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상환 "60년 함께한 박카스…제품군 확장해 젊은 세대 공략할 것" 2025-09-22 20:37:02
개성 있는 아이디어를 충분히 반영한 ‘모디슈머 트렌드’까지 허용했다. ‘수정하다’는 뜻의 영어 단어 ‘모디파이(modify)’와 ‘소비자’를 뜻하는 ‘컨슈머’를 조합한 모디슈머는 제품을 취향이나 필요에 맞게 재창조해 변형하는 새로운 소비방식을 뜻한다. 영화제를 통해 얼음과 함께 마시는 ‘얼박’, 사이다를 더...
배홍동칼빔면, 출시 4개월여 만에 1000만봉 판매 돌파 눈앞 2025-08-20 16:00:11
‘모디슈머’들이 자발적으로 ‘배홍동칼빔면 꿀조합’을 공유하기도 한다. 모디슈머는 ‘modify’(수정)와 ‘consumer’(소비자)의 합성어로, 제조사의 레시피가 아닌 자신만의 방식으로 제품을 재창조하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수많은 레시피 중 가장 화제가 된 조합은 육회에 배홍동칼빔면을 곁들인 ‘육회칼빔면’이다....
"무더위 한방에 날려볼까"…박카스 29초영화제 개최 2025-07-13 17:14:56
‘모디슈머’(소비자 기호에 맞춰 재구성한 제품) 트렌드를 대표하는 ‘얼박사’(얼음+박카스+사이다) 등 더위를 날리는 나만의 박카스 음용법과 박카스를 활용해 다양하게 노는 장면을 담아도 좋다. 완성된 영화는 29초영화제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출품하면 된다. 영화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일반부와...
"무더위 한 방에 날려볼까"…박카스 29초영화제 개최 2025-07-13 13:48:16
‘얼박(얼린 박카스)’부터 ‘모디슈머(소비자 기호에 맞춰 재구성한 제품)’ 트렌드를 대표하는 ‘얼박사(얼음+박카스+사이다)’ 등 더위를 날리는 나만의 박카스 음용법과 박카스를 활용해 다양하게 노는 장면을 담아도 좋다. 완성된 영화는 29초영화제 홈페이지에 온라인 출품하면 된다. 영화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이젠 도넛도 '찍먹'시대…SNS에서 초대박난 이 도넛은 2025-07-10 20:00:01
말했다. SNS에서 픽앱딥 도넛을 소스에 찍어 먹는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5만명의 팔로어를 보유한 음식, 식당 소개 인플루언서 A씨가 올린 영상은 220만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다. 크리스피크림도넛 관계자는 "모디슈머(자신의 취향에 맞게 제품을 변형하거나 재창조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착안해 신제품을 출시한 것이...
"내가 만든 레시피가 워터파크서 팔린다고?"…푸디스트 메뉴 화제 2025-07-10 17:33:02
모디슈머(Midisumer) 레시피를 메뉴로 출시한 게 특징이다. ‘사조대림 60초 영상레시피 공모전’에서 수상한 글로벌 퓨전 메뉴부터 SNS에서 화제를 모은 레시피 조합까지 두루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로얄크랩 아란치니 파스타’, ‘로얄크랩 로제파스타’, ‘사조참치 퀘사디아’ 등은 사조대림 식자재를 활용한...
푸디스트, "고객과 함께 만든 메뉴로 워터파크 식음 트렌드 새로 쓴다" 2025-07-10 16:32:47
디슈머(Midisumer) 레시피를 메뉴로 출시, 이용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했다. 이 과정에서 고객은 단순한 소비자가 아닌, 메뉴 개발의 주체로 참여하며 워터파크 식음 경험에 새로운 가치를 더했다. '대림선 Studio 24/7'은 '사조대림 60초 영상레시피 공모전'에서 수상한 글로벌 퓨전 메뉴부터 SNS에서...
"뷔페 가면 이렇게 먹어요"…MZ가 만든 '꿀조합' 일냈다 [트렌드+] 2025-05-28 07:31:45
같이 제품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바꾸는 '모디슈머(modify+consumer)' 사례가 단순한 일회성 유행이 아니라, 최근에는 소비자 아이디어가 역으로 상품화되는 경우가 늘면서 유통업계를 이끄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SNS '꿀조합' 레시피 출시하자…매출 30% '껑충'28일 업계에...
갓성비 디저트 '초코파이 하우스'…1년 만에 5000만개 팔렸다 2025-04-08 16:05:46
디슈머’ 사이에서도 호응을 얻고 있다. 차갑게 얼려 먹거나 빙수에 넣어 먹는 여름철 별미로 주목받고 있다.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부드러운 쇼콜라 케이크로 탄생해 각각의 입맛에 맞게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초코파이 하우스는 촉촉한 케이크 사이에 사르르 녹는 우유 크림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특히 크림...
세계인이 즐기는 신라면…글로벌 매출 비중 60% 2025-03-23 16:05:11
시장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의 새로운 맛을 지속 출시하고 있다. 지난해엔 ‘신라면 툼바’를 출시했다. 신라면에 우유와 치즈, 새우, 베이컨 등을 넣어 만드는 인기 모디슈머 레시피를 제품으로 구현했다. 농심은 신라면 투움바 레시피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볶음면 대표 브랜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