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매도 '내년 3월 재개' 예고...금감원 "시스템 개발 단축" [권영훈의 증시뉴스 PICK]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 공매도 '내년 3월 재개' 예고...금감원 "시스템 개발 단축"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금융당국이 공매도 중앙점검 시스템(NSDS)의 개발 기간을 최대한 단축해 내년 3월까지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오늘(10일) 유관기관과 '개인투자자와 함께 하는 열린 토론 3차'를 개최하고, 공매도 전산화와 제도개선 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금감원은 "공매도 중앙점검 시스템의 개발 기간을 최대한 단축해 10개월 내인 내년 3월까지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공매도 재개 시점이 관건인데 전산 시스템이 완비되는 내년 3월 이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SBI인베스트·아주IB '들썩'...야놀자, 美 나스닥 상장 기대감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야놀자가 미국 나스닥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SBI인베스트먼트와 아주IB투자가 강세입니다. 야놀자가 상장에 성공할 경우 두 벤처캐피탈은 투자수익을 거둘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현지시간 7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야놀자가 이르면 7월 미국 나스닥 상장을 통해 4억 달러, 우리 돈 5500억원을 조달할 계획입니다. 다만, 상장계획은 아직 최종 결정되지 않았으며 세부 사항도 여전히 변경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 제이시스메디칼 '급등'...프랑스 시러큐스로 최대주주 변경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제이시스메디칼이 최대주주 변경 소식에 급등세입니다. 제이시스메디칼은 오늘(10일)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날 프랑스 투자회사 아키메드그룹은 국내 법인 시러큐스서브코 주식회사가 제이시스메디칼 지분율 72%에 대한 공개매수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증시뉴스 픽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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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시장 특징주] 현대차(005380)

현대자동차가 수소 사회로의 전환 가속화를 위한 중대한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최근 현대 모비스의 수소 사업 부문 인수를 마무리 지으며, 이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수는 수소와 관련된 시장에서의 주목도를 높이고, 관련 종목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올해 현대차는 수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통해, 수소 경제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2년간 다소 주춤했던 수소 사업에 다시금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지난 2월 현대 모비스로부터 수소 사업 부문을 본사로 이전하는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수소 개발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 직접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현대차는 R&D 본부 내에 수소연료전지 개발 센터와 수소연료전지 공정품질실을 마련하여, 제조 기술과 양산 품질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차량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에 수소연료전지를 적용하고, 판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인프라 운용 비용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여 수소 경제로의 전환을 촉진할 예정입니다. 수소연료전지는 차량 외에도 수소 트램, 수소 선박, 수소 UAM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이러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궁극적으로 수소 경제로의 전환을 이끌 계획입니다. 글로벌 리더로서 현대차의 이러한 움직임은 수소와 관련된 기업들에게도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최근 수소 관련 기업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이는 단순한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산업 전반의 변화를 예고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따라서 수소와 관련된 기업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모니터링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현대차의 이번 수소 사업 부문 인수 완료는 단순히 한 기업의 사업 확장을 넘어, 수소 경제로의 전환과 관련된 산업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수소 사회로의 전환은 이제 시작에 불과하며, 현대차는 이 새로운 에너지 시대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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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시장 특징주] 한미반도체(042700)

한미반도체가 최근 SK하이닉스로부터 1,500억 원 규모의 HBM 3세대 하이퍼 모델인 듀얼 TC본더 그리핀 TC본더 장비 수주를 확보하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수주는 한미반도체의 지난해 매출 대비 거의 90%에 해당하는 규모로, 회사의 성장세를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미반도체는 이미 SK하이닉스로부터 HBM 듀얼 TC 본더를 포함해 총 3,587억 원 규모의 수주 잔고를 보유하고 있으며, SK하이닉스의 HBM 공장 증설 계획에 따라 향후 더 많은 수주가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한미반도체는 TC 본더 생산 능력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며, 2024년에는 월 22대에서 내년에는 월 35대까지 생산 능력을 늘릴 예정입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SK하이닉스뿐만 아니라 마이크론과의 추가 공급 계약 가능성을 포함해 한미반도체의 시장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증권의 광민정 애널리스트는 한미반도체가 내년에 1조 원 매출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며, 회사의 강력한 시장 위치를 강조했습니다. 한미반도체는 2002년부터 지적재산권 관리에 주력해왔으며, 현재 HBM 장비 관련 120여 건의 특허를 출원하는 등 연구개발에도 적극적입니다. 또한, 최근 대만에서 열린 테크 엑스포 컴퓨텍스 2024에서는 엔비디아의 경쟁자인 젠슨 왕이 차세대 GPU에 HBM 탑재 수량이 증가할 것이라고 언급, HBM 수요의 지속적인 증가가 예상됩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서 한미반도체의 곽동신 부회장은 주가 하락 시 추가 매수를 진행하는 등 회사에 대한 강한 신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미반도체는 SK하이닉스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 및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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