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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진화장품·본월드 등 중견중기, 잇달아 해외 진출에 성공 2025-12-03 16:07:15
판매가 아니라 설계 검토, 현장 구축, 설치 및 교육, 독점권 계약까지 이어진 장기 파트너십 기반 해외 비즈니스 확장 성공 사례다. 뉴딘콘텐츠는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대만, 벨기에 등 6개국과 15건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총 54만달러 규모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삼성바이오에피스, 첫 ADC 신약 美 FDA 임상 신청 2025-12-02 11:01:36
계약을 맺으며 독점권을 획득했다. 이에 에피스가 내놓을 후보물질은 특허 문제에서 벗어났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현재 신약개발에 사활을 걸고 있다. 모회사인 삼성에피스홀딩스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의 분할 상장을 마무리 했다. 증권업계는 당시 삼성에피스홀딩스의 기업가치가 고평가 됐으며, 향후 신약개발의 성과에...
'휴미라 절벽' 보란듯이 넘었다…제2 전성기 맞은 애브비 [될종목] 2025-12-02 08:39:02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지난 2023년 휴미라의 독점권 상실 이후 시장의 우려가 컸지만, 1년 만에 이를 불식시키고 지난 10월 주당 244달러의 신고가를 기록하는 등 시장의 평가도 달라지고 있다. 애브비의 주가 상승 동력은 면역학 분야의 성공적인 '바통 터치'다. 휴미라의 매출이 바이오시밀러 경쟁 심화로...
신설된 삼성에피스홀딩스, 'ADC 신약·플랫폼'에 사활건다 2025-11-02 16:11:42
프론트라인 바이오파마와 페이로드 기술이전 계약을 맺으며 독점권을 획득했다. 이에 에피스가 내놓을 후보물질은 특허 문제에서 벗어났다. 인투셀의 '넥사테칸' 계열 페이로드는 기존 '데룩스테칸' 계열 페이로드 대비 약효가 약 2~3배 뛰어나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이에 에피스는 해당 기술을 ADC...
비보존, 바이오유럽 참가…신약 후보물질 기술이전 논의 가속화 2025-10-30 10:28:12
어나프라주의 미국 임상 3상을 고농도 주사제로 진행해 독점권 연장 전략이 가시화되며 파트너십 체결 논의가 속도를 낼 전망이다. 신약 후보물질 ‘VVZ-2471’은 미국 국립보건원(NIH) 산하 국립약물남용연구소(NIDA)로부터 오피오이드 중독(OUD) 치료제 개발 과제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대상포진 후 신경...
셀트리온-포트래이 '신약 탐색' 협력…최대 1,259억원 규모 2025-10-29 15:10:22
표적을 발굴하며, 셀트리온은 표적 최대 10종에 대한 독점권을 확보해 치료제 후보물질 발굴 및 이후 전 개발 과정을 맡는다. 계약 규모는 계약금을 포함해 개발 단계에 따라 최대 8,775만 달러(약 1,259억원)다. 제품이 상용화돼 판매가 개시될 경우 포트래이에 로열티를 별도 지급한다. 포트래이는 2021년 국내에 설립된...
셀트리온, 포트래이와 '신약 탐색' 공동 연구개발 계약 2025-10-29 14:30:52
표적을 발굴하며, 셀트리온은 표적 최대 10종에 대한 독점권을 확보해 치료제 후보물질 발굴 및 이후 전 개발 과정을 맡게 된다. 계약 규모는 계약금을 포함해 개발 단계에 따라 최대 8천775만 달러(약 1천259억원)이며, 제품이 상용화돼 판매가 개시될 경우 포트래이에 로열티를 별도 지급하는 조건이다. 공간전사체(Spat...
오픈AI,공익법인으로 상장가능해져…마이크로소프트 지분 27%확보 2025-10-28 23:58:59
계약으로 애져 클라우딩 서비스의 독점권은 종료됐으며 오픈AI는 마이크로소프트 이외에 다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또한 오픈AI가 생산하는 하드웨어에 대한 어떤 권리도 갖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오픈AI는 3월에 애플의 오랜 디자인 책임자인 조니 아이브의 스타트업인 io...
위벨롭먼트, 데일리비어와 '인생맥주' 상표권 최종 인수 완료 2025-10-23 17:22:39
안정성과 독점권을 확보했다. 이는 가맹점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확실한 신뢰를 보장하는 동시에, 향후 안정적인 브랜드 성장을 이끌어 갈 든든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위벨롭먼트는 '인생맥주' 브랜드의 독점적 권리를 확보하며, 가맹점의 안정적인 경영과 장기적 성장 전략을...
"한국기업, 美서 성공하려면 제품 아닌 프로그램으로 접근해야" 2025-10-22 18:29:22
25~30개 매장만 돼도 독점권을 요구하죠. 그러면 유통업체는 다른 제품으로 갈아타는 일이 잦습니다. 결국 우리는 그들의 PB 상품을 위한 들러리로 전락합니다." 그는 이런 구조적 문제를 극복하려면 한국 기업이 '스토리텔링'과 '현지화'를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미국 바이어는 '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