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 교통약자 1천600만명 돌파…고령화 등으로 1년 새 26만명↑ 2025-11-26 11:00:01
가장 짧고 대전이 가장 규칙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특별교통수단 보급률은 법정대수(중증보행장애인 150명당 1대) 대비 103.1%(4천896대)를 달성했다. 여객 시설 기준적합 설치율은 78.2%로 공항여객터미널(97.2%), 도시·광역철도역사(91.9%), 철도역사(86.5%), 여객선터미널(83.7%), 여객자동차터미널(71.6%),...
자전거 탄소중립 사회, 프랑스에서 배운다 [오피니언] 2025-10-31 14:11:06
한국의 자전거 보급률은 29%로, 네덜란드(98.3%), 독일(87.3%), 일본(67.8%)보다 훨씬 낮다. 서울의 자전거도로는 1337㎞에 이르지만, 도로 상태 불량과 보행로 구분 미비로 사고가 잦다. 2023년 자전거 사고는 140건으로 2019년 대비 47% 증가했다. 자전거 관련 예산도 504억원으로, 주차장 예산(1029억원)의 절반 수준에...
차봇 모빌리티, TS 몽골 Voyager 프로젝트 참여…몽골 시장 공략 가속화 2025-09-10 08:43:56
보급률을 보이고 있지만, 정비·검사·세차·인증 등 기본 인프라가 여전히 부족하다. 수입 차량의 80% 이상이 일본산 우핸들 차량으로 도로체계와 맞지 않아 사고 위험이 크고, 중고차 품질을 보증할 제도도 부재하다. 혹한의 기후와 열악한 세차 인프라 역시 운전자들의 불편을 가중시키고 있다. 차봇 모빌리티는 이러한...
한국형 '도넛 도시' 실험…생태복지 전환 해법은 2025-09-03 06:01:11
탄소집약적이다. 도시가스 보급률도 낮아 에너지 효율 개선과 재생열원 지원 정책이 요구된다. 교통 역시 다르다. 노원구는 자전거 이용률은 높지만 인프라는 부족하다. 중앙버스차로와 자전거도로 확충이 필요하다. 보령시는 농촌 특성상 공공버스 증차와 수요 맞춤형 교통정책이 더 효과적이다.” - 생태적 한계와 사회적...
국내에서도 주차결제 하이패스 시대 열렸다 2025-08-11 09:44:19
있다는 설명이다. 국내 차량의 하이패스 보급률이 91.9%에 달하는 상황에서 아이트로닉스의 고속도로 중심의 하이패스 인프라를 민간 복합시설로 확장 적용하는 데 성공하며 플랫폼 사업의 확장성을 입증했다. 현재 아이트로닉스는 국내 고속도로 하이패스 단차로·다차로 제어 시스템 시장에서 43.4%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맥도날드 긴장해야겠네…맘스터치 결국 이 방법까지 '결단' 2025-07-21 11:00:01
미국서 시작된 드라이브스루 매장은 자동차 보급률 증가와 함께 자연스럽게 늘었다. 국내에선 1988년 KFC 강남점이 첫 드라이브스루 매장이다. 일각선 1992년 맥도날드 해운대점을 이야기하지만 당시 신사동 도산공원 근처에 있던 KFC에서 이미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를 시행중이었다. 드라이브스루 매장은 스타벅스가 지방...
韓만 전기차 내리막…"충전 인프라가 캐즘 탈출의 첫 단추" 2025-05-27 10:46:58
등이 전기차 보급률 확대를 위해 머리를 맞댄 이유다. 간담회에선 ‘2030년 전기차 보급률 50%를 달성하겠다’는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약을 실현하려면 충전 인프라 확대가 선행돼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됐다. 충전 인프라 업계는 정부의 전폭적인 지지를 호소하고 나섰다. 급속 충전기를 설치하려면 기기 생산비,...
중형 전기 트럭의 보조금 고민 2025-04-29 15:32:00
시장은 무한 경쟁으로 전환된다. 오히려 경쟁이 치열할 때 국산 전기 트럭 지원책을 찾는 게 바람직할 수 있다. 한국도 중국산을 견제할 만한 전기 중형 트럭이 준비됐기 때문이다. 그리고 경쟁이 가속화되면 중형 전기 트럭 보급률이 오르고 탄소 배출은 감소한다. 중형 트럭 전기차 보조금 지급 정책의 재검토가 필요한...
中 자율주행차, 테슬라에 도전장…가격·기술 다 잡았다 2025-04-23 16:11:13
공공 도로를 자율주행차 시험용으로 개방했다. 경부고속도로의 약 75배에 해당하는 규모다. 기업들은 이 인프라를 활용해 방대한 주행 데이터를 확보하고 기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중국에서 레벨2 이상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된 승용차의 보급률은 55.7%에 이른다. 지리자동차의 전기차 브랜드 지커는 상하이...
테슬라, 트럼프 순방 앞두고 세계 최대 석유수출국 사우디 진출 2025-04-10 02:02:03
폭염과 도로 충전소 부족은 전기차 업체들이 해결해야 할 주요 과제로 꼽힌다. 최고기온이 섭씨 50도가 넘는 지역에서는 전기차 배터리가 더 빨리 소모되는데, 작년 말 기준 사우디내 충전소는 101개에 불과하고 거의 도시 내에 집중돼 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월가에서는 테슬라의 사우디 진출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