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예의 배신자'에서 혁신가로…흙에 서린 신상호의 60년 순애보 2025-12-16 10:47:46
게 없던 시절이야. 흙장난이 유일한 놀이였지. 가지고 놀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직업이 돼버리고 말았네. 그런데 흙이라는 재료의 가능성은 어떤 매체보다도 크다고 생각해. 과학기술과 만나면 더 무궁무진하지. 흙은 고갈되지 않는 근원적 물질이잖아. 사람의 머리에서 나오는 아이디어도 마찬가지고. 이 둘이 만나면 이제...
김포 북변2 ㈜대원 ‘칸타빌 디 에디션’, 펫 프리미엄’ 누릴 수 있는 특화 설계 2025-12-06 08:00:01
해결하기 위해 최근 건설업계는 반려동물 전용 동선, 놀이공간, 케어룸, 소음 저감 설계 등 ‘공존형 주거 디자인’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반려동물 탑승 여부를 표시하는 엘리베이터 매너버튼과 실내 놀이터, 미끄럼 방지 바닥재, 실내 어질리티 공간 등 기능적 요소가 확대되고 있으며, 실제 펫 특화 단지들은...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이삭의집 방문 '사랑의 푸드트럭' 나눔 2025-11-29 12:10:00
함께한 점심과 놀이 시간은 단순한 나눔이 아니라 진심을 나누는 소중한 교감의 순간이었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환경이 더욱 따뜻하고 활기찬 분위기로 변화되기를 기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이...
단순 기부 넘어 사회문제 현장 속으로…'나눔 보폭' 넓히는 기업들 2025-11-24 15:49:46
아동 미아방지용품 제작, 사랑의 빵·피자 만들기, 장애인 근로자 직업재활 지원, 독거노인 명절 키트 후원, 노인급식 봉사 등 지역 기반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한다. 단순 봉사 참여를 넘어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실질적으로 돕는 생활형 활동에 방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신한라이프는 자원순환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K콘텐츠 인기, 관광 굿즈가 잇는다"…문체부, 관광기념품 박람회 개최 2025-11-19 09:55:26
등 놀이동산의 상점에서 착안한 기업·기관 참여 부스를 비롯해 회전목마를 닮은 '2025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전시존', 선물 가게 느낌의 '기념품 편집숍', 여행 가방에서 착안한 '지자체 관광기념품 전시존', 다양한 색채와 상상력을 자극하는 디자인으로 꾸며진 휴게공간 '매직터널'...
좁은 아이방에도 유용한 '샘키즈 보나' 나왔다 2025-10-23 10:55:08
‘행거장’은 수납장과 옷걸이를 결합해 육아용품과 옷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43.5㎝ 너비 책장’은 자투리 공간에 설치할 수 있는 모듈로, 작은 공간까지 알차게 수납공간으로 꾸며 활용도를 높인다. ‘와이드 수납벤치’는 기존 수납벤치보다 2배 긴 120cm 크기로 출시됐다. 와이드 수납벤치를 기존...
은행권, 추석에 펑펑 푼다…랜덤캐시·환전 이벤트 '가득' 2025-10-07 10:45:06
이벤트를 실시한다. 추석 전통놀이를 활용한 게임 2종 ‘달과 함께 강강술래’, ‘별송이 찾기’에 참여하면 로봇청소기·고프로·커피 등 경품에 대한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은행권은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겨냥한 이벤트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우리은행은 이달 12일까지 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WON뱅킹’...
과일맛 음료 뒤의 충격적 비밀…'빅4'가 통제한 당신의 미각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01 07:00:08
화장대에 오르는 거의 모든 가공식품, 음료, 향수, 생활용품 등의 맛과 향은 사실상 4개의 거대 기업이 통제하고 있다. 최근 유럽연합(EU) 등 세계 곳곳에서 경쟁 당국이 강도 높은 조사를 하면서 이들 기업의 사업 방식이 세상에 드러나기 시작했다.'빅4'의 압도적인 지배력1일 영국의 경제 전문지 더이코노미스트...
1시간만에 하루 매출 '껑충'…매장 마다 '대박' 2025-09-28 11:59:36
등 야외용품 매출은 40배, 보조배터리는 30배 상승했다. 이마트24는 여의도·이촌동 6개 매장의 매출이 전주보다 최대 8.6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일회용 보조배터리(65배), 돗자리(52배), 아이스크림(15배), 맥주(14배), 생수·컵라면(13배) 등이 많이 팔렸다.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여의도, 마포 등 한강 주변...
100만 인파 속 불꽃축제 특수…한강주변 편의점·호텔 함박웃음 2025-09-28 10:59:45
용품 매출은 30배 늘었다. 이마트24는 전날 여의도와 이촌동 등의 6개 매장 매출이 전주 토요일과 비교해 최대 8.6배 늘었다고 밝혔다. 주요 품목의 전주 토요일 대비 매출 신장률을 보면 일회용 보조 배터리와 돗자리가 각각 65배, 52배 늘었다. 식품 중에서는 아이스크림이 15배, 맥주 14배, 생수와 컵라면이 각각 13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