓, 이베이재팬, 카페24, 아마존코리아 등 온라인수출 전문기업 관계자가 참여하는 상담회를 마련해 중소벤처기업에 글로벌 플랫폼 입점, 자사 쇼핑몰 제작, 물류 관련 애로 해소를 위한 일대일 상담과 솔루션을 제공했다. 아울러 중진공과 한진, 지마켓 등 커머스물류 기업 4곳은 이날 '중소벤처기업 온라인 수출 저변 확대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들은 '글로벌 이커머스 지원협력체'로 힘을 모아 상품 소싱부터, 물류, 마케팅, 해외 수출, 위기 대응 등에 대한 통합 대응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글로벌 플랫폼사, 물류사가 다함께 힘을 모아서 중소기업들이 앞으로 온라인 수출하는 데 지원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고, 성장시키는 그런 역할을 해갈 수 있도록 협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중기부와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해외 진출을 위해 '전자상거래수출시장진출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약 5,000여 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플랫폼 입점 및 마케팅·자사 쇼핑몰 운영·물류 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히 보기
한국경제TV 채널을 구독하고
다채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구독 좋아요!

TV광고 이미지

주식은 와우넷

베스트 수익률

송관종대표

HLB

송관종대표
106.74 %
  • 매도일시2024-03-29
  • 매도가105,890
송관종대표

알테오젠

송관종대표
99.55 %
  • 매도일시2024-03-29
  • 매도가197,998
강준혁대표

자람테크놀로지

강준혁대표
82.98 %
  • 매도일시2024-04-08
  • 매도가66,775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