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밥만 먹고는 못 산다"…'파격 행보' 택한 밥솥 회사 지금은 2025-11-30 17:12:38
이 추세대로라면 쿠쿠의 올해 매출이 최초로 2조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쿠쿠 측은 “3분기까지 실적이 지난해 수준을 크게 웃돌았다”며 “4분기에도 비슷한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검증된 밥솥 품질을 앞세워 ‘믿고 쓰는 가전’으로 이미지를 굳힌 게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쿠쿠는 빠르게 데워 온도를...
"1개 1000원 비싸다고? 남는 게 없어요"…붕어빵 상인 '눈물' [이슈+] 2025-11-30 06:50:01
불판이 걷힌 흔적만 남았거나, 평소라면 저녁마다 리어카가 출몰하던 장소가 텅 빈 채 방치돼 있었다. 서대문구에서 8년째 붕어빵을 굽는 최모 씨(61)는 "주변에서도 계산 안 맞아 접는 사람이 많다. 작년엔 점심도 못 먹고 구울 정도였는데 요즘은 다들 붕어빵을 안 먹는다. 경기가 안 좋은 게 너무 느껴진다"고 말했다....
"이게 진짜 가능해?"…확대했다가 소름 돋은 '반전 정체'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5-11-28 23:52:44
된 ‘다 가진 남자’였습니다. 위대한 화가라면 으레 따라붙는 가난이나 고독, 광기 같은 단어는 그의 삶에 없었지요. 그는 살아서 누릴 수 있는 모든 영광을 누렸습니다. 덴마크 왕실은 물론 러시아 황실과 그리스 왕족 등 유럽 각지 귀족들이 앞다퉈 그를 초대하고 지갑을 열었습니다. 이유는 단순했습니다. 그의 그림은...
연간 1600만명 찾는 '레드포스 PC방', e스포츠 복합문화공간으로 성장 2025-11-21 16:43:47
제품을 활용한 시그니처 메뉴도 운영한다. 너구리·신라면·김통깨 라면을 기반으로 한 ▲해장신토구리 ▲신탄탄면 ▲김통깨 라밥 등은 MZ 세대의 취향을 겨냥한 메뉴로, 브랜드의 독창성과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미국 명문 요리학교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출신 셰프진과의 협업을 통해...
이마트24, 수익 낮은 점포, 본사에 내는 月 비용 줄여…로열티 타입으로 바꿔 최대 28% 절감 2025-11-19 15:50:07
점포라면 본사에 납부해야 하는 금액이 월 약 116만~145만원 수준으로 줄어, 기존 회비 대비 10~28% 절감 효과가 발생한다. 이번 상생정책은 올 연말까지 신청을 받아 내년 6월 30일까지 순차적으로 적용한다. 이마트24는 수익 개선을 위한 제도 변화에 더해 상품 경쟁력 강화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2040 소비자를 겨냥한...
농심, '신라면 툼바' 日 히트상품 베스트30 올라…'라면 왕국' 입맛 사로잡아 2025-11-19 15:21:25
통해 신라면 툼바 용기면을 본격 출시했다. 초도 물량 100만 개가 불과 2주 만에 완판됐고, 이후 봉지면 제품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패밀리마트, 로손 등 편의점 3사 전 채널로 진출했다. 출시 후 누적 판매량은 700만 봉에 달한다. 앞서 지난해 11월에는 ‘닛케이 플러스원’이 발표한 ‘밥과 잘 어울리는 아시아 즉석면...
"청첩장 모임 누가 만들었나"…이장우도 호소한 피로감 실태는 [이슈+] 2025-11-18 19:47:01
이어져 부담스럽다"며 "매일 보는 직장 동료라면 굳이 밥을 사지 않아도 좋겠다. 결혼식에 가야 해서 주말에 시간을 내야 하는데 평일 저녁에도 또 시간을 내야 하는 게 쉽지 않다"고 말했다. 반면 올해 인생 첫 청모를 했다는 이모 씨(29)는 "번거롭긴 해도 직접 만나서 청첩장을 받으니 정성스럽게 초대받는 기분이라...
K푸드에 밀린 日 식품사…북미서 반격 시동 2025-11-18 17:33:37
품목이 라면, 만두, 즉석밥으로 제한적이었다면 최근엔 소스, 과자 등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대상, 삼양식품, 오뚜기 등 한국 식품업체들이 K소스를 앞세워 북미 시장에 진출하면서 간장·데리야키 중심의 일본 소스와 고추장·BBQ 등 한국식 소스가 미국 마트에서 맞붙게 됐다. 칼비 등이 강세인 미국 과자 시장에서도...
편의점 CU, 하와이에 1호점…"업계 첫 미국 진출" 2025-11-13 10:18:21
브랜드(PB)인 'PBICK'을 중심으로 김부각, 라면은 물론 즉석밥, 휴지 등 생활 밀착형 상품을 판매한다. 연세우유 크림빵, 노티드 도넛 시리즈,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등 CU 인기 상품도 수출한다. BGF리테일이 가장 중점을 둔 상품군은 간편식이다. 전주비빔, 참치마요, 닭갈비 등 한국인이 즐기는 다양한 한식을...
미국에 깃발 꽂은 K편의점…CU, 하와이에 1호점 개장 2025-11-13 09:14:06
라면, 즉석밥, 휴지 등 생활 밀착형 상품들을 판매하고 '연세우유 크림빵', 노티드 도넛 시리즈,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등도 수출·판매한다. 회사는 하와이의 외식 물가가 높은 점을 고려해 K편의점의 대표 상품인 간편식 판매에 중점을 뒀다. 한식을 그대로 재현한 'K-original'(K오리지널), 한식 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