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전통과 현대를 접목한 MZ세대 맞춤형 건강즙을 만드는 ‘즙언니’ 2025-12-19 23:12:11
AI 기반 맞춤형 숙취 해소 솔루션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즙언니의 경쟁력은 ‘전통의 신뢰성, MZ맞춤형 재미, 글로벌 확장성’으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전통과 현대의 결합이다. 40년간 이어온 건강원 인프라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검증된 원료와 제조 방식을 사용한다. 여기에 MZ세대가 즐길 수 있는 재미...
스마일드래곤 주식회사,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2025-12-19 15:49:42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구성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한 가치로 삼아, 건강한 조직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함께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드래곤은 인플루언서 협업 기반 숏폼 콘텐츠 마케팅을 중심으로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사람 중심의 조직문화와...
현대차그룹 R&D·생산 사장 교체…초임 임원 평균 연령 40대 진입 2025-12-18 10:50:02
제조솔루션본부와 수익성과 공급망 관리의 핵심인 구매본부를 총괄하고 있다. 이번 승진을 통해 소프트웨어 중심의 미래 생산체계 구축과 로보틱스 등 그룹의 차세대 생산체계 구축에 주력할 전망이다. 현대차 국내공장을 총괄하는 국내생산담당 겸 최고안전보건책임자를 새롭게 임명한다. 제조기술 엔지니어링에 정통한...
[AI픽] CJ올리브네트웍스, AI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 강화 '눈길' 2025-12-18 10:33:02
마케팅 전문가 조직인 '팀 맥소노미'의 컨설팅 역량을 더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현재 국내 커머스 기업인 롯데쇼핑[023530]과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에 기업별 환경에 맞는 마테크 설루션과 전문 컨설팅을 제공 중이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AX솔루션사업단장은 "검증된 디지털 마케팅 설루션과 컨설팅...
솔트룩스·아이엘, 피지컬 AI 시장 선점 위한 MOU 체결 2025-12-18 09:53:54
협력 △공동 연구 및 사업 협력 △공동 마케팅 및 사업 확장 협력 등 다각적인 분야에서 협업하기로 했다. 솔트룩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아이엘의 휴머노이드 및 지능형 로봇 플랫폼에서 생성되는 대규모 실 환경 데이터를 기반으로 피지컬 AI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과 학습·고도화를 담당한다. 로봇의 행동 데이터, 센서...
경동나비엔, 스마트홈 '코맥스' 328억에 인수 2025-12-17 10:24:34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은 “오랜 업력을 가진 코맥스의 제품 라인업과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하여 시장 점유율과 영향력을 조기에 확대하고, 더 나아가 각 제품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를 높일 수 있도록 연구개발과 생산 능력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알파랩, 머스트비전과 ‘외식 업계 셰프 IP 활성화’ MOU 체결 2025-12-16 17:01:09
글로벌 셀레브리티 셰프까지 쌓아온 셰프 전문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외식 사업화에 독보적 노하우를 갖춘 알파랩과 협력을 통해 셰프 IP의 비즈니스 모델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알파랩 방수준 대표는 “알파랩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통해 외식 시장에서 셰프 IP를 활용한 차별화된 마케팅과 K푸드...
휴머스온, KCB ‘AI 구축 사업’ 수주…금융권 AI시장 본격 진출 2025-12-16 09:00:00
데이터 마케팅 및 통합메시징 솔루션 전문기업 ㈜휴머스온(대표 백동훈)이 코리아크레딧뷰로(KCB)가 추진하는 ‘AI 서비스 구축 사업’을 수주하며 금융권 AI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금융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와 업무 자동화 고도화를 목표로 한다. ㈜휴머스온은 주관사로서 AI 전문 기업...
위트글로벌, '2025 COMEUP(컴업)'서 K-컬처 통합 AI 솔루션 선보여 2025-12-15 18:23:36
상권 활성화에 필수적인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위트글로벌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K-마케팅'의 핵심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다. 최근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팝업 행사에 WITH 체험 이벤트로 참여해 현지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카카오페이의 오프라인 간편결제 선도 전략…"모두에게 이로운 생태계" 2025-12-15 15:14:27
지식재산권(IP)과 카카오페이의 마케팅 툴을 지원해 소상공인 사업장에 결제 수단 이상의 솔루션 패키지로 기능하게 한다는 전략이다. 가맹점의 비용부담이 적고 기존 결제망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어 시장 확대에도 유리한 전략으로 평가된다. 아울러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결제 혜택 풀은 사용자를 끌어모으는 유인으로...